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벨벳(LM-G900N) 오로라 화이트 뭐가 더 필요해!! 실물 보고 나이사를 외친 몇 가지 이유

by 핑구야 날자 2020. 5. 11.
반응형

LG벨벳(LM-G900N) 스펙을 먼저 확인하고 나이사를 조용히 외쳤습니다. 그리고 LG벨벳 오로라화이트를 개봉 했죠. 그 동안 LG벨벳을 랜더링 이미지나 공개된 사진으로 봤던 느낌이 실물로 보니 또 다른 거 있죠. 새롭게 과거의 브랜드를 뒤로 하고 새롭게 태어난 LG벨벳이라 기대를 더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물방울 카메라로 차별화된 디자인과 컬러로 좀 더 개성있는 스마트라이프를 완성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디자인과 스펙은 사용자에 따라서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부담을 줄인 가격과 적당한 스펙으로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정도를 생각해 보면 충분하지 않나 싶기도 해요.



LG벨벳(LM-G900N) 오로라 화이트 개봉기


LG벨벳을 받고 바로 개봉하지 않았어요. 매번 새 제품을 사용할 때는 바로 개봉하는 게 싫더라구요, 새 것이 주는 설레임을 하루 더 느껴보고 싶었거든요.




LG VELVET 박스를 보면서 디자인은 더하는 것이 아니라 빼는 것이라는 말이 떠올랐습니다. 깔끔한 화이트 컬러의 박스 덕분에 VELVET 로고가 더욱 강렬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조심스럽게 박스를 개봉해 보니 LG VELVET가 보이고 디자인, 카메라, 디스플레이 그리고 방수방진에 대한 특징을 어필하려는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LG벨벳의 구성품은 본체와 USB Type C 충전케이블, 사용설명서(LG페이 사용안내 포함), 나노유심핀, 리모컨 일체형 이어폰 등으로 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디자인과 촬영과 함께 편집할 수 있는 카메라에 6.8인치 대화면, 8GB RAM/128GB ROM, 방수방진과 무선충전을 강조하고 싶었습니다. 이 정도라면 적당하지 않나 싶거든요.



LG벨벳의 사이드 모습입니다. 역시 물방울 카메라 디자인을 더욱 강조하기 위해 하단에 있는 스테레오 스피커 부분도 물방울처럼 동그랗게 만들었습니다. 나머지 3.5mm 이어폰잭을 비롯한 홀은 예전과 같구요.



LG벨벳의 전면 디스플레이의 상단에 스테레오 스피커가 수면을 의미하 듯 수평선의 느낌을 주면서 배치 되어 있습니다. 그럼 좀 더 다양한 각도로 LG벨벳의 모습을 보겠습니다.



5G 스마트폰 LG벨벳 디자인의 첫인상


5G 스마트폰 LG벨벳을 개봉하고 가장 먼저 보고 싶었던 것은 후면 카메라였습니다. 왜냐구요. 다른 스마트폰과는 다른 유니크한 물방울 카메라가 있기 때문입니다.



물방울이 위에서 떨어지는 듯 한 모습읋 형상화한 후면 카메라 배열이 전면 카메라의 물방울 카메라까지 동일한 연장선 상으로 이어졌다고 생각이 들어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위에서 언급을 했듯이 전면 카메라 위에 있는 스테레오 스피커가 마치 수평선 같은 의미로 보여져 물방울 스타일로 적용한 부분이  디자이너의 의도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프리미엄 재질인 메탈과 후면의 3D글래스도 단단하고 부드러운 느낌 뿐만 아니라 물방울 카메라가 주는 느낌에도 부합해 완성도 높은 감각적인 디자인을 완성하였습니다.



그리고 LG벨벳의 감각있는 디자인과 함께 오로라 화이트, 오로라 그레이, 오로라 그린, 일루전 선셋의 컬러가 주는 컬러 베리에이션이 더욱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받게 만들었습니다.



