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수비드기계 샤인머스켓 수비드머신으로 프랑스의 고급 식재료 조리법 체험해 보니

by 핑구야 날자 2021. 6. 19.
반응형

수비드기계에 대해서는 들어 봤는데 기회가 되어 샤인머스켓 수비드머신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수비드기계에 대해 생소한 분도 적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샤인머스켓 수비드머신을 처음 사용하면서 사실 다소 조심스러운 부분도 있었습니다. 주로 가스렌지나 인덕션 그리고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음식을 조리하거나 데워서 조리를 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수비드기계 샤인머스켓 수비드머신과 같은 새로운 조리도구를 사용하려니 재미있을 것 같고 살짝 걱정도 되는 거 있죠. 수비드기계 샤인머스켓 수비드머신의 디자인과 사용방법 그리고 후기를 통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수비드기계 샤인머스켓 수비드머신 언박싱

 

수비드는 프랑스어로 진공상태를 의미합니다. 요즘에는 수비드 방식으로 요리를 하는 분도 있고 관심도 점점 많아지는 듯합니다.

 

 

 

샤인머스켓 수비드머신을 언박싱 하기 전에 포장박스만 봐도 대강 어떤 조리도구인지 느낌이 오는데요. 물론 조리도 조리지만 기존 방식으로 한 음식과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도 궁금해 집니다.

 

 

특별히 구성품이라고 소개할 정도는 아니지만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언급을 해 보면 샤인머스켓 수비드머신과 전원코드 케이블, 사용설명서 그리고 품질보증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샤인머스켓 수비드머신을 본격적으로 사용하기 전에 디자인을 보니 블랙과 스틸로 고급스러움이 느껴졌어요. 마치 호텔의 유명 셰프가 사용하는 조리 도구 같은 느낌 ㅋㅋ

 

 

상단 조작부에는 LED 디스플레이, 시작/정지, 설정 및 온도 컨트롤 버튼이 있어 조리 중에 쉽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상단 부분에 상태 등도 조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고정클립이 있어 냄비에 고정을 시켜 안전하게 조리를 하도록 도와줍니다. 냄비의 물의 양을 MAX/MIN 표시로 조절할 수 있으며 물 출입구와 펌프캡이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리고 샤인머스켓 수비드머신의 하단 커버는 탈 부착이 가능해 관리하기에 좀 더 수월할 듯합니다. 하단 커버를 탈착 하면 써큘레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샤인머스켓 수비드머신 사용 방법

 

샤인머스켓 수비드머신 사용방법을 설명하기 전에 조리 원리를 먼저 설명하는 게 맞을 것 같아요. 수비드는 진공 포장된 재료를 수조(워터오븐) 안에 넣어 저온으로 일정하게 유지하여 조리하는 기법입니다.

 

 

프랑스의 고급 식재료 조리법 수비드를 샤인머스켓 수비드머신으로 할 수 있다는 것이죠. 그래서 일반적으로 조리한 고기와 수비드로 조리한 고기의 익힘 정도와 맛에서 차이가 난다고 해요.

 

 

샤인머스켓 수비드머신은 간단합니다. 먼저 최소(MIN)/최대(MAX) 수위에 맞게 용기에 물을 채우고, 고정 클립으로 본 제품을 용기 측면에 고정합니다.

 

 

그리고 전원 연결 후 상태 등 및 시작/정지 버튼을 누릅니다. 빨간색으로 바뀌면 대기 모드가 활성화되면서 조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샤인머스켓 수비드머신의 컨트롤러로 온도 및 시간 설정 후, 시작 버튼을 누르면 1번의 삐- 소리와 함께 예열이 시작됩니다. 시작/정지 버튼이 파란색으로 바뀌고 LED 디스플레이에 현재 온도가 표시됩니다.

 

 

2번의 삐- 소리와 함께 예열이 완료되면 상태등이 파란색으로 깜빡이며, LED 디스플레이에 설정 온도 및 시간이 각 5초씩 번갈아가면서 표시됩니다. 그다음, 준비된 재료를 넣어 조리를 시작하면 됩니다.

 

 

설정 시간에 도달하면 3번의 삐- 소리와 함께 제품 작동이 멈추고, LED 디스플레이에 'END' 가 표시됩니다. 작동 중 온도 및 시간을 재설정하거나 작동을 정지하고자 할 경우, 정지 버튼을 3초간 길게 누르면 됩니다.

