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전자 스마트폰 사업 종료로 우려되는 점!! OS지원 및 AS 지원은 언제까지 받을 수 있나?

by 핑구야 날자 2021. 4. 14.
반응형

LG전자의 스마트폰 사업 종료 발표이후 내내 아쉬움을 접을 수 없습니다. LG 가전제품을 연결하는 핵심 코어로서 스마트폰이 중요한 역할을 기대하며 적자 탈출의 돌파구를 열어 가길 바랬던 1인이었기 때문입니다. 지금도 다양한 LG전자의 가전제품을 LG ThinQ앱으로 연동해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지만 앞으로는 타사 스마트폰으로 연결해 사용하게 되겠죠. 어떻게 보면 엔지니어의 잘못 보다는 결정을 잘못 내린 경영진의 과오가 더 클텐데~ 오히려 그런 경영진이 사업을 접겠다고 결정을 내린 것은 참 아이러니한 일이 아닌 수 없습니다. 물론 최종 결정을 내린 경영진은 다르겠지만~~

 

 

LG전자 스마트폰 OS 업그레이드 지원

 

LG전자는 기존에 출시했던 스마트폰의 OS 업그레이드 공식 지원 기간을 늘려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고객을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것은 LG 스마트폰을 계속 출시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정말 적자를 줄일 수 없는 것일까요. 하려고 하면 방법이 나오고 하지 않으려면 핑계만 생긱 뿐인데~

 

 

이미 떠난 배를 붙잡을 수는 없지만 내내 안타까워 수평선만 바라보네요. LG전자는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지원 기간을 기존에는 프리미엄 모델 2년, 일부 보급형 모델 1년을 지원했았습니다.

 

 

그런데 스마트폰 사업을 종료함으로써 각각 1년씩 추가해 프리미엄 모델 3년, 일부 보급형 모델 2년으로 OS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연장합니다. 그나마 다행인 듯 합니다.

 

 

따라서 2020년에 출시한 LG 벨벳과 LG 윙은 2023년까지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2019년 이전 모델은 OS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그 전에도 마찬가지였으니 불만이 적으리라 생각됩니다.

 

 

구글의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배포 일정, 제품 성능, 제품 안정화 수준 등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2023년 배포일에 따라 운 좋게 최신 OS 업그레이드를 끝까지 받을 수 있겠죠.

 

 

AS서비스는 구매일부터 지원해야

 

LG전자는 스마트폰 사업 종료 후에도 AS 서비스를 관련 기준과 법령에 따라 지속하기로 했지만 제공한다고 해서 안심이 됩니다.

 

 

물론 향후 LG스마트폰을 새로 구매하는 분들은 적겠지만 국내의 경우 휴대폰 A/S는 제품의 최종 제조일로부터 최소 4년 지원한다는 것은 아닌듯 합니다.

 

 

혹시라도 구매일이 늦을 수도 있거든요. 따라서 AS서비스 기간을 고려하여 판매일도 고민해야 할 듯 합니다. LG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고객은 전국 120여 개 서비스센터의 도움을 받으면 됩니다.

 

 

그리고 LG전자의 간편결제 서비스 LG 페이도 스마트폰 사업 종료 후 최소 3년간 유지키로 했기 때문에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추가로 LG 스마트폰은 5월 말까지 생산하여 약속된 공급에 차질이 없게 한답니다.

 

 

LG전자는 스마트폰 사업 종료 이후 유통 재고가 소진될 때까지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A/S 등 사후지원 걱정 없이 휴대폰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고 하니 안심이지만 오래 사용하는 분들은 고민이 될 수 있겠습니다.

 

 

뒤늦은 개봉기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21 라벤더!! 종류별 스펙 비교 후 결정한 이유

6.2인치 갤럭시S21 라인업의 스펙을 비교해 보면 어떤 모델을 구매할 지 쉽게 결정되지 않기도 하는데요. 이유는 가격 때문이기도 하고 고민하는 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jongamk.tistory.com

 

샤오미 최신 스마트폰 홍미노트10 128G 스펙을 보니 갤럭시A32와 비슷한 수준으로 보여

LG전자가 스마트폰 사업 철수 결정은 믿고 싶지 않습니다. LG전자가 스마트폰 사업 철수를 기다렸다는 듯 샤오미가 최신 스마트폰 홍미노트10 128g로 발톱을 세우며 속도를 낼 것으로 보입니다. 202

jongamk.tistory.com

 

두 번 접히는 삼성 갤럭시Z 듀얼 폴드 스마트폰!! 휴대성과 태블릿의 대화면 두마리 토끼 잡을까?

화면을 접는 스마트폰보다 한번 더 접는 갤럭시Z 듀얼 폴드 스마트폰을 만날 수 있어 보입니다. 삼성은 갤럭시Z 플립폰3과 갤럭시Z 폴드폰3도 출시가 될 것인지 아니면 화면을 두번 접는 갤럭시Z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