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요가 슬림 7i 카본(Yoga Slim 7i Carbon) 슈퍼카를 만드는 카본 노트북이라 역시 가볍네

by 핑구야 날자 2020. 12. 30.
반응형

레노버의 최신 노트북 요가 슬림 7i 카본(Yoga Slim 7i Carbon)은 언박싱을 하기도 전에 가벼운 무게에 놀라 빈 박스인 줄 알았어요. 슈퍼카를 만드는 탄소섬유 카본 파이버 소재라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직접 들어 보니 실감이 나더라구요. 노트북의 기본은 휴대성이지만 가볍다고 내구성이 약한 것도 아니더라구요. 요가 슬림 7i 카본은 가벼운 노트북이면서도 미국 국방부 군사 규격인 밀스펙 810g 기준을 충족하여 방진, 극한 온도, 낙하 등 총 9개의 테스트를 통과했거든요. 재택근무는 물론 직장 내에서도 화상회의를 많이 하고 있기 때문에 가볍고 유대성과 내구성이 뛰어난 요가 카본 노트북을 고민해 보면 어떨까요.



최신 노트북 요가 슬림 7i 카본 개봉기


다른 노트북과 달리 언박싱을 하는 기분이 남달랐는데요. 물론 13인치라는 사이즈 때문에 가벼운 부분도 있지만 슈퍼카를 만드는 카본 파이버 소재라 더 가벼웠습니다.




최신 신제품 노트북이라 좀 더 조심스럽게 개봉했는데 가벼워서 한 손으로도 부담없이 ㅋㅋ 너무 가볍다고 오버했나요. ㅋㅋ 박스 전면에 YOGA라고 씌여 있고 후면은 컬러 그라데이션 처리가 되어 더욱 고급스러웠습니다. 대학생 입학선물로도 괜찮겠죠.



요가 슬림 7i 카본(Yoga Slim 7i Carbon)의 박스를 개봉해 보니 블랙 컬러의 융에 담겨져 있었습니다. 물론 융은 들고 다닐 수 없지만 대학생 입학선물로 한다면 좀 더 기분 좋게 받아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요가 슬림 7i 카본(Yoga Slim 7i Carbon)의 구성품은 노트북 본체와 충전케이블 그리고 간단한 설명서 등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구성품 중에 충전 케이블을 일부러 보여드리는 이유는 케이블의 이음 부분을 일반 노트북의 충전케이블과 달리 처리했기 때문입니다. 일반 충전케이블 보다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어요.



13인치 노트북 요가 카본의 모습입니다. 고가의 하이앤드 자전가나 슈퍼카의 휠 소재 등을 사용되는 최상위급 프리미엄 소재인 탄소섬유 카본 파이버로 만들어진 외부 상판이라 그런지 더 단단해 보이는 것 같았습니다.



썬더볼트3 포트 1개를 제공하는 타사 노트북과 달리 요가 카본은 썬더볼트4 포트 2개를 지원해 뛰어난 확장성과 범용성을 제공하는 것이 큰 특징 중에 하나입니다. 그래서 4K 모니터를 최대 2개 또는 8K 모니터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일반 노트북의 썬더볼트3에 비해 데이터 통신속도가 2대 더 빠를 뿐만 아니라 충전을 하면서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와 안정성 그리고 연결성이 뛰어나 동시에 유선랜, SSD, 외장그래픽 카드 등 여러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선호도가 높은 문 화이트 컬러의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3중 마감 소재를 고열 처리하고 페인팅 등 총 9시간의 특수 공정을 통해 생산되었다고 합니다. 타사제품에 비해 지문방지 마감처리로 더욱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요가 슬림 7i 카본(Yoga Slim 7i Carbon) 스펙


요가 슬림 7i 카본(Yoga Slim 7i Carbon)의 모델명은 레노버 요가 카본7 13ITL5-82EVOO32KR입니다. 스펙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참고로 Free-DOS라 가지고 있는 OS를 설치해 사용하면 되겠죠. 대신 그 만큼 동급대비 가격이 저렴한 잇점이 있습니다. 일부러 Free-DOS 노트북을 찾는 사용자도 있습니다.


최신 노트북 요가 슬림 7i 카본의 특징


최신 노트북 요가 슬림 7i 카본은 한 손으로 노트북을 열고 플립 투 부트 방식 덕분에 전원이 자동으로 켜져 너무 편했어요. 두 손으로 열거나 인식율이 낮은 지문인식을 제공하는 노트북과 비교되는 거 있죠. 물론 얼굴인식이 가능한 윈도우 헬로 기능도 제공되구요.



다양한 방식으로 안전한 플랫폼인 스마트 어시스트를 제공하는 13인치 노트북 요가 카본은 텐키리스로 키보드가 동일 사이즈의 노트북에 비해 키보드와 마우스 패드가 커서 사용환경이 좀 더 여유가 있었습니다. 



비즈니스 노트북의 대명사 씽크패드의 키보드 기술을 적용했기 때문인지 일반 노트북에 비해 부드럽고 안정된 키감과 적은 오타율을 자랑합니다. 보고서 작성이나 리포트 작업 등 장시간 사용에도 생각이상으로 피로감이 덜하고, 업무의 안정감을 줍니다.



13인치 노트북 요가 카본은 인텔® Evo™ 플랫폼 인증을 받아 초고속 반응성과 배터리 수명을 지원합니다. 요즘 노트북의 선택 조건으로 인텔® Evo™ 플랫폼 인증은 필수가 되었죠.



참고로 인텔® Evo™ 플랫폼(Intel® Evo™ Platform)은 인텔이 아테나 프로젝트에 이은 두 번째 에디션 최소 사양입니다. 예를 들면 인텔 아이리스 Xe 그래픽 탑재하거나 인텔 다이내믹 튜닝 테크놀로지 등이 적용되는 등 인증을 받기 위한 사양이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최신 시스템과 폼팩터를 사용하게 되는 거 랍니다.