 

 

샤인머스켓 수비드머신 특징

 

시중에 판매되는 수비드기계는 종류에 따라 가격대도 다양하기 때문에 특징을 잘 비교해 보시고 용도에 맞는 제품을 구매하면 될 것 같아요.

 

 

샤인머스켓 수비드머신 특징은 기기 내부 방수성이 뛰어난 레진으로 추가 코팅이 되어 있으며 최고 온도 90℃로 설정할 수 있으며 0.5℃씩 정밀 온도제어 가능합니다.

 

 

물론 수비드 방식으로 조리를 하기 때문에 방수는 기본인데 등급은 IPX7입니다. 설정 가능시간은 최대 90:59이며 1시간:1분 단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설명서에는 99:59까지 된다고 했지만 그렇지 않았어요,

 

 

샤인머스켓 수비드머신은 360도 순환시스템으로 균일한 온도를 유지시켜주며 스테인리스 스틸바디와 하단 커버가 탈부착이 가능해 분리 후 세척도 가능합니다.

 

수비드기계 샤인머스켓 수비드머신 후기

 

다양한 수비드기계 중에 샤인머스켓 수비드머신을 사용해 보았는데요. 일단 샤인머스켓 수비드머신의 MAX/MIN 눈금에 맞춰 물을 담아야 하기 때문에 솥의 깊이가 어느 정도는 돼야 합니다.

 

 

샤인머스켓 수비드 머신을 작동시켜 보니 낮은 진동과 함께 솥에 있던 물의 회전을 하면서 데워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늦은 시간이었지만 층간소음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었습니다.

 

 

샤인머스켓 수비드 머신으로 소고기를 조리하려고 했는데~ 일단은 냉장고에 있던 돼지갈비를 조리해 보았습니다. 본격적으로 조리하기 전에 성능을 확인하기 위해서라 부담 없이 익혔습니다. 되도록이면 밀폐된 진공백에 넣고 익히면 좋지만 지퍼락백과 같은 진공백에 공기를 빼서 이용해도 됩니다.

 

 

온도 표시가 되기 때문에 확인할 수 있었지만 손을 넣어 보기도 했습니다. 서서히 온도가 올라가면서 360도 순환되면서 돼지고기가 골고루 익혀지더라고요. 물론 테스트라 끝까지 익히지 않고 중간에 꺼냈기 때문에 감안을 해도 만족스러웠습니다.

 

 

저온의 균일한 온도로 일정하게 조리를 하고 싶거나 공간에 제약을 받지 않고 조리를 하고 싶은 분이라면 샤인머스켓 수비드머신을 사용해 보면 도움이 될 듯합니다.

 

우리집 엘지 스팀 식기세척기(DFB22S) 1년 6개월 사용 중!! 세균 및 바이러스 제거 성능 어떤가?

 

우리집 엘지 스팀 식기세척기(DFB22S) 1년 6개월 사용 중!! 세균 및 바이러스 제거 성능 어떤가?

엘지 스팀 식기세척기(DFB22S)를 사용한 지 벌써 1년 6개월이 되었네요. 처음에는 엘지 스팀 식기세척기(DFB22S)가 세척도 잘되고 편해서 자주 사용했는데 중간 쯤은 간단한 설거지는 몸이 기억하는

jongamk.tistory.com

직접 써 본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 엘지 홈브루!! 동일한 브루잉 방법에 반값 출시 가격 이유 궁금해

 

직접 써 본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 엘지 홈브루!! 동일한 브루잉 방법에 반값 출시 가격 이유 궁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 엘지 홈브루를 집에서 직접 사용해 보고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데요. 세상이 좋아진다 좋아진다 하지만 집에서 일반인들이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로 맥주를 만들어 마

jongamk.tistory.com

엘지 디오스 인덕션의 14가지 안전장치 중 추천하고 싶은 기능과 난방비를 줄일 수 있는 방법

 

엘지 디오스 인덕션의 14가지 안전장치 중 추천하고 싶은 기능과 난방비를 줄일 수 있는 방법

엘지 디오스 인덕션(BEY3MT) 때문이 아니라 추운 겨울에는 외식이 줄기 마련인데요. 추운 겨울에는 이불 밖으로 나오기 정말 힘들잖아요. 그래서 특별한 요리라기 보다는 귀찮아서 엘지 인덕션으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