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과 지역상가에게 기회를


온라인서비스를 통해 받는 정보는 누구나 이름만 대면 아는 업체와 쇼핑몰 그리고 자금사정이 좋은 기업의 정보에
국한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선택의 폭도 제한적일 수 밖에 없고 온라인서비스에 익숙해져 쉽게 눈을 돌리지
못합니다. 그러나 지역사회에 있는 소규모 상가, 중소업체 중에는 훨씬 저렴하고 다양한 서비스가 준비되어있음에도 불구하고 온라인으로 진입하지 못하거나 아예 방법을 모른채 운영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말로만 중소업체를 살린다고 너도너도 떠들지만 실질적인 도움은 아직 피부에 와닿지 않습니다.
보다 효과적인 방법으로 도와주는 방법은 없을까?
온라인에서 새로운 차원의 로컬서비스를 통해 지원하는 로컬스토리를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온라인 속 우리지역 상가정보



우리가 사는 지역의 상가들을 온라인에서 확인하고 사용하시분들의 의견을 접해서 같은 값에 보다 질좋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지역내 상가 스스로가 온라인에서 평가를 받고 이를 통해서 고객이 방문하는데
이용한다는 것을 인지한다면 서비스의 향상을 통해 스스로 경쟁력을 갖추게 되리라 생각합니다.
물론 당분간을 쉽지 않겠지만 빠르게 확산되리라 생각합니다.

전국의 430만개 전화번호/키워드 검색기반으로 서비스을 제공하기 때문에 상상이 현실로 눈 앞에 펼쳐집니다.
방대한 DataBase의 확보문제로 인해 여느 업체에서 감히 엄두를 내지 못하는 Real Space가 존재합니다.
여타의 유사 서비스는 네티즌들에 의해 추가되는 정보에 의존하기 때문에 시간적 공간적인 제약이 따르게 됩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KT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평가수집의 공유는


이젠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관건은 고객들의 평가입니다. 평가 정보의 양과 질을 얼마큼 빨리 채울 것이냐?


로컬서비스에서는 기본적으로 지역상가 이용후 만족,불만족의 평가를 리뷰를 통해 온라인상에 알리게 됩니다.
또한 휴대폰 문자리뷰 등록 서비스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빠르게 경험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쓴소리

문자이용료와 정보이용료를 고객이 부담하면서 평가정보를 제공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안을 제시합니다.

- 활동포인트 제도를 운영(문자/정보이용료는 이용료 + 추가포인트로 환산 제공)
- 온라인상에서의 리뷰의 포인트 환산(문자/정보이용과 차등, 현재 제공되는 상품은 경쟁력이 약합니다.)
- 포인트는 현금으로 되돌려 주는 Cashback서비스 실시
- 포인트 사용의 다양화(등록된 상가에서 쿠폰으로 활용, 타인에게 선물로 제공 가능, 이벤트 응모 승률에 사용)
 

혼자는 외로워


지역의 정보만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니라 이야기 카테고리를 통해 정보를 주고 받는 사람들간의 소통서비스를
제공하여 인간미가 넘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기이야기 :  포토이야기를 포함해서 다양한 테마로 보는 재미주는 서비스
오늘의 한마디 : 공감가는 주제로 자신의 생각을 짧게 전하면서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는 서비스
라이브톡 : 핸드폰을 이용해서 온라인으로 전송하여 소통하는 서비스


쓴소리

블로거들을 위해 Rss기능을 추가한다면 Netwoking을 위해 별도의 수고 없이 빠른 사용자의 인입이 가능
수많은 블로그로 빠른 정보의 축척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다음,티스토리에서 맛집,다문화체험이벤트를 통해 빠르게 양질의 콘덴츠를 확보해가고 있습니다.)
트위터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개안적으로는 훈훈한 정감이 없고 아직은 로컬스토리가 추구하는
소통과 양질의 콘덴츠를 제공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Posted by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티런 2009.11.27 08: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야기만 들었는데...좋은서비스군요...
    핑구님 쓴소리에도 공감합니다.^^

  3. 비투지기 2009.11.27 09: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리뷰쓰는 솜씨가..장난 아니십니다. *^^*
    엄청난 발전의 발전 ㅎ~

    마지막 그림 넘 재밋어요 ^^

  4. Reignman 2009.11.27 09: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문자는 요금안내고 하는 방법도 있죠.
    대신 요금 내면 약간의 간편함이 있다는 정도

