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폴더블 스마트폰 모토로라 레이저 5G 전작과 달라진 스펙과 가격!! 폼펙터 트랜드는 맞지만

by 핑구야 날자 2020. 9. 19.
반응형

폴더블 스마트폰 토로라 레이저 5G가 출시되면서 다시 한번 폴더블폰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게 되는데요, 삼성이 갤럭시Z 폴더2와 갤럭시Z 플립 등 폴더블폰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면서 글로벌시장을 리드하고 있습니다. 폴더블폰은 아니지만 LG의 듀얼스크린폰 V60S ThinQ도 비슷한 분위기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과거 LG전자가 곡선의 디스플레이를 가진 G플렉스를 선보이면서 꾸준히 국내 제조사들이 폼팩터의 변화를 시도해 왔습니다. 모토로라 레이저 5G는 폴더블폰이기는 하지만 레트로 스타일이라 애매하기는 하지만 전작과 비교해 달라진 스펙과 가격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2020년 최신 모델 모토로라 레이저 5G


모토로라의 최신 스마트폰 레이저 5G는 최신이라기 보다는 업그레이드폰으로 부르는 게 맞는데요. 모토로라에 대한 향수를 갖고 있는 분들에게는 만감이 교차되는 폰이기도 하죠.




그 때는 다른 스마트폰에 비해 완전 고급스러웟던 모토로라였지만 변화에 빨리 대응을 하지 못해 아쉽게 되었죠. 그래도 2019년에 출시된 이후 업그레이드를 통해 지속적으로 선보여 다행입니다.



일단 외형을 보면 전작과 비슷해 달라진 것이 없어 보이는데요. 좀 더 작아지고 가벼워졌습니다. 대신 두께는 펼쳤을 때와 접었을 때 모두 두꺼워졌습니다.



모토로라 레이저 5G는 프로세서를 퀄컴 스낸드래곤5G로 교체를 하였으며 카이로 620옥타코어와 아드레노 620 GPU를 장착했습니다. 메모리는 8G이며 ROM은 256GB입니다.



역시 가장 큰 변화 중에 하나는 4G LTE에서 5G로 이동통신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물론 국내에서 5G통신응 아직도 만족스럽지 않은 상태이기는 하지만~~



무선통신도 아직은 WiFi6가 아닌 WiFi5를 지원하고 있어 살짝 아쉽기는 합니다. 후면카메라는 4800만 화소이며 전면 카메라는 2,000만 화소로 늘어났지만 최신 스마트폰들의 카메라 트랜드는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배터리도 2,800mAh로 늘어나기는 했지만 디스플레이 사이즈로 봐서는 좀 더 늘어났으면 어떨까 싶네요. 지문인식센서는 전작과 같은 후면 지문인식센서를 적용습니다.



방수방진이 기본 스펙으로 제공되는 요즘 스마트폰의 스펙와 달리 빠져 있고 무선충전 역시 제공되지 않고 15W TurboPower 충전만 제공됩니다.



모토로라 레이저 5G 전작 달라진 스펙과 가격


모토로라 레이저 5G는 전작보다 더 다양한 컬러가 지원이 되는데요. 개인적으로 블러시 골드가 마음에 들더라구요. 가격도 많이 인상이 되어 애착이 있는 분이 아니라면 다소 부담이 될 듯 합니다.



모토로라의 피처폰이 과거 2004년 글로벌시장에서 무려 1억3000만대나 팔렸던 위용은 다시 보기는 쉽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약 700$ 내외로 출시가 되었다면 어떨까 싶네요.

[관련글]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30 카메라 1억5000만 화소와 더 비싼 출고가 예상은 무리일까?

비싼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2 5G 출고가에 놀라 스펙을 보니!! 톰브라운 에디션은 가전제품 3대 값

각진 아이폰12 종류의 디자인과 스펙 이대로 결정될까? 레트로 감성 좋지만 가격 상승요인 여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