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접히는 태블릿 삼성 갤럭시Z 폴드 탭 스펙과 출시일 그리고 가격은 어떻게 될까?

by 핑구야 날자 2021. 6. 9.
반응형

접히는 태블릿 갤럭시 Z 폴드 탭의 특허가 WIPO(세계 지적재산권 기구)에서 확인되어 이슈가 될 듯합니다. 접히는 스마트폰이 트렌드로 유지하는 데 성공한 삼성은 스마트폰에 이어 태블릿을 접어 새로운 먹거리에 도전하는 듯합니다. 삼성 최신 태블릿 갤럭시 Z 폴드 탭의 스펙과 가격 그리고 출시일도 궁금하지만 도재체 어떻게 접겠다는 것인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LG전자가 모바일 사업을 지속하고 롤러블폰을 안착시켰다면 접히는 태블릿보다는 롤러블 스타일이 좀 더 낫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해 봅니다. 어찌 되었든 접히는 태블릿 갤럭시 Z 폴드 탭의 스펙과 출시일 그리고 가격을 중심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갤럭시Z 폴드 탭의 디자인

 

갤럭시Z 폴드 탭의 디자인은 WIPO(세계 지적재산권 기구)에 올라온 특허 관련 이미지를 베이스로 공개된 랜더링 이미지가 가장 비슷한 모습입니다.

 

 

갤럭시Z 폴드 탭의 이미지 중에 가장 관심을 갖게 되는 디자인은 TCL의 프로토 타입으로 태블릿이 두 번 접히는 3중 접기 디자인입니다.

 

 

그런데 너무 두꺼워진 태블릿의 모양 때문에 주머니에 넣고 다니기에는 불편합니다. 그러나 태블릿을 작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손에 쥐기에는 괜찮아 보입니다.

 

 

또 다른 디자인은 갤럭시Z 폴드 탭을 힌지를 추가해 책처럼 열리고 닫히는 스타일의 클램 쉘 디자인입니다. 마치 Galaxy Z Flip를 크게 만든 모습이라고 할까요. 대신 바깥 화면이 없네요.

 

 

역시 관건은 접히는 부분의 디스플레이와 힌지의 내구성이 중요할 텐데요. 어떤 디자인으로 출시가 될 지는 아직 정확하지 않지만 버전업이 되면서 깔끔해지기를 기다리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휴대성이 높아지는 삼성 갤럭시Z 폴드 탭

 

삼성의 갤럭시Z 폴드2와 갤럭시Z 플립을 통해서 새로운 스마트폰 폼 팩터의 선보이는 데 성공했다고 봅니다. 처음에는 부정적으로 봤었거든요.

 

 

이러한 여세를 몰아 삼성이 출시를 계획하고 있는 갤럭시 Z 폴드 탭이 노트북과 대화면 스마트폰 사이에서 애매한 포지션을 유지했던 태블릿 시장에 어떤 변화를 줄지 기대가 됩니다.

 

 

태블릿은 그 동안 휴대성이라는 부분에서 늘 스마트폰에 밀렸는데 이번에 삼성이 폴더블 태블릿으로 부족했던 휴대성을 보완해 대중화에 초석이 된다면 큰 의미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주머니에 넣을 수 있거나 스마트폰처럼 손에 쥘 수 있는 태블릿이라면 큰 화면에 대한 니즈를 충분히 소화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다만 접히는 부분에 대해 얼마나 매끄럽게 처리하느냐가 관건입니다.

 

접히는 태블릿 갤럭시Z 폴드 탭 출시일과 가격

 

접히는 태블릿 삼성 갤럭시Z 폴드 탭의 출시일 및 가격이 궁금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현재는 2022년 1/4분기에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성급하게 예상하기도 합니다.

 

 

 

여러 해외IT 매체들의 갤럭시Z 폴드 탭의 출시일에 대한 공통점은 2022년이라는 부분이기 때문에 늦어도 2022년 8월 전후로 사용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접히는 태블릿 삼성 갤럭시Z 폴드의 출시 가격은 예측과 기대에 불과하지만 200만원대로 기대하고 있으나 접히는 태블릿만으로는 무리가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갤럭시Z 폴드 탭의 스펙에 대한 부분은 아직 많이 알려진 부분은 없으며 현재로서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888이 탑재될 것이라는 정도뿐입니다.

 

2021년 최신 아이폰13 프로 맥스 두께와 무게 늘어나!! A15탑재와 배터리 용량 증가로 커버

 

2021년 최신 아이폰13 프로 맥스 두께와 무게 늘어나!! A15탑재와 배터리 용량 증가로 커버

2021년 출시 예정인 최신 아이폰 13 프로 맥스의 휴대성이 다소 떨어질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물론 휴대성이 떨어지는 만큼 반대급부고 있겠죠. 많은 아이폰 유저들이 원하던 배터리 용량의 증

jongamk.tistory.com

접히는 구글 픽셀 폴드 컬러는 마음에 드는데!! 카메라를 비롯한 스펙은 어떤가?

 

접히는 구글 픽셀 폴드 컬러는 마음에 드는데!! 카메라를 비롯한 스펙은 어떤가?

구글의 접히는폰 픽셀 폴드는 다른 스마트폰에 비해 일관성 있는 디자인이 인상적이지만 컬러 베리에이션도 눈에 들어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을 사용자들에게는 그동안 출시한 픽셀폰 라인업

jongamk.tistory.com

LG 벨벳2 프로(LM-V700N 레인보우폰) 정말 엘지 마지막 스마트폰? 중고폰으로 살수 있을까?

 

LG 벨벳2 프로(LM-V700N 레인보우폰) 정말 엘지 마지막 스마트폰? 중고폰으로 살수 있을까?

LG전자의 마지막 스마트폰은 어떤 모델일까요. 엘지 사내 직원을 대상으로 판매되는 LG 벨벳2 프로(LM-V700N 레인보우폰)가 얼마 전 등장해 놀라게 했습니다. 아직도 LG전자가 스마트폰 사업을 계속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