LG벨벳 오로라 화이트를 사용하고 있는데  조명이나 빛에 따라 다양한 컬러를 느끼게 해 주어 LG스마트폰이 맞나 싶을 정도합니다. 이번에 온라인 런칭쇼에서 패션모델과 함께 보니 완전 멋진 거 있죠.



대화면을 선호하는 입장이라 6.8인치 대화면이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그리고 더욱 얇아진 베젤과 3D아크 디자인으로 손에 착 감기는 그립감이 달라진 LG스마트폰을 체감하게 만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엣지 디스플레이는 선호하지 않는 편인데요, 이유는 터치 오작동이 우려 되기 대문입니다. 그런데 LG 벨벳은 각각의 그립 형상에 대한 Grip Suppression 알고리즘이 적용되어 엣지 디스플레이로 인한 터치 오작동을 방지해서 좋았어요.


LG 벨벳의 온라인 공개 행사


상황이 상황이니만큼 이번에는 오프라인 행사 대신 온라인 공개 행사를 통해 LG 벨벳을 보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동영상을 보고 어떤 것을 느끼셨나요.



‘LG VELVET On the Digital Runway’ 라는 라이브를 직접 보면서 이젠 스마트폰도 사용하기에 충분한 성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필요 이상의 성능보다는 부담이 적은 스마트폰을 찾게 되는 게 아닌가 싶네요.



그래서 중급 스마트폰과 프리미엄 스마트폰 사이에 포지셔닝을 두고 매스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벨벳으로 과거 프라다폰의 영예를 좀 더 빨리 찾아 보려고 한 것 같습니다.



패션 모델들이 온라인 공개행사에서 LG 벨벳을 들고 있는 런어웨이 장면을 보니 이젠 스마트폰 사용 문화도 달라질 수 있겠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LG벨벳(LM-G900N) 기본 사은품과 통신사별 혜택


LG벨벳(LM-G900N) 오로라 화이트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기대했던 기능이 다른 기능으로 대체가 되고 그 동안 꼭 필요했던 기능들이 제공되어 처음 우려했던 부분은 대부분 만족으로 돌아섰습니다.



LG벨벳은 선호하는 스펙에 따라 호불호는 있겠지만 차별화된 디자인과 컬러 그리고 기대 이상의 스펙과 기능들로 충분하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6.8인치 대화면, 광각촬영과 영상을 촬영에 도움이 되는 카메라와 인공지능 사운드, 방수방진, 무선충전, LG페이 그리고 AP와 모뎀이 원칩으로 되어 있어 4,300mAh 배터리를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뭐가 더 필요할까 싶습니다.



LG벨벳의 가격은 899,800원으로 각 통신사별로 제공되는 사은품이 있어요. 예약판매를 통해 SKT는 올케어 휴대용 소독기, Klug 미니 마사지기, 알로 차량용 공기청정기, QCY T5 블루투스(택1)을 제공합니다.



KT는 벨킨무선충전스탠드, 카카오 AI스피커, 액티몬 2만 보조배터리, 팬톤 파워뱅크 블루투스 이어폰, 리큐엠 차량용 초고속 무선충전기(택1)을 제공합니다. U+는 LG생활건강, 네이처컬렉션, 더페이스샵 오프라인 매장 할인쿠폰과 함께 추첨을 통해 사은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음에는 좀 더 디테일한 LG벨벳의 스펙과 기능 그리고 LG벨벳의 매력 뿐만 아니라 아쉬운점이 있다면 포함해서 후기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관련글]

LG VELVET(엘지 벨벳) 필요했던 기능 대부분 포함돼!! 숨겨진 기능 빨리 사용해 보고 싶어

17인치 가벼운 최신 노트북 2020년형 LG 그램17!! 2020년 대화면으로 싹 다 갈아 엎고 시작해

32인치 게이밍모니터 LG울트라기어(32GK850F)의 QHD고해상도와 144Hz 고주사율로 게임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