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최신스마트폰에 3.5mm 이어폰잭이 없어지고 있어!! 구글 픽셀5 스마트폰은 어떨까?

by 핑구야 날자 2020. 10. 16.
반응형

최신 스마트폰의 특징 중에 하나는 바로 3.5mm 이어폰 잭이 없어지고 있다는 부분입니다. 아이폰12는 이어폰을 번들로 제공하지 않으면서도 가격은 인상이 되었죠. LG WING도 3.5mm 이어폰 잭이 없고 충전과 유선이어폰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USB Type-C를 제공하였습니다. 삼성의 갤럭시노트20도 LG WING과 마찬가지입니다. 여전히 유선이어폰도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무선이어폰 사용도 만만치 않습니다. 이러한 분위기로 스마트폰에 3.5mm 이어폰잭이 있다면 구형폰이라고 해도 될 정도입니다. 아이폰12 사용자들은 무선이어폰을 추가로 구매하던지 기존에 사용하던 것을 그대로 사용해야 하겠죠.



구글 픽셀5 스마트폰 스펙과 가격


요즘에는 폼팩터가 바뀌는 것도 스마트폰의 변화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접거나 펼치거나 그리고 화면을 돌리거나 말이죠. 일시적인 유행으로 끝날 것 같았는데 분위기는 그렇지 않네요.




아이폰 마니아가 있는 것 처럼 구글  스마트폰도 은근 마니아 층이 있는데요. 이번에 발표된 구글 픽셀5에 대한 기대도 많이 했을 텐데요. 얼마 전에 소식을 전했는데 좀 더 자세히 보겠습니다.



AP는 LG 윙과 같은 퀄컴 스냅드래곤 765G를 사용하고 램은 8GB 롬은 128GB입니다. 이 정도면 적장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메모리 용량을 좀 더 욕심을 내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배터리 용양을 먼저 확인해 보니 4,080mAh로 기대이상으로 용량이 많아 흡족하네요. 배터리는 늘 소중하니까요. ㅋㅋ 그리고 안드로이드폰이면서도 OS가 안정적이라 배터리소모도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구요.

 

 

무선 충전을 제공하며 18W의 고속충전도 제공해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구요, 방수도 IP68를 제공해 이 정도면 부족함이 없죠. 하단을 보니 최신 스마트폰들과 같이 스테레오 스피커도 제공하고 있어요.



디스플레이는 6인치로 해상도는 FHD(2,340 * 1,080)급입니다. 6인치는 크지도 작지도 않은 사이즈라 사용자에 따라서는 아쉬움도 있을 수 있겠지만 그립감에 무게를 더 두는 분들에게는 적당해 보입니다.



최신 스마트폰이 출시되면 먼저 확인하는 것 중에 하나가 카메라 스펙일 텐데요. 구글 픽셀5의 후면카메라는 1220만 화소(f/1.7)를 제공하고 OIS를 적용한 메인카메라, 1600만 화소(f/2.2) 광각카메라로 구성되어 있어요.



구글 픽셀5의 후면카메라는 듀얼카메라로 최신 스마트폰들에 비해 다소 부족해 보일 수 있지만 무난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망원 카메라는 배율이 높은수록 크롭해 사용할 수 없어 찍는 것으로 만족하기도 합니다.



구글 픽셀5의 전면카메라는 싱클카메라도 800만 화소를 제공합니다. 전면 카메라도 최근에는 듀얼카메라에서 싱글카메라로 원위치 되는 분위기입니다.



구글 픽셀5의 가격은 미국 출시 가격으로 감안하면 약 80만원 내외가 될 것 같아요. 요즘에 출시되는 플래그십 스마트폰들과 가격을 비교할 수는 없지만 저렴해 보이네요. 그러나 전작에 비해서는 비싼 편입니다.



구글 픽셀5 아쉬움도 있지만


구글 픽셀5는 지문인식을 제공하지만 후면에 센서가 있어 전면 디스플레이에 지문인식센서를 제공하는 요즘 스마트폰과는 좀 다릅니다. 개인적으로는 후면에 있는게 더 편하더라구요.

 

 

후면의 구글 로고는 크롬을 주로 사용하다 보니 익숙하기도 하고 좀 더 신뢰가 가는 느낌이 들어 마음에 들더라구요. 어떻게 보면 LG를 연상케 하기도 하지만 ㅋㅋ

 


사이드에 있는 버튼은 우측에 정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디자인과 컬러는 클래식하면서도 최신 스타일을 접목하여 트랜드를 유지하였습니다.


스냅드래곤 765G는 게이밍 향상 버전으로 스냅드래곤865과 객관적으로 비교하면 성능이 낮지만 사용하면서 크게 불편함을 느끼게 되지는 않더라구요.


전면 카메라를 상단 죄측으로 팜업카메라를 사용하는 스마트폰보다는 덜 하지만 그래도 화면이 좀 더 깔끔해 보여 위치는 괜찮은 것 같아요. 스마트폰 용도에 따라 적합한 스펙의 스마트폰을 찾는다면 고민해 볼 만 하지 않을까 싶네요.

[관련글]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 ETT(엣트-블랙)의 만족스러운 3가지 특징!! TV도 연결해 사용해 보니

LG WING 6개 모션센서와 3개 축의 짐벌모션 카메라 후기!! 짐벌 모드 FPV, PF, F 기능 차이는?

로지텍 G633s 개봉기를 작성하면서 게이밍 헤드셋 추천 받을 만한 디자인과 특징을 찾아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