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최신 고성능 와이파이 공유기 커버리지 100평!! 넷기어 오르비 RBK352 디자인부터 마음에 쏙~

by 핑구야 날자 2021. 9. 7.
반응형

최신 고성능 와이파이 공유기 넷기어의 오르비 RBK352는 약 100평의 커버리지를 제공하며 1개의 SSID로 이동중에도 끊김없이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넷기어의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352를 사용해 보니 일반 아파트 보다는 복층의 타운하우스나 대형 평형의 청담동 고급빌라에서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지 않나 싶었습니다. 그리고 사무실을 확장해 네트워크 공사를 추가해야 하는 경우나 100여평의 사무실을 사용하고 있다면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352의 라우터와 새틀라이트만 있으면 충분하게 커버할 수 있어 검토해 볼만 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352 언박싱

 

넷이어의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라인업은 다양한 모델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는데요. 사물인터넷(IoT) 시대에 맞게 WiFi6를 지원하며 꾸준히 성능과 디자인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츨시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352는 세련된 디자인부터 눈길을 사로 잡았습니다. 집 안 어디에 설치해도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거 있죠.

 

 

구성품은 오르비 라우터(RBR350), 오르비 새틀라이트(RBS350), 2m 이더넷 케이블, 전원어댑터 2개 그리고 빠른 시작가이드로 되어 있습니다.

 

 

RBK352는 라우터와 새틀라이트로 구성이 되어 있고 라우터만 있는 제품은 RBK350, 라우터와 새틀라이트가 2개로 구성된 RBK353도 있습니다. 고성능 내장형 안테나가 2개 있습니다.

 

 

일반 아파트에서는 RBK350으로도 충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아파트의 구조에 따라서는 RBK352를 사용해도 될 듯 합니다. 그 밖에 필요에 따라서 새틀라이트를 추가로 연결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참고로 새틀라이트 1대 당 약 50평을 커버한다고 보면 됩니다.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352 디자인

 

일반 와이파이 공유기와 달리 상태 알림 조명과 라운드 스타일의 디자인이 인테리어 오브제로도 충분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예쁘게 출시되었습니다.

 

 

원통형이라 불안함이 느낄 수 있지만 RBK352의 라우터와 새틀라이트 밑면에는 견고한 패킹으로 생각 이상으로 안정감있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오르비 RBK352의 라우터와 새틀라이트의 전면에는 orbi로고가 하단에 위치하면 바로 아래에는 상태를 알리는 LED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후면에는 통풍구와 함께 다양한 버튼과 포트가 있습니다.

 

 

오르비 라우터(RBR350)의 후면을 보면 새틀라이트와 연결할 때 사용하면 Sync 버튼, 1개의 기가비트 인터넷포트, 3개의 이더넷 포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옆에 전원 소켓과 리셋버튼이 있습니다.

 

 

오르비 새틀라이트(RBS350)은 라우터와 연결할 때 사용하는 Sync버튼, 2개의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 잔원 소켓 그리고 리셋 버튼이 있습니다. 크기는 144 x 177 x 60mm 이며 무게는 각각 662g입니다.

 

 

와이파이 공유기 RBK352 특징

 

와이파이 공유기 RBK352의 특징에 대해 언급을 하기 전에 메시(mesh) 와이파이 기술에 대해 이해한다면 전체적인 특징을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넷기어의 오르비 메시 와이파이 기술은 단순 리피터 모드가 아니라 엔터프라이즈 무선랜에서 사용되는 고급 기술로, 각 장치들이 서로 그물망처럼 연결되어 하나의 무선 네트워크를 만들게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메시 와이파이 기술이 적용된 오르비 RBK352를 사용해 일반 가정 및 대형 평형의 아파트, 복층구조의 건물까지 넓은 커버리지를 속도의 차이가 없이 최대의 속도로 이용할 수 있게 하는거죠.

 

 

그래서 메시 와이파이 기술 덕분에 WiFi를 사용하는 공간에서 약한 무선신호 및 음영지역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공유기 1대를 사용하면 커버리지에 따라서 속도가 느린 지역이 생기겠죠.

 

 

그래서 공유기의 위치를 집 안의 센터에 위치시키기도 하지만 아파트나 사무실의 구조나 면적에 따라서는 공유기 1대로 부족해 와이파이 증폭기를 사용하죠. 그러나 이동 중에 인터넷이 끊길 수도 있답니다.

