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엘리베이터 타고 내리는 로봇 LG 클로이 서브봇!! 층간 이동 방법 적용에 따라 활용성 더 넓어질 듯

by 핑구야 날자 2020. 10. 22.
반응형

LG 클로이 서브봇이 드디어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리는 능력을 갖추었다는 소식입니다. 일상에서 적지 않은 로봇들의 활약이 펼쳐지고 있어 더욱 기대가 됩니다. 그 동안은 위험한 지역을 사람 대신 임무를 수행하는 군사용이라 특수목적으로 활약하는 로봇을 많이 봐 왔는데요. 이제는 일상생활에서 로봇들의 활약을 심심치 않게  보게 됩니다. LG전자는 이미 인천공항에 오래 전 부터 안내로봇과 청소로봇을 선보였으며 음식을 하는 로봇도 패밀리 레스토랑에 공급하기도 했답니다. 일반 가정에서도 로봇들의 활약을 쉽게 볼 수 있기도 하구요. 그럼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리는 엘지 클로이 서브봇은 어떨까요.





일상생활에서 친숙한 로봇의 활약


예전에는 단순하게 시원하게만 해 주던 에어컨도 인공지능과 결합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최적의 온도를 유지시켜 줍니다. 가전 제품이라고만 정의하기에는 애매한 LG 인공지능스스로 에어컨처럼 말이죠.




LG전자는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었던 국제가전박람회(IFA)에서 허리 근력이 필요한 근로자들을 위해 수트봇을 만들어 전세계 공개하였죠.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도 학습로봇 등도 공급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인천공항에서 본 안내하는 로봇 에어스타와 청소하는 로봇의 모습입니다. 인천공항의 위치에 익숙하지 않는 이용객들에게 다양한 언어로 목적지까지 안내를 해 줍니다. 청소하다가 사람이 있으면 멈춰서 청소중이라고 말했던 기억이 납니다.



CJ푸드빌 빕스 매장에 공급해 이슈가 된 요리로봇 클로이 셰프봇을 보신 분도 있을 텐데요. LG 클로이 셰프봇은 손님이 원하는 재료를 그릇에 담아서 받으면 뜨거운 물에 국수 재료를 넣어 삶아 준답니다. 어떤 맛일지 궁금하시죠. ㅋㅋ



우리집도 로봇이 있는데요. 바로 물걸레 로봇청소기 LG 코드레로 M9이랍니다. 바닥 청소를 어찌나 깔끔하게 하던지 제가 청소하는 것 보다 낫더라구요. 물론 속도는 제가 더 빠르지만 ㅋㅋ LG로봇들이 일상에서 많은 활약을 하고 있죠.



자율주행 서비스로봇 LG 클로이 서브봇(LG CLOi ServeBot)


최근에 LG전자는 안전하게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리는 자율주행 서비스로봇 LG 클로이 서브봇을 선 보였습니다. 물론 행정안전부로부터 승강기 안전검사의 검사특례 인정을 승인받았죠. 로봇업계 최초라고 합니다.



물론 LG 클로이 로봇 자체만으로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할 수 없구요. 엘리베이터에 무선통신장치가 탑재되어 있어야 서로 통신을 통해 타고 내릴 수 있는 것이랍니다.



자율주행 서비스로봇 LG 클로이 서브봇은 가야 할 층의 정보를 승강기에 무선으로 전달해 승강기를 호출하고 엘리베이터에 들어가고 나올 때 높낮이의 차이가 있더라도 넘어지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엘리베이터를 이용할 때 사람이나 물건 등 장애물을 스스로 피하고 벽을 감지해 충돌 방지하는 기술도 적용되었죠. LG 클로이 서브봇의 모서리도 둥글게 마감처리해 더욱 안전하게 만들었습니다.



LG 클로이 서브봇에 장착된 배터리는 세계적인 안전인증기관 UL(Underwriters Laboratories)과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정한 규격에 맞춰 안전성을 인증을 받았으며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 승강기 안정성 평가 승인마크 부착 허가도 받았습니다.



LG 클로이 로봇 등 다양한 로봇들의 활약으로 언택트 시대에 일상을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하며 기존 엘리베이터에 무선통신장치를 부작할 수 있다면 더욱 활용성이 넓어질 듯 합니다.

[관련글]

의류관리기 LG 트롬 스타일러 블랙에디션(S5MB) 7개월째 사용!! 활용 꿀팁 소개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엘지 M9 개봉기!! 인공지능의 차별성으로 알아서 척척

엘지 인덕션(BEY3MT) 교체 사용 9개월 가스레인지 비교돼!! 최근 화구 갯수의 민감한 변화 보여 놀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