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13 시리즈별 스펙 간단 비교와 디자인은 어떻게 달라지나?

by 핑구야 날자 2021. 7. 16.
반응형

아이폰13 시리즈에 접히는 스마트폰이 포함될까? 폼팩터의 변화를 기대했던 애플 유저들에게는 좀 더 인내의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중국 SNS 웨이보를 통해서 아이폰13 시리즈의 디자인에 대한 사진들이 올라 오면서 출시일이 멀지 않았다는 것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13 시리즈 디자인의 가장 큰 변화는 카메라 범프를 줄이고 아이폰13 프로에는 매트 블랙 옵션을 도입 할 것이라고 소식입니다. 그리고 노치에도 변화가 감지되고 있습니다. 물론 일부 해외IT 매체들 중에는 아이폰12와 동일한 크기를 유지할 것이라고 주장하지만 전체적인 의견은 달랐습니다. 오히려 사이즈가 작아질 것이라는 의견이 우세한 편입니다.

 

 

아이폰13 디자인의 변화 어디에

 

아이폰하면 떠오르는 디자인의 특징 중에 하나는 전면 디스플레이에 있는 노치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이폰13에서는 노치의 사이즈 변화를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기존 노치보다 더 작아진 모습으로 아이폰13 시리즈를 만나게 될 텐데요. 아이폰12 노치 가로 사이즈 34.83mm에서 아이폰13의 노치는 26.8mm로 짧아지고 세로는 5.3mm보다 0.05mm 커진 5.35mm가 된다고 합니다.

 

▲ 웨이보 아이폰13 노출 이미지

 

후면 카메라의 사이즈가 전작 보다 터 커질 전망으로 정확한 사이즈는 알 수 없으나 아이폰12 프로보다 더 크고 평평한 카메라 범프, 더 큰 카메라 센서가 탑재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지난번에도 언급을 했듯 언더 디스플레이 방식의 지문센서 기술고 추가되며 얼굴인식은 작아진 노치의 영향을 주면서 사용의 무게중심이 이동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13 시리즈는 아이폰13, 아이폰13미니, 아이폰13 프로 그리고 아이폰13 프로 맥스 등 4가지 모델이 출시되는데요.  화면의 사이즈는 전작과 동일하지만 크기는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13과 아이폰13프로는 전작보다 0.17mm 두꺼워진 7.57mm이며 카메라 범프는 전작에 피해 카메라 블록이 훨씬 더 튀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13 시리즈 스펙 간단 비교

 

아이폰13 시리즈의 스펙은 이마 해외IT 매체를 통해서 어느 정도 알려져 있지만 여전이 변수는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참고만 하면 될 듯 합니다.

 

 

아이폰13을 중심으로 스펙의 차이는 후면카메라와  화면 재생율이며 디스플레이 사이즈는 모델별로 다른데 개인적으로는 아이폰13 프로맥스의 6.7인치가 마음에 듭니다.

 

갤럭시Z 플립3 톰 브라운 에디션 무광의 그레이 컬러로 출시 기대

 

갤럭시Z 플립3 톰 브라운 에디션 무광의 그레이 컬러로 출시 기대

갤럭시Z 플립3 출시 소식과 함께 갤럭시Z 플립3 톰브라운 에디션도 함께 공개된다고 하니 예전보다는 좀 더 기다려지는 분들이 많을 듯합니다. 갤럭시Z 플립 톰 브라운 에디션이 빠르게 매진되었

jongamk.tistory.com

오딘 앱플레이어 종류 중에 녹스로 공략 방법은? 그런데 오딘 pc버전 따로 있었나!?

 

오딘 앱플레이어 종류 중에 녹스로 공략 방법은? 그런데 오딘 pc버전 따로 있었나!?

오딘 앱플레이어 중에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해 공략하면 좋을까요. 역시 앱플레이어 순위 1위를 기록한 녹스 앱플레이어 안드로이드 9이 어떨까 싶어요.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모바일게임 오딘

jongamk.tistory.com

스마트폰을 듀얼스크린폰처럼 화면 분할(멀티윈도우) 사용하는 방법

 

스마트폰을 듀얼스크린폰처럼 화면 분할(멀티윈도우) 사용하는 방법

스마트폰의 사이즈가 커지면서 좀 더 여유있게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LG V50S ThinQ 처럼 물리적으로 듀얼스크린을 사용할 수 있는 폰이라면 더욱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그리고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