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50만원대 아이폰SE3 5G 출시 언제? 아이폰 홈버튼 유지된다면 디자인과 스펙은 어떨까?

by 핑구야 날자 2021. 7. 26.
반응형

저렴한 아이폰을 사용하고 싶어 하는 분들에게 50만원대 아이폰SE3 5G가 출시로 만족시켜 줄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최신 스마트폰들의 가격이 기본적으로 100만원을 넘기고 있으며 200만원대도 넘는 스마트폰도 있는데요. 그리고 매년 새 폰이 출시되면서 기존 고가로 구매한 스마트폰이 더 비싸게 느껴지게 됩니다. 그렇다고 매년 최신 스마트폰으로 교체할 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Flex하는 것도 1년밖에 ㅋㅋ 여러가지 새로운 기술과 디자인을 소비하고 싶은 욕구로 구형이 된 아이폰을 중고폰으로 판매하고 새 폰을 구매할 때 보태기도 합니다. 그래서 아이폰SE3 5G와 같이 50만원대 폰에 관심을 갖는 분들도 적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디자인과 스펙보다 아이폰 SE3 가격

 

아이폰의 디자인과 스펙은 기본적으로 먹고 들어가는 뭐~ 다시말해 애플 유저들에게는 애플의 새 폰에 대한 신뢰 수준이 일반 안드로이드폰 보다 높기 때문에 아이폰SE3도 같은 판단을 받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서 아이폰SE 5G 스펙과 디자인보다는 가격을 먼저 확인 해 보는 게 어떨까 싶기도 합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아이폰 SE3 5G의 가격대는 전작과 비슷한 수준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아이폰 SE3 5G 64GB의 출고 가격은 55만원, 128GB는 62만원 그리고 256GB는 76만원 내외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 무난하게 사용하려는 분들에게 부담을 덜어 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아이폰SE3 5G는 보급형이기 때문에 디자인은 좋게 말하면 레트로이고 거시기하게 말하면 올드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스펙은 아이폰 중에는 가장 떨어지는 수준이구요. 그렇다고 우습게 볼 일은 아닙니다.

 

 

50만원대 아이폰 SE3 5G

 

항간에는 아이폰 SE3 플러스가 2021년 하반기에 출시될 수도 있다고 하지만 2021년 상반기에 아이폰SE3 5G가 출시되면서 마무리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물론 아이폰SE3 플러스가 하반기에 출시가 안된다는 보장은 할 수 없기 때문에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이폰SE3 5G의 디자인은 아이폰 SE2와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게 중론입니다.

 

 

아이폰SE3 5G는 A15 Bionic 칩셋이 탑재되어 올해 9월에 출시 예정인 아이폰12과 같은 AP를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아직은 완벽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5G도 지원될 것입니다.

 

 

아이폰SE3의 베젤은 아이폰13과 비교할 수 없으며 홈버튼과 터치ID가 유지되기 때문에 하단의 베젤은 상상한 그 크기가 될 것입니다. 베젤이 두껍기 때문에 4.7인치 LCD를 사용하게 되겠죠.

 

 

물론 모던한 디자인의 아이폰SE3에 나름의 추억을 갖고 있는 분들에게는 최신 AP가 탑재된 아이폰을 사용하게 되는 것에 반가움이 앞설 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아이폰SE3는 화면 아래에 홈버튼이 유지될 수 있지만 홈 버튼과 화면 위아래에 있는 큰 베젤을 제거하여 최신 아이폰의 디자인으로 탈바꿈할 수도 있어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이폰SE3의 더 나은 배터리 수명 전작의 1,821mAh 보다는 좀 더 늘어나지 않을까 기대하며 후면 카메라는 듀얼렌즈로 복수개의 카메라를 제공하는 최신 스마트폰의 트렌드를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SE3 5G의 화면 재생율은 기존 60Hz 보다는 큰 90Hz가 제공되지 않을까 싶고 120Hz는 가격이나 기타 스펙으로 봤을 때는 다소 무리가 있을 듯합니다.

 

아이폰13 시리즈 최소한 4가지는 달라져!! 아이폰13 출시일은 언제쯤일까?

 

아이폰13 시리즈 최소한 4가지는 달라져!! 아이폰13 출시일은 언제쯤일까?

아이폰13의 유출사진을 공개하며 디자인이 달라질 것이라는 소식을 해외IT 매체들을 통해서 심심치 않게 접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아이폰13 출시 임박을 앞두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jongamk.tistory.com

구글 픽셀6의 달라진 디자인 살짝 관심!! 구글 픽셀6 프로의 카메라와 스펙 비교해 보면

 

구글 픽셀6의 달라진 디자인 살짝 관심!! 구글 픽셀6 프로의 카메라와 스펙 비교해 보면

구글 픽셀6와 구글 픽셀6 프로의 달라진 디자인과 업그레이드된 카메라 및 스펙에 대한 소식입니다. 삼성 스마트폰이 무조건 싫은 분들에게 관심을 어느 정도 받을지 기대됩니다. LG전자가 엘지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플립3 톰 브라운 에디션 무광의 그레이 컬러로 출시 기대

 

갤럭시Z 플립3 톰 브라운 에디션 무광의 그레이 컬러로 출시 기대

갤럭시Z 플립3 출시 소식과 함께 갤럭시Z 플립3 톰브라운 에디션도 함께 공개된다고 하니 예전보다는 좀 더 기다려지는 분들이 많을 듯합니다. 갤럭시Z 플립 톰 브라운 에디션이 빠르게 매진되었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