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소니 최신 스마트폰 엑스페리아1 마크3 스펙보다는 전작에 이은 유니크한 디자인에 관심

by 핑구야 날자 2021. 4. 17.
반응형

소니의 최신 스마트폰 엑스페리아1 마크3의 디자인을 보면서 스펙보다 더 관심이 가게 되는 거 있죠. 스페인 베르셀로나에서 열렸던 MWC2019에서 소니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XZ2를 직접 본 이후로는 관심을 끊었어요. 이유는 후면이 둥근 스타일로 소니만의 유니크한 디자인의 맛이 없어졌기 때문입니다. 한 동안 관심 밖이었고 코로나19가 터지면서 더 그랬던 것 같아요. 좀 지난 소식이기는 하지만 소니의 최신 스마트폰 엑스페리아1 마크3는 엑스페리아 XZ2의 실망스러웠던 디자인과는 달라 한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각진 디자인은 괜찮지만 베젤은 아쉬워

 

위에서도 언급을 했듯이 엑스페리아 XZ2의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고 했는데요. 지금은 몇 년 전 된 스마트폰이라  감안을 하고 봐도 아쉬운 부분이 적지 않아요.

 

 

 

디자인은 호불호의 문제이기 때문에 오히려 기존 소니 스마트폰의 디자인 보다는 엑스페리아 XZ2가 더 마음에 들었던 분도 있을 듯합니다.

 

 

소니는 스마트폰이 주력이 아니기 때문에 매출에 대해서는 크게 신경을 쓰지 않고 구색을 맞추는 정도라고 알고 있지만 이렇게 장기간 유지하는 것을 보면 놀랍습니다.

 

 

6.5 인치 디스플레이에 베젤은 줄었지만 이대로 출시된다면 베젤의 두께는 다소 아쉬울 수도 있어 보입니다. 화면주사율은 최신 스마트폰들이 적용하기 시작한 120Hz로 적용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후면 카메라는 3개의 렌즈를 장착한 트리플 카메라로 드디어 광학 줌 렌즈를 적용하게 될 것으로 해외 IT매체들은 전하고 있습니다. 하단 카메라는 직사각형의 모양으로 German Zeiss의 렌즈를 탑재하겠죠. 전면 카메라는 800만 화소입니다.

 

 

소니 스마트폰의 아이덴티티 멀티미디어와 스펙

 

소니 스마트폰의 아이덴티티는 고화질 디스플레이와 함께 멀티미디어 기능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소니는 3.5mm 이어폰잭을 제공하는 몇 안 되는 스마트폰이기도 합니다.

 

 

엑스페리아 마크2에는 360 Reality Audio 기술이 적용된 인상적인 전면 스테레오 스피커가 있었습니다. 엑스페리아1 마크3도 전문적인 오디오 기능을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아마도 기억하기로는 소니 스마트폰이 방수기능을 일찍 적용하기 시작한 브랜드 중에 하나로 이번에도 IP68 수준이 될 것입니다. 지문 센서는 우측 사이드 전원 버튼으로 이용하게 됩니다.

 

 

소니 최신폰 엑스페리아1 마크3는 옥타 코어 퀄컴 스냅드래곤 888 칩셋과 5nm 프로세서로 탑재되어 출시될 가능성이 높겠죠. 8GB RAM과 256GB 저장 메모리를 장착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5G를 지원하는 것은 정해진 수순이고 OS는 안드로이드11이 되겠죠. 소니 엑스페리아1 마크3의 출고가는 160만원ㅇ 내외로 해외IT매체가 예상하고 있어 다소 부담이 되는 수준이네요.

 

 

LG전자 스마트폰 사업 종료로 우려되는 점!! OS지원 및 AS 지원은 언제까지 받을 수 있나?

LG전자의 스마트폰 사업 종료 발표이후 내내 아쉬움을 접을 수 없습니다. LG 가전제품을 연결하는 핵심 코어로서 스마트폰이 중요한 역할을 기대하며 적자 탈출의 돌파구를 열어 가길 바랬던 1인

jongamk.tistory.com

 

뒤늦은 개봉기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21 라벤더!! 종류별 스펙 비교 후 결정한 이유

6.2인치 갤럭시S21 라인업의 스펙을 비교해 보면 어떤 모델을 구매할 지 쉽게 결정되지 않기도 하는데요. 이유는 가격 때문이기도 하고 고민하는 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jongamk.tistory.com

 

접히는 아이폰 플립 2022년에는 출시할까? 관건은 접히는 디스플레이 손상 문제 해결

아이폰의 폴더폰 스타일을 언제 쯤 만나볼 수 있을까? 삼성전자의 최신 갤럭시Z 플립과 갤럭시Z 폴더폰이 출시될 때마다 궁금해지는 부분입니다. 아이폰13이 접이식 스타일로 출시가 된다는 소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