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을 접는 스마트폰보다 한번 더 접는 갤럭시Z 듀얼 폴드 스마트폰을 만날 수 있어 보입니다. 삼성은 갤럭시Z 플립폰3과 갤럭시Z 폴드폰3도 출시가 될 것인지 아니면 화면을 두번 접는 갤럭시Z 듀얼 폴드 스마트폰으로 바뀔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기존 플래트한 스마트폰도 6인치대 로 넓게 사용하고 있지만 갤럭시Z 듀얼 폴드 스마트폰이 출시되면 태블릿의 포지션은 더욱 애매할 수 있겠죠. 물론 휴대성에 의문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더 무겁고 더 두꺼워져 주머니에 넣고 다니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더블 힌지와 함께 익스펜더플 스타일도 고민해 볼 필요가 있어 보였습니다.
화면을 두번 접고 펼쳐지는 갤럭시Z 듀얼 폴드폰
삼성이 빠르면 올해 안에 공개될 예정으로 알려진 갤럭시 더블 폴링폰에 대한 기대를 하게 되는데 아직은 기대반 우려반이 아닌가 싶습니다.
일단 갤럭시Z 듀얼 폴드폰은 통신이 가능한 넓은 화면을 사용하는 장점이 있는 반면 접으면 휴대성이 떨어질 수 있다는 우려도 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갤럭시Z 듀얼 폴드폰의 핵심은 힌지에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러한 이중 힌지에 대한 특허를 출시해 가능성을 높여 주고 있습니다. 관련 이미지로는 디자이너블하지 않지만 기본 갤럭시Z 폴드처럼 처리하겠죠.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화면을 두번 접는 것으로 인해 휴대성도 고민한 흔적은 아직 확인할 수 없는데요. 디스플레이가 펼쳐지는 익스펜더블한 처리가 되야 휴대성에 대한 우려를 줄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디스플레이가 두번 접히는 것이 익스펜더블 스타일이 될 지 아니면 동일한 두께로 두번 접게 될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갤럭시Z 듀얼 폴드폰의 스펙과 가격?
갤럭시Z 듀얼 폴드폰의 스펙과 가격에 대한 소식은 아직 많은 정보가 없는 상황입니다. 다만 이미지에서 보듯리 디스플레이 종횡비가 16:9 똔 18:9로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Z 듀얼 폴드폰의 랜더링 이미지에서 접히는 부분의 힌지 처리 부분을 보여주기 위함이니 참고만 하면 될 듯 합니다. 대화면으로 좀 더 쾌적한 공간에서 게임이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겠지만 제작자들이 갤럭시Z 듀얼 폴드폰을 위해 얼마나 커스터마이징을 할 지는 모를 일입니다.
빠르면 올해 볼 수 있을 지도 모를 삼성의 갤럭시Z 더블 폴드폰을 살짝 살펴 보았는데요. 디자인은 랜더링 이미지와는 다르겠죠. 개인적으로는 활용성과 휴대성에 대한 부분을 어떻게 만족시킬지 기대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