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과 이미지 스마트폰 전송방법(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7M3)

by 핑구야 날자 2020. 9. 29.
반응형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7M3으로 촬영한 영상이나 이미지를 스마트폰으로 전송하는 방법을 얼마 전에 간단하게 후기로 남겼는데요. 아는 분은 쉽지만 모르는 분에게는 복잡하고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디바이스간의 연결에 대한 원리를 알면 다른 디바이스도 좀 더 쉽게 이용할 수 있겠죠. 간혹 사용하고 있는 카메라가 스마트폰과 연동이 된다는 사실 조차도 모르는 분들이 있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인터넷이 되는 곳에서 WiFi로 연결해서 원격지에 있는 지인에게 영상이나 이미지를 보낼 수 있다고 하면 깜짝 놀라기도 하지요. 개인적으로는 메모리카드에 있는 데이터를 보낼 때는 USB 젠더를 이용하고 있어요.



카메라와 스마트폰을 연결하는 방법


기본적으로 카메라에 있는 파일을 스마트폰으로 전송하기 위해서는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일단 WiFi와 관계없이 블투투스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일단 소니카메라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7M3을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카메라의 메뉴 버튼을 눌러 네트워크를 찾습니다.



네트워크2에 보면 WI-Fi 설정, Bluetooth 등이 있습니다. Bluetooth(블루투스)를 선택하고 켬으로 설정합니다.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화면에서 카메라를 연결합니다. A7M3의 경우는 ILCE-7M3라고 나타납니다.



카메라의 블루투스 연결 화면에서 페어링을 선택하면 됩니다. 카메라의 LCD 디스플레이에 스마트폰 기종명이 나타나면서 페어링을 시작합니다. 잠시후에 페어링이 완료가 되니 잠시 기다리면 됩니다. 어렵지 않죠.



전용앱 설치 및 파일 전송방법


몇일 전에 playmemories mobile앱에 대한 설명을 간단히 했는데요. 일반 스마트폰과 카메라가 블루투스로 페어링(연결)이 된 상태라면 앱으로 파일을 전송할 수 있어요.



사실 playmemories mobile앱을 이용하는 것 부터가 다소 번거롭기는 하지만 USB 젠더가 없다면 특별히 전송할 방법은 없습니다. 급할 때 사용하면 요긴하기 때문에 알아두면 편하죠.



LCD 디스플레이에서 전송하고 싶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선택하고 Fn버튼을 누르면 전송 준비가 됩니다. 어렵지 않죠.~ WiFi가 없어도 가능하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스마트폰으로 보내기 > 이 장치에서 선택 > 현재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좀 더 단계를 줄이면 편할텐데. 아쉬움이 남죠. 다음에는 QR코드가 나타납니다.



QR코드를 리딩하면 playmemories mobile 앱으로 이미지가 전송이 됩니다. QR코드 리딩앱을 별도로 사용할 필요는 없구요. playmemories mobile앱에 있는 리더로 처리하면 됩니다.



playmemories mobile 앱의 QR리더기로 비추면 선택된 이미지나 영성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여러건을 한 번에 전송할 수 없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전송하는 시간을 파일의 용량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사진의 경우는 얼마 걸리지 않아 바로 전송 받을 수 있습니다. 사진2장과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아 보았습니다.



원하는 동영상을 선택하고 우측 상단에 있는 공유 아이콘을 눌러 메일이나 클라우드, 가톡이나 밴드 등으로 재차 전송을 하면 됩니다. 단계가 참 아날로그틱한 부분이 있죠.



원하는 앱을 선택하면 되는데 만약에 리스트에 없다면 앱을 다운로드 받고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사진과 영상을 촬영하고 WiFI가 안되는 곳에서 블루투스로 전송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관련글]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과 이미지 스마트폰 전송방법(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7M3)

노이즈캔슬링과 방수가 되는 무선이어폰 수디오 엘바(ELVA) 후기!! 장점과 단점을 정리해 보니

LG WING 스위블모드 사용해 보니 편한 이유 3가지와 불편할 것 같았던 1가지는 뭘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