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스마트밴드 갤럭시 핏2(SM-R220) 달라진점 크게 없을 듯!! 스마트워치와 비교해 차이점 확인해서

by 핑구야 날자 2020. 7. 23.
반응형

스마트밴드 갤럭시 핏2(SM-R220)가 더욱 개선된 모습으로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를 구매하는 분도 있지만 의외로 스마트 밴드를 선호하는 분도 적지 않은데요. 아마도 가장 큰 이유 중에 하나는 가격적인 차이 때문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갤럭시 핏2(SM-R220)가 배터리 용량을 얼마나 늘려서 출시가 될지 개인적으로 궁금해지는데요. 스마트밴드나 스마트워치는 배터리 사용량이 가장 민감한 부분 중에 하나거든요. 갤럭시 핏2의 공식 브랜드명도 살짝 교체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 스마트밴드와 스마트워치의 차이점과 갤럭시 핏2에 대한 소식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스마트밴드 갤럭시 핏의 아쉬움


스마트밴드 갤럭시 핏의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포지션이 있지만 일단 스마트워치에 비해 확장성이 낮습니다. 갤럭시워치처럼 앱을 다운로드를 받을 수 없기 때문이죠.




물론 기본적인 워치페이스와 스마트폰과 연동하면 부가기능을 사용할 수 있기는 합니다. 일반적인 알람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와 비교를 한다는 것은 무리가 있기는 합니다.



그러나 갤럭시워치 보다는 기능이 제한적이지만 배터리는 더 오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시계와 알림 그리고 간단한 앱과 헬스케어 기능을 위주로 사용하는 분들이 선호하는 것 같아요.



스마트밴드 갤럭시 핏2(SM-R220) 달라진 점


스마트밴드 갤럭시 핏2(SM-R220)는 블루투스 5.1을 제공해 전작보다는 개선이 되었습니다. 갤럭시 핏2는 블루투스 5.1 덕분에 위치와 방향의 추적이 가능해 좀 더 활용성이 높아졌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34mAh 늘어난 154mAh로 완충하면 전작보다 1~2일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사용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전작은 약 7일 정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2020년 8월5일 갤럭시 언팩행사2020에서 스마트밴드 갤럭시픽2가 공개될 가능성이 높은데 함께 공개될 제품들에 비해 관심이 적다보니 관련 소식이 적은 편입니다.



컬러는 블랙과 레드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며 FCC출원 소식을 통해서 심박수 모니터가 장착된 피트니스 밴드로 생각하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삼성의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3와 함께 스마트밴드 갤럭시 핏2(SM-R220)가 출시되면 소비자들의 필요에 의해서 선택이 나누어 지겠죠. 다만 전작과의 출시일 인터벌이 짧아 업그레이드 폭은 큰 기대가 안된다고 하는 분도 있지만~



일반 스마트밴드에 비해 갤럭시 핏이 예쁘기 때문에 가격이 스마트워치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해 부담이 적은 심플한 기능으로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밴드 갤럭시 핏2(SM-R220)의 디자인도 기대가 됩니다.

[관련글]

삼성 갤럭시워치3 41mm(SM-R850)와 45mm(SM-R840)!! 스펙보다 더 놀란 것은 예상 가격

샤오미 미 밴드5 완충 14일 사용!! 50m 방수와 심장센서 개선과 마그네틱 충전기로 교체로

최신 애플워치6 디자인 변화 기대!! 용두를 없애거나 지문인식센서로 활용하면 히트 예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