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작은 스마트폰 아이폰13 미니 얼마나 작을까? 한 손으로 사용하고 싶은 스마트폰을 찾는다면

by 핑구야 날자 2021. 4. 22.
반응형

작은 스마트폰 아이폰13 미니에 대한 소식을 접하면서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했을 때 사용했던 3.3인치 아이폰3GS가 생각나는 거 있죠. 지금 생각하면 어떻게 작은 화면으로 사용을 했었는지 모르겠네요. ㅋㅋ 지금은 6인치대 이상의 대화면 스마트폰이 주류를 이루고 있지만 아직도 작은 스마트폰을 찾는 분들이 많은 가봐요. 아이폰13 미니는 이러한 추억을 떠올리게 하면서 기대하게 만듭니다. 그렇지만 작은 스마트폰을 사용하기에는 부담이 됩니다. 한 번 큰 화면을 사용하다보니 조금이라도 작으면 불편한 거 있죠. 그래도 작은 스마트폰에 대한 니즈는 계속 있는 듯 해요.

 

 

작은 스마트폰 아이폰13 미니의 사이즈

 

항간에는 아이폰13은 접는 스마트폰으로 출시가 될 것이라는 소문도 있었지만 플래트한 스마트폰으로 출시가 되거나 아이폰X 처럼 스팟으로 출시될 수도 ㅋㅋ

 

 

 

아이폰12 미니와 차이를 보면 후면카메라의  디자인이 가장 눈에 띄는 차이입니다. 그러나 사이즈는 5,4인치로 그대로 유지하였습니다.

 

 

이미지로만 보면 아이폰13 미니가 아이폰12 미니 보다 좀 더 두꺼워지는 것 같아요. 이유는 배터리 용량 증가로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전작의 배터리 용량 때문에 아쉬웠던 분들은 반가운 변화겠죠.

 

 

아이폰13 미니 출시일과 함께 기대되는 스펙

 

아이폰13 미니 출시일은 9월 정도가 될 것으로 보이며 스펙을 보면 램은 6GB 그리고 메모리는 64GB가 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이폰13 미니의 OS는 iOS 15가 탑재되며 게임, 음악, 영화 그 밖에 기타 작업을 하는데 무리가 없도록 3500mAh 배터리 용량을 지원하게 됩니다.

 

 

전면 카메라는 싱글 렌즈로 1200만 화소이며 후면은 위애서 언급한 바와 같이 듀얼카메라로 각각 1200만 화소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아이폰13 미니의 해상도는 900 x 1850이며 5.42인치(13.76cm)의 디스플레이입니다. 그리고 헥사코어(2x2.65GHz Lightning + 4x1.8GHz Thunder)를 지원하므로 여러 앱에 액세스하면서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를 보면 Wi-Fi 802.11, b / g / n을 지원하고 모바일 핫스팟, 블루투스 5.0 그리고 5G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네트워크 스펙은 아직은 유동적인 부분이 있습니다.

 

 

인도의 APPLE IPHONE 13 MINI 모델은 6GB RAM에 메모리는 128GB / 256GB 등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가격은  70만원대 부터 시작할 것 같아요.

 

 

아이폰13 프로 출시되면 없어지는 포트!! 카메라와 디스플레이 스펙 어떻게 바뀔까?

아이폰13 프로 출시가 되는 시점도 궁금하지만 역시 이번에는 어떻게 바뀔지 스마트폰 시장에 어떤 영향을 주게 될지가 더 관심사입니다. 기술 발전과 변화의 속도는 순위권 밖의 업체들은 더욱

jongamk.tistory.com

 

뒤늦은 개봉기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21 라벤더!! 종류별 스펙 비교 후 결정한 이유

6.2인치 갤럭시S21 라인업의 스펙을 비교해 보면 어떤 모델을 구매할 지 쉽게 결정되지 않기도 하는데요. 이유는 가격 때문이기도 하고 고민하는 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jongamk.tistory.com

 

구글 최신 스마트워치 픽셀워치 헬스케어 기능은? 스펙과 가격보다 눈에 들어 온 디자인

구글의 최신 스마트워치가 오는 10월 출시될 예정이라 은근 기대하고 있는데요. LG전자가 모바일 사업을 접어 개인적으로 눈여겨 보고 있는 브랜드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스마트워치는 기능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