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소니 플레이스테이션5(PS5)의 손가락 추적기술로 PSVR2 헤드셋 기대해도 될까?

by 핑구야 날자 2020. 2. 26.
반응형

소니 플레이스테이션5(PS5)의 새로운 기술를 적용한 헤드셋 신제품 PSVR2를 곧 만나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5G 통신으로 빨라진 통신환경 덕분에 VR(가상현실) 콘텐츠도 더욱 리얼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와 더불어 헤드셋의 기술도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헤드셋도 쓸만 하지만 여전이 제한적이고 화질도 보완이 필요합니다. VR(가상현실)은 단순히 오락과 같은 엔터테인먼트 분야만이 아니라 치료 목적으로도 활용되는 등 다양한 분야로 활둉되고 있어 소니 플레이스테이션5(PS5)와 같이 디테일한 기술력을 가진 헤드셋을 기다리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다양한 가상현실 콘테텐츠


VR헤드셋에 스마트폰을 장착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데요. 2D영화도 완벽하지는 않지만 좀 더 리얼하게 볼 수도 있어요. 게임도 재미있구요.




유플러스에서 제공했던 태양의 서커스를 보면서 마치 바로 앞에서 보는 듯한 느낌으로 보기도 했어요. 물론 VR헤드셋에 따라서 화질의 차이가 있어 오래 보면 어지럽다고 하는 분들도 있어요.



에버랜드 같은 야외 놀이동산은 놀이기구를 타러만 가는 것이 아니지만 번화가에 있는 VR스테이션에서 롤러코스터를 4D로 즐길 수도 있기 때문에 앞으로 다양한 콘텐츠로 더 활성화되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소니 플레이스테이션5(PS5)의 손가락 추적기술


소니가 손가락 추적기술을 갖춘 새로운 VR컨트롤러에 대한 특허를 내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5(PlayStation5)에 이러한 강력한 기능이 추가 된다면 당분간 경쟁상대가 없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러한 손가락 추적기술은 2018년에 출원된 것이지만 현재는 공개적으로 이용 가능한 특허입니다. 손가락 추적용 센서 장치가있는 각 핸드용 스트랩온 컨트롤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허자료에서 "정전기 센서 또는 적외선 센서"로 손가락의 근접 또는 접촉을 감지하여 가상현실의 경험 범위를 확대시켜 줄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 PS5 컨셉 디자인


PS5에 적욕될 것으로 기대되는 손가락 추적 기술에 적용될 센서눈 4개의 작은 버튼과 집게 손가락의 상단에 더 큰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립을 안정적으로 하기 위해 벨트가 있습니다.



소니 플레이스테이션5(PS5)는 늦어도 상반기에는 출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지만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출시일은 유동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은 최소 60만원이상이 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관련글]

갤럭시Z플립 가격과 스펙보다 톰 브라운 에디션 가격에 기겁!! 구성품 보니 이유는 있지만

갤럭시S20(플러스, 울트라) 카메라 화각과 스펙 비교해 보니 선택 포인트는 카메라와 가격

애플워치와 닮은 오포의 최신 스마트워치!! 큰 화면과 배터리 용량에 기대가 되지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