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스마트폰과 연결되는 엘지 빌트인 퓨리케어 듀얼정수기!! 위생관리 방법 마음에 들지만 아쉬운점 한가지

by 핑구야 날자 2020. 6. 30.
반응형

엘지 빌트인 퓨리케어 듀얼정수기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요. 정수기를 빌트인했다는 것은 단순할 수 있지만 사용자로서는 만족도 높은 제품입니다. 역시 가전은 LG전자라는 말을 다시 한번 증명한 셈입니다. 사실 우리도 정수기를 사용하지만 빌트인이 아니라 공간을 많이 차지하거든요. 빌트인 퓨리케어 듀얼정수기도 수납공간을 차지하기 때문에 공간을 차지하는 것은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공간활용면이나 인테리어면에서 소비자의 만족도는 다르겠죠. 심플라이프가 대세인 요줌에 어울리는 빌트인 퓨리케어 듀얼정수기입니다. 빌트인이외에 어떤 특징이 있는지 볼까요.



빌트인 퓨리케어 듀얼정수기 특징


요즘에 정수기는 렌탈로 많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빌트인 퓨리케어 듀얼정수기도 역시 렌탈로 이용할 수 있고 모델은 2가지입니다. 렌탈은 초기 구매비용의 부담은 적지만 유지비용은 더 든다고 보면 됩니다.



일단 기존 퓨리케어 정수기와 달리 빌트인을 했다는 점이 큰 특징입니다. 활용도와 편의성 중에 일단 편의성이 높고 다음은 활용도 순이겠죠.



빌트인이라서 주방이 한결 깨끗하고 특히 1인가구나 적은 평수에 사는 분들에게는 공간활용의 강점 때문에 관심을 더 갖게 될 듯 합니다. 물론 수납공간이 줄어드는 단점은 있겠죠.



빌트인 퓨리케어 듀얼정수기는 정수기를 수납장에 세팅하고 2개의 출수구를 싱트대 위로 노출시켜서 심플라이프에 더욱 유리한 정수기라고 하겠습니다. 180도로 회전에 되기 때문에 편의성도 높습니다.



빌트인 퓨리케어 듀얼정수기는 출수구에서 냉수, 온수 정수가 나오고 추가로 물을 전기 분해하여 사용하는 클린 세척수를 별도로 구성했습니다.



클린세척수는 식음하는 물이외에 좀 더 위생적으로 사용하면 좋은 과일, 채소 등의 식재료, 그리고 그릇 수저 등 식기, 행주, 칫솔 등을 세척하고 살균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빌트인 퓨리케어 듀얼정수기의 클린세척수를 한국건설생활완경시험연구원과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서 행주와 칫솔에 있을 수 있는 대장균, 황색포도상규군, 녹농균을 시험을 통해 99.99% 제거하는 것으로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일반 정수기와 달리 빌트인 퓨리케어 듀얼정수기는 1시간 마다 자동으로 작동하는 UVnono 안심살균 기능은 UV(자외선) LED로 출수구의 코크를 99.99% 살균해 줍니다. 물론 수동으로도 사용할 수 있구요.


빌트인 퓨리케어 듀얼정수기 아쉬운점


빌트인 퓨리케어 듀얼정수기의 아쉬운점이라면 빌트인일 수 있는데요. 자가인 경우는 싱크대에 정수기 구명이 있기 때문에 이사시에 분리해서 가져가기 애매합니다.



더구나 전세나 월세인 경우는 사용하고 싶어됴 쉽지 않겠죠. 주인과 협의가 되야 할 부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대브븐의 빌트인 제품이 갖고 있는 아쉬움이겠죠.



결국 사용하던 싱크대를 새것으로 교체를 하고 분리해가거나 이사 오는 분과 협의를 해야 하는 부분인데요. 고민이 되는 부분이라 이런 부분까지 해결을 해주면 어떨까 싶기도 해요.


케어솔류션의 효율적이고 편리한 관리


빌트인 퓨리케어 듀얼정수기의 위생적인 관리를 위해 LG전자는 케어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서비스에 가입을 하면 1년마다 1회씩 직수관을 무상으로 교체해 줍니다.



그리고 3개월마다 케어 솔루션 매니저가 방문하여 고온살균과 고압세척을 통헤 정수기를 99.99% 살균해 위샹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스마트폰 엡 LG 씽큐(LG ThinQ) 앱과 연결을 할 수 있어요. 연결방법은 WiFi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필터교체시기, 제품 상태, 물 사용량 등을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어 편합니다.



빌트인 퓨리케어 듀얼정수기는 에너지 효율 1등급 제품으로 냉수와 정수가 가능한 모델은 월 38,900원의 사용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온수까지 가능한 제품은 40,900원의 사용료가 듭니다.

[관련글]

엘지 식기세척기(DFB22S) 6개월 사용 후기!! 12인용이라 설거지 양이 많아도 걱정없어

엘지 인덕션(BEY3MT) 교체 사용 9개월 가스레인지 비교돼!! 최근 화구 갯수의 민감한 변화 보여 놀라

무선청소기 LG코드제로 A9S ThinQ(A9700VK) 후기!! 물걸레 동시 사용하면서 공간도 적게 차지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