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2021년 최신 모토G스타일러스(moto g STYLUS)!! 갤럭시노트 단종 소식에 관심을 받을까?

by 핑구야 날자 2020. 12. 17.
반응형

모토G스타일러스(moto g STYLUS) 2021은 펜이 제공되는데 올 초에 출시된 모토G 프로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보여집니다. 갤럭시노트 단종 소문으로 함수 관계를 계산할 필요는 없습니다. 삼성이 설상 갤럭시노트20을 끝으로 단종을 한다고 해도 갤럭시S21에서도 S펜은 물론 S펜을 장착할 수 있는 케이스도 판매할 수 있다는 소식도 들리기 때문에 모토G스타일러스(moto g STYLUS) 2021은 중급폰으로 비교 대상도 아니기도 하구요. 모토로라가 좀 더 다양한 라인업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는 것 정도로만 보면 될 듯 한데요. 그럼 어느 정도 업그레이드 되어 출시 될까요.



모토 G 스타일러스 2021 디자인


모토 G 스타일러스 디자인은 전작과 크게 다르지 않아 보이는데 후면의 카메라가 좀 차이가 나는 것 같아요. 스타텍을 사용해 본 분이라면 모토로라의 로고가 향수를 살짝 느껴 볼 수도 있겠죠.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스타일러스펜은 과거 LG전자 Q8dml 스타일러스펜과 비슷해 보이기도 합니다. 여러분은 어떤가요. 개인적으로는 S펜이나 스타일러스펜 모두 그립감이 만족스럽지는 않더라구요.



전면 디스플레이를 보면 좌측 상단 코너에 펀치 홀 카메라를 설치해 스크린 몰입도가 좀 더 높아 보였습니다. 레터바 이외에도 영상 콘텐츠나 카메라 풀스크린으로 사용할 때는 더 깔끔하게 이용할 수 있겠죠.



후면의 3개의 렌즈를 제공하는 트리플 카메라로 안정감있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모토로라 로고가 전작에 비해 좀 더 아래로 내려 줌으로서 안정감 있는 디자인을 찾았다고 보여집니다.



우측 사이드에 볼륨버튼과 전원버튼과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지문인식 센서가 있습니다. 지문인식센서가 온더글라스 방식이 아니라 아쉬워하는 분도 있을 수 있겠네요.



좌측에는 유심트레이가 있으며 3.5mm이어폰 잭은 없애지 않고 유지시켰습니다. USB Type-C로 충전 및 데이터 전송기능을 사용하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스타일러스 펜은 밑변 우측 끝에 있습니다.



모토 G 스타일러스의 스펙과 특징


요즘에는 스마트폰의 성능이 웬만하면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지만 그래도 카메라의 기능은 신경을 쓰게 됩니다. 모토 G 스타일러스의 카메라는 어떨까요.


후면카메라를 보면 4800만 메인카메라, 800만 화소 광각카메라, 200만 매크로 및 심도카메라를 제공합니다. 전면의 셀프카메라는 1600만 화소를 제공합니다.



OS는 안드로이드 10을 사용하며 4GB 램을 탑재하고 128GB 스토리지를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배터리는 4,000mAh를 제공하고 5G 통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칩셋은 스냅드래곤 675 Soc를 사용하며 디스플레이는 6.81인치로 대화면입니다. 화질은 FHD+로 컬러는 화이트, 블랙 등 2가지로 출시가 될 것 같아요. 출시가는 40만원 수준으로 정확히 339.95$로 아마존에 올라왔죠.



2021년 최신 모토G스타일러스(moto g STYLUS) 뿐만 아니라 중급폰들이 더 많이 출시될 것으로 보여지며 디자인도 만족스러워 소비자들의 부담을 적지 않게 줄여 주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관련글]

애플워치7의 각진 디자인과 배터리 수명 그리고 터치ID 제공하여 출시할 수 있을까?

갤럭시A52 5G(SM-A526B) 스펙과 가격으로 쓸만한 중학생폰 고등학생폰으로 인기 얻을까?

중장년 스마트폰으로 LG Q52(실키 레드) 괜찮은 이유!! 프리미엄 스마트폰 디자인 만큼 매력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