 

 

요즘에는 일반 가정에서도 와이파이를 제공하는 가전제품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WiFi6가 제공되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특히 WiFi장치들이 밀집된 환경에서 WiFi문제를 해결하는데 강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좀 더 부연하면 WiFi6 기술의 핵심은 OFDMA 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액세스로 한번에 하나의 데이터만을 전송하는 기존 공유기와는 달리 한번에 다수의 데이터를 전송하기 때문에 최대의 속도를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겁니다.

 

 

요즘에 출시되는 와이파이 공유기는 MU-MINO 기능을 제공하는 추세로 Multi User Multiple Output이 가능해 다양한 무선 디바이스를 효율적으로 호환이 되며 속도 및 안정성 그리고 범위를 향상시키는 빔포밍+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352는 AX1800 듀얼밴드(WiFi-6 2x2 2.4GHz 600Mbps/WiFi-6 2x2 5GHz 120Mbps)를 제공하며 1024QAM의 데이터 효율성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퀄컴의 64비트 1.8GHz 쿼드코어 프로세서로 구동되기 때문에 4K/8K 비디오 스트리밍, VR/AR게임과 같은 고대역폭 애플리케이션을 원할하게 처리합니다. 램과 플래시는 각각 512MB입니다.

 

 

무엇보다 오르비 와이파이 공유기는 다양한 백홀 구성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추가로 새틀라이트를 구매하여 바로 전기를 연결해 인테넛을 사용할 수 있어 좋아요. 네트워크 확장성이 장난아니라는 거죠.

 

 

무선 디바이스라 보안에도 신경을 많이 쓰게 되는데 RBK352는 최신 WiFi 보안 규격인 WAP3를 지원해 강력한 WiFi 보안이 가능하답니다.

 

 

그 밖에 안티 바이러스 엔지 야머가 탑재되었으며 VPN을 지원해 원격 억세스도 가능합니다. 스마트포네 오르비 앱을 설치해 네트워크 관리 및 모니터링을 뻐르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352 속도 비교해 보니

 

넷기어의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352는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기에는 오버 스펙이지만 좀 더 넓은 평수나 복층 구조의 타운하우스 그리고 대형 평형의 고급빌라에서는 만족도가 높을 겁니다.

 

 

와이파이공유기 RBK352는 오르비 앱을 무료로 설치하면 빠르고 손쉬운 설정으로 라우터와 새틀라이트까지 쉽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르비앱을 통해 라우터와 새틀라이트의 구성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게임을 하면서 일반 무선 공유기와는 확실히 차이가 나는 속도로 만족할 수 있었습니다. 아파트가 넓지 않아 이동 중 인터넷이 끊기지 않은 것은 확인할 수 없었지만 기존의 와이파아 공유기와의 차이는 비교되었습니다.

 

 

아마도 와이파이 공유기 RBK352를 사무실이나 대형 평형의 주택에서는 사용한다면 유튜브나 넷플릭스를 보면서 이동해도 하나의 SSID를 사용하기 때문에 로 끊김없이 시청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일반 공유기와의 속도차이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거실에서 일반 와이파이 공유기의 다운로드 속도가  46.8Mbps로 나온 반면 같은 자리에서 와이파이 공유기 RBK352는  86.0Mbps로 측정되었습니다. 확실히 비교가 되더라구요.

 

 

끝방에서 기존 와이파리 공유기는 Mbps가 나왔는데 와이파이공유기 새틀라이트에서는 Mbps로 측정되어 역시 빨라졌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 노트북 뿐만 아니라 가전제품도 WiFi를 지원하기 때문에 WiFi6를 지원하는 넷기어의 와이파이 공유오르비 RBK352와 같은 제품을 사용해야 더욱 효율적인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겠죠.

 

 

특히 큰 평수의 아파트나 복층 사무실 뿐만 아니라 공간이 넓어진 사무실에서는 추가 네트워크 공사 없이 새틀라이트만 추가로 연결하면 되기 때문에 IT전문가의 도움을 받지 않고 빠르고 편하게 인터넷 및 업무를 할 수 있겠죠. 넷기어의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352는 디자인도 멋져 인테리어 오브제라고 해도 되겠죠.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넷기어 오르비 RBK752!! 싱크된 새틀라이트는 전기만 꽂으면 인터넷 사용

LG 올레드TV 77인치(OLED77A1MNA)와 LG 나노셀TV 86인치(86NANO93KPA) 선택 변수?

아이폰13 노치 얼마나 줄이려고 Face ID 키트 재배열까지!! 노치에는 어떤 것이 있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