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울트라기어 게이밍스피커(GP9)는 사운드만 제공하는 일반 게임용 스피커와 차별화된 기술을 제공하는 모델입니다. LG전자의 울트라기어 브랜드를 사용해 기존의 게임용 울트라기어 노트북과 모니터와 함께 사용한다면 더욱 플렉스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엘지 울트라기어 게이밍스피커(GP9)를 주목하는 이유는 헤드셋의 마이크로만 사용할 수 있는 보이스 채팅이 가능하다는 부분입니다. 물론 게임에 맞는 스타일의 디자인도 매력적이지만요. 공간감 넘치는 사운드를 제공해 게임의 몰입도를 더욱 높이고 헤드셋을 불편해 하는 게이머들에게는 추천할만 하겠죠. 다만 방음시설 여부도 함께 고민을 해야 하는 부분도 있겠죠.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스피커 공략 포인트와 단점
LG전자가 출시한 엘지 울트라기어 게이밍스피커(GP9)는 일반 스피커로도 당연히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왕이면 일반 스피커 보다는 좀 더 사용의 폭이 넓겠죠.
LG전자는 이번에 LG 울트라기어(UltraGearTM) 게이밍스피커를 출시를 시작으로 게임시장에 더욱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입니다. 아무래도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맞는 사업방향이 아닌가 싶습니다.
LG 울트라기어 브랜드를 사용하기 사작한 것은 2018년 게이밍 모니터부터니까 벌써 3년째군요. 뒤를 이어 게임전용 노트북으로 라인업을 확대하고 스피커까지 왔네요.
게임에 특화된 엘지 울트라기어 게이밍스피커(GP9)에 대한 시장의 평가는 좀 더 지켜봐야 하겠지만 탑재된 기능을 보면 긍정적인 신호가 발생할 것으로 보입니다.
LG전자가 공략하는 타켓은 헤드셋을 착용하는 데 불편함을 느끼는 게이머들의 페인포인트(Pain Point)인데 동시에 방음시설이 되지 않은 아파트에서는 아무래도 한계가 있을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디자인을 보면 게이밍 스피커다운 올인원 스타일로 역동적인 매력이 있습니다. 가로 길이가 40cm를 넘지 않기 때문에 웬만한 사이즈의 모니터의 사이즈를 벗어나지 않아 공간 활용도가 높은 편입니다.
그 밖에 게이머의 스타일에 맞게 스피커에서 제공되는 조명을 설정할 수 있는 멀티 라이팅 기능도 볼만합니다. USB-C, AUX, 옵티컬, 블루투스 등 다양한 유·무선 연결을 지원해 PC 게임을 즐기거나 콘솔 게임을 할 때 모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도 연결이 가능하며 최장 5시간 동안 사용 가능한 내장 배터리를 탑재해 휴대성도 확보되었습니다.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스피커의 특징
LG전자의 게이밍 전용 스피커라고 하면 일단 일반 스피커와 같이 사운드에만 특화된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했는데요. 스펙을 보니 그렇지 않았어요.
먼저 내장 마이크를 탑재하여 게이밍 몰입감을 높여주는 음향 기술들이 많이 탑재되어 사운드 부분에서도 경쟁력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헤드셋을 사용하던 게이머에게 반가운 소식은 내장 마이크를 통해 함께 플레이하는 게이머들과 음성 대화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에코캔슬링 보이스채팅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엘지 울트라기어 게이밍스피커(GP9)에 탑재된 에코캔슬링 보이스채팅 기술은 주변 소음과 게임 사운드는 줄이고 게이머의 목소리를 키워 상대방 게이머가 더 또렷하게 들을 수 있게 하는 기술입니다.
아무래도 게이밍 스피커이기 때문에 사운드에 대해 언급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엘지 울트라기어 게이밍 스피커에 탑재된 3D 게이밍 사운드 기술은 LG의 독자 기술입니다.
3D 게이밍 사운드 기술은 게임에서 나는 다양한 사운드의 방향과 크기를 분리시켜 마치 게임 속에 있는 것 처럼 입체감 있게 만들어 몰입도를 더욱 높여 줍니다.
그리고 게이머는 엘지 울트라기어 게이밍스피커(GP9)을 간단히 조작해 게임에 최적화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사용의 편의성을 높여 주었습니다.
특히 FPS(1인칭슈팅게임)모드에서는 가상의 7.1채널 입체 음향을 구현해 적의 발소리나 총소리가 나는 위치를 더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RTS(실시간전략게임)모드를 사용하면 보다 넓은 공간에서 사운드가 발생하는 것처럼 현장감을 높여 주는 효과를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엘지 울트라기어 게이밍스피커(GP9)는 최고급 오디오 제품에 주로 적용되는 하이파이 쿼드덱도 탑재되어 사운드의 균형감을 높이고 잡음을 줄여 원음에 가까운 음질을 구현하기 때문에 게임 뿐만 아니라 좋아하는 음악을 청음할 때도 좋겠죠.
그 밖에 DTS Headphone: X는 스피커를 헤드셋과 연결해서 사용할 때에도 웅장하고 현장감 넘치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전용 앱 LG XBOOM과 연결해 전문가의 이퀄라이저나 자신만의 사운드 설정을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엘지 울트라기어 게이밍스피커(GP9)는 9월 초에 국내에서 출시하며 국내 출하가는 549,000원으로 살짝 부담이 되는 가격이지만 성능과 디자인을 보면 욕심이 나는 모델입니다.
최신 음성녹음기 스테레오IC 레코더 소니 ICD-TX660 후기!! 주변소리에 반응하는 녹음기술 놀라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