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2021년 최신 엘지 LCD TV QNED의 핵심은 미니LED!! 86인치 8K 해상도 LCD TV 등 확대

by 핑구야 날자 2021. 1. 1.
반응형

2021년 최신 엘지 LCD TV(QNED TV)는 올레드TV에 가까워졌다는 자체 평가가 주목할만 합니다. 86인치 8K 해상도 LCD TV 등 10개 라인업으로 판매가 된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올레드TV는 백라이트가 없어 3.85mm의 얇은 두께로 만들 수 있는 반면 LCD TV는 백라이트가 필요해 얇게 만드는데는 한계가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65인치 올레드TV는 가격적인 면에서도 충분히 욕심낼 만 하지만 그 이상은 여전이 부담스러운 가격이죠. 화질과 두께는 올레드TV와 비교되지만 가격적인 면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는 LCD TV를 고민하고 있었다면 미니LED를 적용한 86인치 새 프리미엄 LCD TV(QNED TV)는 어떨까 싶네요.



2021년 최신 엘지 LCD TV(QNED TV)의 특징


2021년 최신 엘지 LCD TV(QNED TV)의 특징은 크게 두 가지로 정리할 수 있는데요. 먼저 독자적으로 고색재현 기술인 퀀텀 나노셀 컬러 테크놀로지를 적용하여 색재현율을 극대화해 실제에 더 가까운 순색을 표현했습니다.



▲ LG 올레드TV 65인치


물론 LCD TV라 소자를 Off시켜 블랙을 표현하는 올레드TV처럼 퍼팩트 블랙을 구현하지는 못합니다. 이러한 부분은 LCD TV의 한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백라이트에 미니LED광원을 적용해 밝기와 명암비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킨 것인 두 번째 특징입니다. 86인치 8K 해상도 LCD TV기준으로 미니 LED 약 3만개를 탑재하여 LCD TV의 단점인 명암비를 높였습니다.



LCD TV는 올레드TV에 비해 화질은 비교되지만 가격 경쟁력 때문에 시장에서 여전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LG전자도 나노셀TV라는 이름으로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기술설명회를 통해 새 프리미엄 LCD TV을 소개하였는데요. 좀 더 자세히 2021년 최신 엘지 LCD TV의 핵심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LCD TV는 퀀텀 나노셀 컬러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백라이트에서 나오는 빛이 나노셀과 퀀텀닷 물질을 거치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순색(Pure Color)을 표현하게 됩니다.



LCD TV가 빨간색을 표현할 때 빨간색이외에도 노랑이나 주황 등 주변 색 파장이 미세하게 섞여 표현이 되는데 이 때 퀀텀닷 나오셀 컬러 테크놀로지가 파장을 정교하게 조정하여 본연의 빨간색을 표현하게 합니다.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신제품 백라이트에 기존 LCD TV 대비 1/10 미만 수준의 광원 크기인 미니 LED를 적용해 동일 면적에 더 많은 광원을 배치하게 되었죠. 그래서 더 밝은 화면을 구현하고 화면분할구동 영역을 세분화하여 명암비를 높임에 따라 LCD TV의 단점을 개선하였습니다.



참고로 2021년 최신 86인치 LCD TV는 8K해상도 기준으로 무려 약 3만개의 미니 LED를 탑재하였습니다. 초대형 TV를 중심으로 8K와 4K 해상도 LCD TV(QNED TV)를 포함해 10개의 모델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합니다.



QNED TV와 올레드TV의 투톱 플레이


화질에 무게 중심을 둔다면 올레드TV를 추천하고 싶고 화질은 올레드TV와 비교되지만 올레드TV에 가장 가까운 2021년 최신 엘지 LCD TV는 대형TV를 가격 경쟁력으로 만나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경쟁사에서는 이제 올레드TV에 대한 계획을 발표한 바 있듯 올레드TV는 LG전자의 기술이 앞서고 있습니다. 다만 아직은 시장에서 가격적인 부분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 것도 사실입니다.



따라서 올레드TV와 가깝고 고색재현 기술인 퀀텀 나노셀 컬러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2021년 최신 엘지 LCD TV(QNED TV)를 통해 86인치 TV에 욕심을 내보는 것은 어떨까 싶네요. 물론 같은 가격이라면 올레드TV를 선택하라고 하겠지만~

[관련글]

자동문 활용을 엘지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55EW5G)로 교체한다면 어떤 효과가 있을까?

인기있는 LG 올레드TV의 화질로 본 인류의 움직임 CF!! 영상 속의 비밀과 이벤트

엘지 시그니처 올레드 TV 8K 언택트 시대 공략법!! 푸쉬킨미술관, 아메리칸발레시어터 등과 협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