  5. 취비(翠琵) 2009.11.27 10: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흠 흥미로운 서비스네요~
    요즘 같이 어려운 때에 꼭 필요한 서비스일 것 같아요

  6. 뷰티가이드™ 2009.11.27 10: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문가의 손길과 입김이 느껴지는 포스팅. 너무너무 알차요!! ^^

  7. 하얀 비 2009.11.27 10: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각종 음식점을 모아놓고 고민과 갈등에 배 고픈 것도 잊으시는 핑구님의 모습이...귀엽습니다.ㅋㅋㅋ^^^
    맞아요. 중소 음식점들은 특히 이름을 제대로 알리지 못해 고전을 면치 못하기도 하죠.
    그런 점에서 로컬스토리는 참 유용한 서비스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문자서비스 등 요금을 포인트로 전환해 사용하도록 하면 좋을 것 같군요.
    아무래도, 그것이 더 고객 만족 서비스인 듯하니까요. RSS도 그렇고요.
    그런데 아직은 홍보 부족인지 뭘 시켜 먹을까 하면, 대뜸 피자헛이나 맥도날드 홈서비스부터 떠올린답니다.
    딱히 그 외에는 브랜드 치킨집 말고는 딱히 떠오르는 상가들이 없어서 말이죠.

    로컬서비스를 애용해야겠군욤.^^

  8. 큰도화지 2009.11.27 11: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흠... 그나저나 아침인데 다들 어떻게 댓글을 쓰시는 걸까? 그냥 명절이고 심심해서 써봤습니다. ^^

  9. 태아는 소우주 2009.11.27 11: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핑구님..갈수록 신기한 핑구님...날로 늘어가는 리뷰 실력..
    저는 로컬 스토리보다 핑구님이 더 대단하신 것 같다는..ㅋ.

  10. 드자이너김군 2009.11.27 11: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온라인에서 즐기는 리얼스페이스~ 로컬 스토리~
    보면 볼수록 참 괜춘한 서비스 인것 같아요.

  11. 아이미슈 2009.11.27 12: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행업계에도 좀 해당사항이 있었음 하네요..
    워나기 대형업체가 휘젓는판이라서요.

  12. 복돌이^^ 2009.11.27 12: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로...집근처에 뭐가 있을지 몰를때가 많아요...
    요즘은 거의 블로그등의 정보를 믿고 찾아 가는 때도 많구요...^^

    행복한 주말 되세요

  13. 사이팔사 2009.11.27 14: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굉장한 리뷰십니다.....^^
    여기는 조금 시간이 지나면 나아질지도요.....

  14. 홍천댁이윤영 2009.11.27 16: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아주 관심이 가네요.. 핑구님도 대단하시구요^^

  15. *삐용* 2009.11.27 16: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런곳이 있군요~
    그나저나 정감 가는 그림이에요 ㅋㅋㅋ
    전... 키보드가 피아노인줄 ㅋㅋㅋ

  16. gemlove 2009.11.27 17: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것 이웃 블로거님들이 많이 리뷰해주시는 것 같아요.. 제가 봐도 꽤 괜찮은 서비스인 것 같구요 ^^ 확실히 RSS 기능이 조금 아쉽네요 ㅎ

  17. 니가사 2009.11.27 18: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물론 문자,정보이용료를 이용자에게 부담시키면 안되겠죠
    일단 서비스를 런칭하면서 정보,문자만 무료로 하면
    심심할 때 가만있기 싫어하는 엄지족들이 엄청 많이 사용할것으로 보입니다.

  18. 엘븐킹 2009.11.27 22: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로컬스토리 리뷰 너무 멋지게 작성하신것 같으세요..
    좋은 주말 되세요..

  19. 2proo 2009.11.27 22: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호... 이런 서비스가 있군요. KT 에서 많은 준비를 한듯 합니다.
    새로운 서비스로 소상공인과 사용자 모두 윈윈하는 사이트가 될거같습니다.
    역시 아이디어가 중요한가봐요. 이런걸 생각해내다니.. ㅎㄷㄷㄷ

  20. 빨간來福 2009.11.28 01: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쓴소리 이거이 정말 좋습니다. ㅎㅎ 리뷰는 이렇게 해야한다는 걸 보여주시네요.

  21. 쿠쿠양 2009.11.28 15: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중소업체를 위한 서비스들은 많아질수록 좋은것같아요~
    우리나라는 특히나 필요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