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로지텍 G913 TKL 클릭키 후기 - 일반 게이밍 키보드와 비교되는 무선보고율과 배터리 용량

by 핑구야 날자 2021. 6. 14.
반응형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 TKL 클릭키와 G604 무선마우스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일반 무선 게이밍 키보드보다 무선보고율에서 차이를 느낄 수 있고 한번 충전으로 40시간(밝기 100% 기준)을 사용해 부담도 적었습니다. 텐키리스 게이밍 키보드라 게임을 할 때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는 영역이 좀 더 넓어 편했어요. 물론 처음에는 어색할 수도 있는데 컴팩트한 텐키리스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 TKL 클릭키를 사용하다 보면 확실히 일반 게이밍 키보드가 공간을 많이 차지한다는 느낌이 들게 됩니다.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 일 수도 있지만 확실히 게임을 할 때 잘 사용하지 않는 키가 없는 텐키리스가 편한 것 같아요.

 

 

울트라 슬림한 디자인과 컴팩트한 텐키리스 스타일

 

게이밍 키보드 뿐만 아니라 MZ세대들이 선호하는 스마트 디바이스들을 보면 기능적인 면도 중요하기만 Flex할 수 있는 디자인도 중요한 포인트가 되고 있습니다.

 

 

 

디자인적인 매력은 MZ세대 뿐만 아니겠죠. 디자인이 결정되고 기술이 채워지는 제품들이 인기를 더 누리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로지텍 G913 TKL 클릭키를 보면 텐키리스 스타일로 G913과 같은 같은 고급기술을 컴팩트한 디자인에 담아낸 게이밍키보드입니다.

 

 

뿐만 아니라 오래 사용해도 걱정이 없는 강한 내구성을 갖추고 있는 섬세한 게이밍 키보드로 알루미늄 합금 재질을 통해 미니멀한 디자인의 매력까지 갖고 있어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 TKL 클릭키를 사용하는 이유

 

게임 못하는 사람이 장비 탓한다고 할 수도 있지만 일반 키보드와 게이밍 키보드는 다르고 같은 게이밍 키보드라도 스위치에 따라 또 차이가 있답니다.

 

 

로지텍 G913 TKL 클릭키는 로우 프로파일 기계식 스위치를 사용해 일반 게이밍 키보드보다 속도, 정확성 그리고 퍼포먼스에서 확실한 차이가 보여 줍니다.

 

 

게임에 따라서 차이는 있겠지만 리그오브레전드를 비롯해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피파 등을 하다 보면 키감은 물론 정확한 타격도 중요합니다.

 

 

빠르게 키조작을 하다 보면 누르기 위한 것이 아닌 상황에서 반응을 해 버리면 돌이킬 수 없는 상황이 되곤 합니다. 그래서 정확하게 눌려질 때 반응하는 기계식 키보드를 찾게 되죠.

 

 

그래서 게이머에 따라서는 유선 게이밍 키보드를 더 선호하기도 하지만 로지텍 G913 TKL 클릭키는 LIGHTSPEED 무선 기술로 유선과 동일한 초고속 1MS 무선 보고율을 제공해 프로급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로지텍 게이밍 키보드에 사용되는 스위치는 GL 택타일, GL 리니어 그리고 GL 클릭키 등 3가지가 있습니다. 게임 종류나  게이머의 스타일에 따라서 선택하면 더욱 효과적이겠죠.

 

 

택타일 스위치는 정확하고 즉각적인 피드백을 위해 작동 순간에 미묘한 피드백을 제공하여 경쟁전 및 FPS 게임에 유리하며 리니어 스위치는 더블 탭과 연속적인 키 입력에 적합하여 MMO 및 액션 게임이 좋죠.

 

 

기존의 게이밍 스위치 같은 신호음과 택타일 피드백을 갖춘 GL 클릭키는 익숙한 키감을 찾는 게이머에게 제격입니다.

 

 

 

로지텍 G913 TKL 클릭키를 사용하면서

 

로지텍 제품의 특징 중에 하나는 G HUB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제품별로 1680만 개의 컬러로 RGB조명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뿐만 아니라 게임 내 액션, 오디오 그리고 화면 컬러에 따라 반응도 설정할 수 있고 게임에 필요 없는 키들을 비활성화하여 게임의 몰입도를 높여줘 늘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어요.

 

 

로지텍 G913 TKL 클릭키는 PC와 이중 무선연결을 제공해 USB 수신기를 통한 LIGHTSPEED 무선 연결 또는 블루투스를 통한 무선 연결이 가능합니다. LIGHTSPEED와 블루투스 간의 연결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어요.

 

 

4시간 이하로 완전 충전 가능하고 충전 중에도 사용할 수 있는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 TKL 클릭키는 정교하게 설계된 볼륨휠과 미디어 컨트롤 버튼으로 쉽게 재생, 정지 또는 음소거를 할 수 있어요.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 TKL 클릭키를 사용하면서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이유 중에 하나는 게임 내 액션, 오디오 그리고 화면 컬러에 따라 키보드와 마우스의 RGB 조명이 반응한다는 점입니다. 특히 저녁에 게임을 하다 보면 더 몰입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일반 무선 게이밍 키보드보다 충전 후 사용시간이 길고 방전이 되어도 충전을 하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문제없어요. 리그오브레전드처럼 스킬 사용시간이 짧은 게임일수록 정확히 눌려질 때 반응하는 기계식 키보드가 좋답니다. 

 

 

일반 게이밍 키보드보다 마우스의 사용 영역을 더 많이 확보할 수 있어 걸리적거리는 걸 좋아하지 않는 게이머들에게는 텐키리스 스타일의 로지텍 G913 TKL 클릭키가 더욱 만족스럽지 않을까 싶네요.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733 블루의 실감나는 근접사운드와 프로레벨의 음성전달 어때!!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733 블루가 기존에 사용하던 게이밍 헤드셋 보다 근접 사운드가 훨씬 좋다 보니 게임에 더 몰입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프로레벨의 음성전달력 때문에 소통이 더 원할해

jongamk.tistory.com

 

와이파이6 게이밍 공유기 넷기어 XR1000!! 듀마OS의 지오펜싱 등 게임에 최적화된 특징 5가지

와이파이 6 게이밍 공유기를 사용해 리그 오브 레전드를 공략해 보면 화면 전환이나 트래픽에서 미묘한 차이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물론 기분 탓일 수 있는 느낌적 느낌일 수도 있어요. 왜냐면

jongamk.tistory.com

 

17인치 대화면 고성능 노트북 LG 울트라기어 17(17U70P)!! 사이즈와 배터리 그리고 무게

노트북도 대화면을 선호하는 사용자라면 17인치 대화면 고성능 노트북 엘지 울트라기어17(17U70P)는 어떨까 싶네요. 물론 노트북을 선택할 때 휴대성에 주안점을 두고 계신다면 맞지 않을 수 있습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