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학생들을 위한 V9 VITA 공부폰과 스마트폰의 차이!! SK7모바일의 알뜰폰에서 알아 보니

by 핑구야 날자 2020. 7. 16.
반응형

학생들을 위한 공부폰이 있다는 거 아세요. SK7모바일의 공부폰 V9 VITA(ZTE BLADE V9 VITA SKTL)은 알뜰폰으로 통신요금이 절감이 되면서 학생을 위한 특화된 스마트폰입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이 필수품이 되다보니 사주지 않을 수 없고 실갱이도 지쳐서 학생이 원하는 스마트폰으로 가격대만 조율해서 구매해 주게 되죠. 가끔은 스마트폰을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도 잔소리가 되더라도 언급을 하기는 합니다. 최소한 학생 본인이 어느 정도 의지력이 있다면 공부폰을 사용해도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인터넷이 안되는 휴대폰도 있지만 그럼 공부폰과 일반 스마트폰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SK7모바일의 V9 VITA 공부폰 스펙


아무래도 입시는 중학교 때 부터 시작을 하게 되는데요. 일단 알뜰폰 SK7모바일에서 24개월 약정은 기본으로 해야 합니다. 이 부분은 참고하시고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다른 방법을 찾아 보는 게 좋을 듯 합니다.




SK7모바일의 V9 VITA(비타) 공부폰 스펙은 어떨까요. 메세지와 통화가 되면 끝일 수도 있지만 공부폰 V9 비타 공부폰은 일반 스마트폰과 같다고 보면 됩니다. 그럼 스펙을 한번 확인해 볼까요.



모델명 : (MVNO)ZTE BLADE V9 VITA_SKTL

제조사 : ZTE

CPU : 옥타코어 1.4GHz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8.1

디스플레이 : 5.45인치 1440x720(HD+)

메모리 : 2GB RAM, 16GB ROM

카메라 : 후면 1,300만 화소 / 전면 500만 화소

베터리 : 3200mAh

네트워크 : LTE

컬러 : 블랙



모델명과 제조사를 통해서 알 수 있듯이 중국폰입니다. 요즘에는 각 통신사 및 알뜰폰 판매사들이 중국폰 1~2개 정도 판매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스펙에 대해서는 크게 논할 것이 없으며 디스플레이도 5.45인치로 최신 스마트폰에 비해 작지만 사용하는 데는 부족하지 않을 듯 합니다.



V9 VITA가 왜 공부폰일까?


모델명 ZTE BLADE V9 VITA_SKTL이 왜 공부폰인지 궁금한 분들이 있을텐데요. 중학생 및 고등학생들이 공부를 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피쳐폰, 열공폰, 스마트폰 등 3가지 모드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피쳐폰 모드로 설정을 해 놓으면 전화, 메세지, 카메라 등 기본 앱만 사용할 수 있고 마치 피쳐폰처럼 사용할 수 있어요. 그래서 공부를 할 때 좀 더 집중력을 높이게 됩니다.



열공폰 모드는 인터넷 강의, 영어 듣기 등 스터디 앱을 골라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어덯게 보면 단순한 아이디어 일 수 있지만 도움이 되겠죠. 물론 자제가 안되는 학생은 다른 방법을 사용해야겠죠.



스마트폰 모드는 말 그래도 평상시 사용하던 대로 사용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공부만 할 수는 없는 노릇이니까요. 설정 방법은 설정 > 고객특화서비스를 선택하면 됩니다.



비밀번호를 지정할 수 있기 때문에 학생 본인이 자제가 되지 않는다면 비밀번호는 부모님이 설정하면 되겠죠. 힘들지만 목표를 위해서 부모님과 학생이 타협하면 좋은 방법일 수 있겠죠.


SK7모바일의 알뜰폰 요금제


공부폰 관련 SK7모바일의 알뜰폰 요금제는 다양한데요. 청소년, LTE청소년 데이터, LTE공부 레벨1, LTE공부 레벨2 그리고 LTE온라인 음성S5 등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데이터 제공량은 적습니다.


오직 공부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음성이나 문자도 제한적이네요. 공부를 열심히 하고 싶어도 스마트폰이나 기타의 이유로 자제한 어려운 학생을을 위해 궁여지책이지만 V9 VITA 공부폰이 어느 정도 도움 되지 않을까 싶네요.



V9 VITA 공부폰은 출고가는 183,700원이지만 학생들을 위한 공짜폰으로 부담이 없고 통신요금도 SK7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추천하는 LTE 온라인 음성 S1을 이용하면 월 9,900원이랍니다. 꼭 필요할 때만 사용하는 정도라 아쉽지만 공부폰이니까요.



후에 학생 본인이 만족스럽다고 생각되는 결과를 얻었다면 부모님께 꼭 사용해 보고 싶었던 스마트폰을 선물로 받으시면 되겠죠. 아마도 부모님이 흔쾌히 선물해 주실 겁니다.

[관련글]

LG벨벳(LM-G900N) 오로라 화이트 뭐가 더 필요해!! 실물 보고 나이사를 외친 몇 가지 이유

5.4인치 아이폰12 미니에 A14 바이오닉 칩이라면!! 올레드 디스플레이와 트리플카메라 탑재

삼성 갤럭시워치3 41mm(SM-R850)와 45mm(SM-R840)!! 스펙보다 더 놀란 것은 예상 가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