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고마워아이티 KT인터넷 설치 검토 전에 인터넷 속도 공유기와 위치 변경해 보면!!

by 핑구야 날자 2021. 9. 2.
반응형

고마워아이티에서 KT인터넷 설치뿐만 아니라 타 통신사도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데요. 일단 인터넷을 처음 사용하는 분이거나 교체를 검토하는 분이라면 고마워아이티에서 KT인터넷 설치의 최적 조건을 확인해서 다양한 혜택을 받아보면 도움이 될 듯합니다. 그러나 인터넷 속도가 느리다면 무조건 교체를 하는 것보다는 음영지역을 최소화하는 방법이나 그밖에 무선공유기를 교체하는 방법도 고려해 보면 어떨까 싶어요. 요즘에는 PC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그리고 노트북이나 태블릿 등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에 추가로 사물인터넷(IoT) 전자제품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인터넷 사용량이 늘고 있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인터넷 속도 좀 더 빠르게 하는 방법

 

무선 공유기가 없는 집은 거의 없을 듯 합니다. 물론 요즘에는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서 1인 가구나 PC를 사용할 필요가 거의 없는 경우도 있겠지만~

 

 

 

KT를 비롯한 각 통신사로부터 인터넷 설치를 한 번 하고 나면 약정기간이 지나도 교체가 쉽지 않아요. 각종 설정을 바꿔야 하는 귀찮은 일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게임을 하거나 작은 방에서 인터넷이 느리다고 투덜대지만 그냥저냥 늘 아쉬운 속도로 사용하기 마련인데요. 통신사를 교체하거나 인터넷 서비스를 변경하지 않아도 속도를 개선할 수 없을까?

 

 

일단 무선공유기의 위치를 바꿔보는 것이 제일 쉬운 방법입니다. 인터넷 커버리지가 무선공유기와 설치 위치에 따라 음영지역이나 속도 저하의 원인이 되기도 하거든요.

 

 

가능하다면 무선공유기의 위치를 아파트의 센터 부분으로 이동 설치하면 음영지역이 개선되고 속도 역시 빨라질 수 있습니다. 처음 설치할 때 위치를 감안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변경의 여지가 없을 수도 있겠죠.

 

 

다음은 성능이 좋은 무선공유기로 교체를 해 보는 겁니다. 무선공유기의 성능에 따라 현재의 속도를 100% 이상 올려주기도 하거든요. 다만 가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저렴한 가격으로 인터넷 속도를 빠르게 하고 싶다면 몇만 원 하는 와이파이 확장기(무선 확장기)를 설치하면 작은방에서도 거실의 인터넷 속도처럼 빠르게 됩니다.

 

 

고마워아이티에서 KT 인터넷 설치하면

 

늘 부담되는 통신비용을 줄일 수 없을까? 스마트폰 통신비 그리고 인터넷을 사용하면 가족수에 따라서는 만만치 않은 게 사실입니다. 더구나 최신 스마트폰으로 교체하면 장난 아니죠.

 

 

그래서 요즘은 통신사를 묶어서 사용하는 게 일반적입니다. 가족, 친구 등과 함께 동일한 통신사를 사용함으로써 통신비를 절감하게 됩니다.

 

 

한번 더 나아가 고마워아이티와 같이 통신사 구별 없이 가입자에게 현실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좀 더 유리하지 않나 싶습니다.

 

 

고마워아이티는 최근에 알게 된 사이트인데요. 인터넷과 IP TV 설치 및 가입시 여러가지 서비스와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해 인기가 많아 소개하려고 합니다.

 

 

요즘에는 비대면 서비스가 기본으로 고마워아이티는 1대 1로 카톡, 전화, 게시물로 통해서 상담이 가능해 대면 서비스의 불편함이 없어 좋았어요.

 

 

특정한 통신사만 서비스를 하는 것이 아니라 KT를 비롯한 통신 3 사별로 상품 비교와 요금계산, 결합상품 할인을 쉽게 비교 확인할 수 있어 손품을 팔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편해요.

 

 

물론 고마워아이티는 가입 진행 과정도 너무 간단해 접근성이 높고 KT 인터넷 개통 확인 후 다음날 상담 시 약속했던 실질적인 사은품을 받을 수 있어 너무 좋답니다.

 

 

고마워아이티에서 뿐만 아니라 가입한 통신사 대표번호로 추가 선물도 스마트폰으로 받을 수 있어요. 꿩먹고 알먹을 수 있는 방법이 아닌가 싶네요.

 

 

그런데 KT 이외의 통신사로 변경하면 혜택의 차이가 있지 않을까 궁금할 수도 있는데 고마워아이티 사이트의 꿀팁게시판으로 인터넷에 관한 정보와 통신사별 장점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비교 후 결정하면 됩니다.

 

 

고마워아이트를 통해 KT인터넷 설치 후기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지인 추천 이벤트에 참여해도 추가로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꼭 확인해 보면 도움이 될 듯합니다.

 

 

물론 인터넷은 기본 약정 3년만 제공하는 게 흠이라면 흠이지만 막상 사용해 보면 3년 이상은 사용하게 되죠. 이사를 사게 되면 통신사에 이전 설치 서비스를 신청하면 되겠죠.

 

 

3년 약정 서비스를 하는 타 업체와 비교해 3년 이상 잘 운영되었는지는 상담 시 꼭 확인하고 후기 게시판도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간혹 일부 영세 업체의 경우 업체가 없어져서 받기로 한 서비스에 문제가 되기도 하거든요.

 

 

무엇보다 고마워아이티는 당일 설치 및 사은품을 받을 수 있는 게 큰 장점이지만 간혹 통신사 기사 스케줄 따라서 당일 설치가 안될 수는 있다고 하니 이 부분은 참고하면 좋겠죠. 그러나 사은품은 당일 제공된다고 고마워아이티와 상담 시 한번 더 확인해 보시면 완벽하겠죠. (고마워아이티 홈페이지 구경하기)

 

갤럭시S22 플러스 배터리 용량과 후면 카메라 스펙? 저온다결정산화물 기술 빠져 다소 아쉬워

아이폰13 노치 얼마나 줄이려고 Face ID 키트 재배열까지!! 노치에는 어떤 것이 있나?

마블 퓨처 레볼루션(마퓨레) PC로 공략 가능한 이유!! 마블컬렉션 줍줍하는 재미 놓칠 수 없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