요가 카본은 QH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면서 화면비를 16:10의 비율을 제공해 좀 더 넓은 면적을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A4 사이즈로 문서 작업에 좀 더 최적화 되었다는 느낌이 들 뿐만 아니라 영화 감상을 할 때도 쾌적한 화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요가 카본은 안티글레어 패널을 사용해 빛 반사량을 최소화시켜 사용환경이 더욱 쾌적했으며 시력보호를 위해 독일 기술 평가 기관인 TUV 라인란드의 아이 컴포트 인증인 TUV라인란드 인증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요가 카본의 특징으로 사진이나 영상 그리고 문서 편집을 할 때 좀 더 쾌적한 화면으로 집중해서 진행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빛 반사는 카페나 조명이 있는 실내에서는 작업을 불편하게 만들기도 하거든요.



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면 목을 앞으로 쭉 빼고 보게 되는데 요가 슬림 7i 카본은 이러한 사용자의 자세를 하늘색 팝업 창으로 거북목 방지 경고를 통해서 올바른 자세를 유도해 줍니다.



요가 카본 노트북은 AI로 주위를 감지하는 글랜스앱을 사용해 잠깐 자리를 비우면 사진에서 보여지는 것 처럼 화면이 블러 처리되고 사용자가 설정한 시간이 지나면 화면이 자동 잠금 상태가 되기 때문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참고로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는 경우 노트북을 보다가 모니터로 시선을 옮기면 기존 화면 역시 블러 처리 되고 마우스 커서도 시선을 따라 함께 움직인답니다.



180도 힌지를 제공해 좀 더 다양하고 유연한 화면을 사용할 수 있어 상대방과 좀 더 쉽게 화면을 공유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일반 노트북의 경우 130도 힌지와 비교해 보면 상당히 유연하다고 볼 수 있겠죠.



레노버의 A/S와 요가 카본 후기


레노버 요가 제품은 기본적으로 3년 워런티를 제공하고 있는 것도 놀라운데요.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운 부분은 A/S가 필요할 때 서비스 센터에 가지 않고 전화만 하면 퀵서비스로 받아 오고 수리 후 다시 배송까지 해 주는 『이지케어』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센터를 찾아 가는 것도 일이 거든요.



유료광고로 진행하는 거지만 직접 사용해 보면서 느낀 점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일단 노트북은 뭐니뭐니해도 휴대성이 먼저인데요. 가볍고 튼튼해서 집콕시 더욱 편하게 이동하면서 사용하게 됩니다. 물론 일반 노트북도 마찬가지지만 요가 슬림7i 카본이 좀 더 가볍기 때문에 점수를 좀 더 주고 싶네요.



썬더볼트4 포트를 무려 2개다 제공해 무척 만족스럽고 활용도 역시 높은데 USB 포트가 없어 기본에 사용하던 디바이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컨버터 잭이 추가로 필요할 수도 있는 점은 살짝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1분 1초라도 빠른 게 여러 가지로 업무 효율이나 만족도가 높은 게 사실입니다. 두 손으로 열거나 인식율이 낮은 지문인식을 제공하는 노트북과 달리 플립 투 부트로 열고 바로 사용할 수 있어 너무 편했습니다.



그 동안 스마트폰으로 좋아하는 음악이나 영화를 즐겼지만 가볍고 슬림한 노트북 요가 카본 덕분에 음악을 들으면서 문서작업을 편하게 할 수 있는 것은 기본이고 영화를 볼 때도 완전 좋은 거 있죠.



무엇 보다 요가 슬림 7i 카본의 본체 속에는 최대 15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대용량 50Wh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고 고속 충전 기술(Rapid Charge Pro)로 15분 만에 2시간 사용을 할 수 있는 급속 충전을 지원해 도움이 많이 됩니다.



가볍고 슬림한 13인치 노트북은 리튬 폴리머 배터리는 800회의 충전 사이클 이후에도 충전 용량의 최대 80퍼센트 유지하여 좀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뛰어난 배터리 지속성을 제공하니 더욱 만족스러웠습니다. 노트북은 휴대성만큼 중요한 게 배터리잖아요.



요가 카본은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의 빠른 응답성과 사물인터넷 시대에 맞게 인텔 WiFi 6를 통한 초고속 기가비트로 놀라운 속도를 구현해 만족도를 더욱 높여 주었습니다. 요즘에는 화상회의도 많이 해서 더욱 편하게 이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백팩보다는 숄더백이 요즘 트렌드인데요. 13인치 노트북 요가 카본은 가볍기 때문에 숄더백에 넣고 다녀도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아 괜찮답니다.



966g의 가벼운 요가 슬림 7i 카본(Yoga Slim 7i Carbon)은 970g이상의 노트북에 비해 더 가볍고 2세대 웹코어 카본 소재로 마그네슘 소재로 만든 노트북에 비해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인텔® Evo™ 플랫폼 인증을 받았으며 밀리터리 스펙 9개 통과로 내구성이 뛰어난 13인치대의 노트북을 찾는다면 저 세상 프리미엄 노트북 요가 카본은 어떨까 싶네요.(레노버 공식 홈페이지)

[관련글]

14인치 노트북 요가 슬림7 후기!! AMD 라데온 그래픽과 배터리 19시간 사용 흡족

OS구별없는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K780!! 최대 3개 디바이스 동시 연결 가능해 활용성 높아

38인치 곡면 게이밍 모니터 LG 울트라기어(38GN950)!! WQHD+와 나노 IPS 디스플레이 몰입감 어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