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12 탈부착 맥세이프 배터리 팩 용량으로 완전 충전 하는 방법!! 사이즈는 아이폰12 미니 기준

by 핑구야 날자 2021. 7. 28.
반응형

아이폰12를 오래 사용하기 위한 탈부착 맥세이프 배터리 팩은 가격이 다소 부담스럽지만 사용성이나 휴대성이 좋습니다. 결국 비싼 스마트폰 아이폰12을 사용하면 추가로 구매해야 하는 악세서리들 때문에 부담이 가중된다는 소리를 들을 수 밖에 없을 듯 합니다. 물론 아이폰 유저마다 배터리 사용량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굳이 탈부착 맥세이프 배터리 팩을 구매할 필요는 없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대부분 맥세이프만으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지만 만약을 대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케이블 대신 탈부착 맥세이프 배터리 팩을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죠.

 

 

맥세이프 배터리 팩 완충하는 방법

 

맥세이프 배터리 팩은 아이폰12 미니를 통해 확인해 본 해외IT 매체의 테스트결과 아이폰12 미니는 방전상태에서 130분 정도 충전을 했지만 완충이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자석처럼 붙여서 사용하여 약 83%정도 충전이 되었으니 20% 정도 남았을 때 사용하면 완충이 될 수도 있겠죠. 충전하면서 아이폰을 사용하는 중에 순간 적으로 스냅을 주면 떨어질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5W의 무선 충전 속도로 충전이 되어 충전 시간은 만족스럽지 않지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감안하면 될 것 같아요. 물론 배터리가 더 큰 아이폰12에서는 83% 미만으로 충전이 되겠죠,

 

 

결국 방전 상태에서 완충이 어려운 것은 맥세이프 배터리 팩의 용량은 1,460mAh이기 때문이며 용량을 늘릴 수 있었겠지만 주머니에 넣을 수 있는 휴대성을 감안하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iOS14.7 이상에서 맥세이프 배터리 팩을 사용하면 배터리 잔량 위젯이 표시되는데 아이폰을 90% 이상 충전하지 않는다는 알림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아이폰의 배터리 잔량이 50% 남았다면 완충이 될 수도 있습니다.

 

 

완충을 위해서는 제어 센터에서 배터리 아이콘을 길게 누르고 90%를 초과하여 충전하도록 설정하면 됩니다. 맥세이프 배터리 팩은 아이폰12 미니의 사이즈와 맞게 만들어져 아이폰12 프로 맥스 유저에게는 작게 보일 겁니다.

 

맥세이프 배터리 팩 가격을 보니 용량 큰 작퉁도

 

국내에서 출시가 되면 맥세이프 배터리 팩 가격은 129,000원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안드로이드 폰과 달리 아이폰의 역무선 충전은 에어팟 같은 다른 기기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맥세이프 배터리 팩은 에어팟을 무선 충전 할 수 있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충전은 라이트닝 케이블이 아닌 USB Type C 케이블을 이용해야 합니다.

 

 

C타입 케이블로 배터리 팩을 20W 이상의 전원 어댑터에 연결하면 최대 15W로 무선 충전할 수 있습니다. 라이트닝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은 이유를 모르겠네요.

 

 

맥세이프 배터리 팩 출시 이후에는 용량이 더 크거나 아이폰12 프로 맥스 사이즈와 같은 짝퉁 제품도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되지 않을까 싶네요.

 

50만원대 아이폰SE3 5G 출시 언제? 아이폰 홈버튼 유지된다면 디자인과 스펙은 어떨까?

 

50만원대 아이폰SE3 5G 출시 언제? 아이폰 홈버튼 유지된다면 디자인과 스펙은 어떨까?

저렴한 아이폰을 사용하고 싶어 하는 분들에게 50만원대 아이폰SE3 5G가 출시로 만족시켜 줄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최신 스마트폰들의 가격이 기본적으로 100만원을 넘기고 있으며 200만원대도 넘

jongamk.tistory.com

아이폰13 시리즈별 스펙 간단 비교와 디자인은 어떻게 달라지나?

 

아이폰13 시리즈별 스펙 간단 비교와 디자인은 어떻게 달라지나?

아이폰13 시리즈에 접히는 스마트폰이 포함될까? 폼팩터의 변화를 기대했던 애플 유저들에게는 좀 더 인내의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중국 SNS 웨이보를 통해서 아이폰13 시리즈의 디자인에 대

jongamk.tistory.com

구글 픽셀6의 달라진 디자인 살짝 관심!! 구글 픽셀6 프로의 카메라와 스펙 비교해 보면

 

구글 픽셀6의 달라진 디자인 살짝 관심!! 구글 픽셀6 프로의 카메라와 스펙 비교해 보면

구글 픽셀6와 구글 픽셀6 프로의 달라진 디자인과 업그레이드된 카메라 및 스펙에 대한 소식입니다. 삼성 스마트폰이 무조건 싫은 분들에게 관심을 어느 정도 받을지 기대됩니다. LG전자가 엘지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