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노트20으로 출시를 기다리며 기대되는 디자인과 스펙은 찾아보니

by 핑구야 날자 2020. 3. 15.
반응형

갤럭시S20 시리즈가 출시되었으니 자연스럽게 관심은 갤럭시노트10의 차기 버전 갤럭시노트20으로 관심이 가게 되는데요. 갤럭시S20의 디자인과 판올림을 어느 정도는 승계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설마 갤럭시노트11로 출시하지는 않겠죠. 인덕션 스타일의 후면카메라와 잘빠진 디자인 그리고 갤럭시노트의 S펜까지는 누구나 예상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번에 갤럭시S20시리즈가 너무 예쁘게 나와 더욱 기대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사실 갤럭시S20보다는 S펜을 선호하는 사용자들은 갤럭시노트20을 오매불망 기다릴 텐데요. 해외IT매체를 통해 소식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갤럭시노트20 스펙과 디자인


갤럭시노트20은 128GB의 기본 스토리지로 개발이 진행 중에 있다는 소식입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아무래도 비주얼 콘텐츠를 많이 만들고 5G 통신 덕에 좀 더 많은 메모리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기본 스토리지를 128GB로 하면서 추가로 micro SD 카드슬롯을 추가로 만들어 출시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메모리는 넉넉해야 할 것 같은 분위기이기도 하구요. 디스플레이는 올레드의 인피니티-O 스타일로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노트20도 갤럭시S20 시리즈 처럼 다양하게 출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카메라는 갤럭시S20 우트라처럼 100배 확대가 되는 망원렌즈로 장착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노트20, 갤럭시노트20 플러스 그리고 갤럭시노트20 울트라로 출시가 될 가능성이 있는데요. 카메라의 성능은 갤럭시S20 시리즈의 카메라 스펙과 대동소이 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12와 함게 출시일 맞출지 이번에도 피해서 공개를 하게 될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상황이지만 배제할 수도 없는 상황이라 개인적으로는 흥미롭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삼성이 최근 7nm 및 6nm 모바일 프로세서를 위한 제조공정에 들어갔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좀 더 슬림한 디자인이 나오게 되지 않을까 기대하게 만듭니다. 120Hz의 재생율 디스플레이로 게임을 더욱 부르럽게 돌릴 수 있겠죠. 실리콘 대신 질화갈륨을 사용한 충전어댑터를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답니다.



갤럭시노트20도 스냅드래곤865를 사용하며 엑시노스를 사용할 경우 7nm 칩이 사용될 것입니다. 칩은 12GB의 LPDDR5X RAM를 사용하겠죠. 가격대도 이미 갤럭시S20시리즈 수준을 유지하거나 좀 더 높게 책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은 구체적인 소식이 적기 때문에 좀 더 기다려보면 윤곽이 들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글]

쓸만한 중급폰 LG Q70의 개봉기!! 가격과 성능의 밸런스를 맞춘 예쁜 엘지 스마트폰

로지텍 G633s 개봉기를 작성하면서 게이밍 헤드셋 추천 받을 만한 디자인과 특징을 찾아보니

LG V50 ThinQ 개봉기와 엘지 유플러스 5G 요금제 종류와 구매혜택 정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