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Z 플립3 바뀌어야 할 4가지 !! 스펙과 함께 기대되는 컬러 베리에이션

by 핑구야 날자 2021. 7. 15.
반응형

갤럭시Z 플립3 출시를 앞두고 전작에 비해 개선되기를 기대하는 4가지가 무엇인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휴대성을 더욱  높여 준 접히는 스마트폰으로 인기를 얻으며 무난하게 안착을 했지만 여전히 아쉬움이 남아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작 대비 적지 않은 업그레이드를 기대하며 갤럭시Z 플립3을 기다리는 이유는 뭘까요. 개인적으로는 플래트한 스타일의 일반 스마트폰이 주는 오랜 식상함을 벗어나게 해 주었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남다른 스마트폰의 폼팩터가 플렉스하기도 좋고 ㅋㅋ 그러나 접히는 부분에 대한 불만이 여전하기 때문에 갤럭시Z 플립3에서는 좀 더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보여줘야 할 것 같습니다.

 

 

달라져야 할 갤럭시Z 플립3

 

갤럭시Z 플립3 출시 소시과 함께 이번에는 기존 사용자들의 아쉬움을 얼마나 달래줄 수 있을지가 관심사입니다. 처음 출시된 갤럭시Z 플립은 접힌다는 자체만으로 웬만한 부분은 용서가 되기도 했죠.

 

 

일단 기존 갤럭시Z 플립보다 배터리 용량이 더욱 늘어야 합니다. 물론 그렇게 되면 배터리 공간 확보를 위한 기술이나 물리적 두께에 영향을 미치겠죠.

 

 

3,300mAh 용량의 배터리가 적당하거나 충분하다고 말하는 사용자는 많지 않을 것 입니다. 8시간 정도의 사용시간보다는 좀 더 늘어나기를 기대해 봅니다.

 

 

접히는 스마트폰에 대한 매리트가 녹여져 있는 가격은 더 이상 유지하기 어려울 듯 합니다. 따라서 갤럭시Z 플립3는 전작보다 같거나 저렴한 가격으로 책정되기를 바랍니다.

 

 

출시 가격이 얼마냐에 따라서 비교대상은 달라지겠지만 Galaxy S21 울트라와 비교를 하게 되면 다시 플래트한 스타일의 스마트폰으로 등을 돌릴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배터리와 가격 보다 내구성을 더 높여야 한다는 의견도 적지 않을텐데요. 전문가들의 의견에 따르면 디스플레이에 울트라 씬 글래스를 사용해 내구성을 더 높일 수 있가고 합니다.

 

 

그리고 손에서 떨어지거나 긁힘에도 전작들보다 더 강한 내구성을 기대하며 외부에 얼룩이 많이 뭍지 않도록 처리하는 것도 추가로 기대해 봅니다.

 

 

전작보다 좀 더 큰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는 것은 물리적으로 큰 차이는 없을 수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앱이외에 접히는 스마트폰의 특징을 잘 살릴 수 있는 앱을 좀 더 많이 제공되기를 기대합니다.

 

갤럭시Z 플립3의 스펙과 컬러 베리에이션

 

갤럭시Z 플립3의 스펙에 대한 소식은 일전에도 전해드렸는데 일단 배터리 부분은 전작과 같은 3,300mAh로 아쉽지만  2,370mAh와 903mAh 셀로 나뉜 전작보다 좀더 오래 사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따라서 갤럭시Z 플립3의 커버 디스플레이는 0.7인치 더 커진 1.83인치로 제공되는 정보도 좀 더 많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접히는 부분의 힌지도 업그레이드되며 UTG (Ultra Thin Glass)를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Z 플립3의 메모리는 128GB 및 256GB로 제공될 것이며 갤럭시S21에 적용된 One UI 3.5가 제공될 것으로 보입니다. AP는 현재까지 스냅드래곤888을 탑재할 것으로 보입니다.

 

 

컬러는 아직 정확하지 않지만 베이지, 그린, 블랙, 핑크 등의 랜더링 이미지가 해외IT 매체를 통해 소개되고 있어 기대되는데 화이트, 블루, 그레이 그리고 퍼플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13 카메라 업그레이드 3가지 핵심!! 센서 시프트와 이미지센서 그리고 기대되는 망원렌즈

 

아이폰13 카메라 업그레이드 3가지 핵심!! 센서 시프트와 이미지센서 그리고 기대되는 망원렌즈

아이폰13 카메라 업그레이드 소식이 전해지면서 전작보다 얼마나 만족스러울지 기대가 됩니다. 갤럭시S22에도 카메라에 대한 변화도 어느 정도 추측을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들의

jongamk.tistory.com

윈도우즈11(Windows 11) PC 최소 사양과 달라진 점과 !! 빨라진 웹브라우저는 반가워

 

윈도우즈11(Windows 11) PC 최소 사양과 달라진 점과 !! 빨라진 웹브라우저는 반가워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OS 윈도우즈11(Windows11)이 공개되면서 변화된 부분에 대한 다양한 소식들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윈도우즈OS의 기존 점유율이 워낙 높다 보니 기존 윈도우즈10 사용자들이

jongamk.tistory.com

스마트폰을 듀얼스크린폰처럼 화면 분할(멀티윈도우) 사용하는 방법

 

스마트폰을 듀얼스크린폰처럼 화면 분할(멀티윈도우) 사용하는 방법

스마트폰의 사이즈가 커지면서 좀 더 여유있게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LG V50S ThinQ 처럼 물리적으로 듀얼스크린을 사용할 수 있는 폰이라면 더욱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그리고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