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LG 시그니처 에어컨 가격은 얼마일까? 초 프리미엄 에어컨의 디자인과 특징

by 핑구야 날자 2020. 3. 1.
반응형

에어컨의 차별화된 선택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초 프리미엄 에어컨을 해마다 업그레이드해서 출시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얼마나 더울지 모르지만 에어컨 비수기 때 미리 알아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LG 시그니처 에어컨의 강점 중 일부 기능은 LG전자의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에도 제공하고 있으니 비교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그렇다면 초 프리미엄 에어컨 LG 시그니처 에어컨 가격은 얼마나 될까요. 실제 판매가격은 차이가 있겠지만 LG 시그니처 에어컨 신제품 출고가 기준으로 1,090만원입니다. 모델은 27평형 스탠드 에어컨과 7평형 벽걸이 에어컨입니다. 그럼 디자인과 특징도 확인해 보겠습니다.



면적별 에어컨 냉방평형!! LG 시그니처 에어컨은?


기본적으로 에어컨마다 제공되는 냉방면적이 있습니다. 물론 매장 직원에게 문의하면 되겠지만 그래도 미리 알고 있으면 여러가지로 판단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통상적으로 면적별 에어컨 냉방면적을 참고하면 되는데요. 최신형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도 기존에 제공되던 냉방면적보다 1평 더 제공하고 있어요. 2019년 8월 출시한 LG 시그니처 에어컨에 비해 2020년형 최신 LG 시그니처 에어컨의 냉방면적이 23평에서 27평으로 넓어졌답니다.



다만 2020년 LG 시그니처 에어컨에는 난방 기능은 없습니다. 공기청정, 가습 그리고 제습 기능이 있기 때문에 난방기능이 없다고 사계절 에어컨이 아니라고 말할 수는 없겠죠.



LG 시그니처 에어컨의 디자인과 특징


LG 시그니처 에어컨의 디자인은 각자 호불호의 문제겠지만 개인적으로 메탈소재인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져 마음에 들고 컬퍼풀하지 않아 오래 사용해도 식상하지 않을 것 같아요.



요즘 가전 컬러가 화려하면 처음 설치할 때는 세련되어 보여도 컬러의 유행이 지나거나 오래 사용하면 촌스럽게 보일수도 있거든요. 개인적으로 오래 사용할 제품은 심플한 디자인과 컬러를 선호하는 편이랍니다.



LG 시그니처 에어컨의 디자인적인 특징은 전면에 있는 시그니처 에어 서클인데요. 시그니처 에어 서클 뿐만 아니라 고성능 팬이 제품 정면과 측면의 토출구 등 4곳에서 나오는 바람으로 실내 공기를 빠르게 순환시키며 시원하게 만들어 줍니다. 특히 공기 청정은 약 35평으로 업계 최고라고 합니다. 공기청정기는 따로 구매할 필요가 없을 듯 하네요. 집진필터는 관리여부에 따라 최대 10년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시그니처 에어컨은 공기청정 기능 뿐만 아니라 가습기능도 제공하고 있으며 가습기능을 사용하고 나면 내부를 스팀으로 건조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가습을 하고 나면 물통에 물이 차기 마련인데요., 물통도 자외선(UV) LED로 자동 살균처리 됩니다. 역시 비싼 이유가 있죠. 전면 하단에 발을 대면 물통이 자동으로 나오는 오토 무빙 버킷 덕분에 더욱 편하답니다.



2020년형 LG 시그니처 에어컨은 인공지능 센서를 통해 사용자의 위치와 거리들 감지하여 맞춤바람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필터 청소는 별도로 할 필요가 없는데요. 시그니처 필터 클린봇이 알아서 청소를 해 주기 때문에 6개월마다 먼지통만 비우면 됩니다. 그 밖에 버튼 하나로 필터가 자동으로 열리는 오토 무빙 필터 등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2020년 최신 엘지 에어컨 추천 받을 이유 필터클린봇 추가 포함 3가지

개인용 공청기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의 컬러 종류와 스펙 그리고 필터 교체 주기

LG 트롬 스타일러 블랙에디션(S5MB) 설치 후기!! 찐 스타일러가 거실 분위기를 바꿔 준 이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