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재택근무용 PC원격제어 프로그램 리모트뷰 선택 이유!! 강력한 보안 기능과 쉽고 빠른 접속

by 핑구야 날자 2021. 8. 20.
반응형

리모트뷰는 재택근무용 원격제어프로그램으로 위드 코로나시대에 더욱 필요한 프로그램이 아닌가 싶습니다. 리모트뷰와 같은 원격제어프로그램은 갑작스러운 재택근무 상황이나 외근 중에 사무실에 있는 지신의 PC를 빠르고 편하게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을 줄여 업무효율성을 높여 줍니다. 특히 언택트 시대에서는 리모트뷰와 같은 원격제어프로그램 사용으로 유연한 대체성으로 업무 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겠죠. 더구나 PC가 없는 상황에서도 스마트폰으로도 사무실의 PC를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접근성도 높습니다. 따라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여전히 필요한 리모트뷰의 특징에 대해 후기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원격제어프로그램 선택 시 고려사항

 

다양한 원격제어프로그램이 있지만 얼마나 빠르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느냐는 기본이고 PC가 없을 때도 스마트폰으로 유연하게 원격제어가 가능한지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재택근무 시 PC를 혼자 사용할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도 사무실에 있는 자신의 PC를 컨트롤해야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원격제어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 노트북이나 PC에 프로그램을 설치한다면 급할 때는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웹 베이스로 쉽게 접근이 가능한지도 함께 고려해야 합니다.

 

 

내 PC에 있는 중요한 정보를 외부에서 컨트롤하는 동안에 화면이 노출되면 부담스러운 경우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원격제어 중에는 화면이 보이지 않게 된다던지 하는 다양한 보안기술도 필요하겠죠.

 

재택근무용 원격제어프로그램 리모트뷰의 강점

 

거리두기 연장으로 더욱 힘들어진 요즘뿐만 아니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불필요한 대면 서비스는 언택트 서비스로 많이 전환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언택트 원격제어프로그램 리모트뷰는 강력한 보안기능으로 사용하는 분들에게 더욱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리모트뷰의 많은 보안기능 중에 몇 가지만 정리해 보겠습니다.

 

 

리모트뷰는 그 동안 제공하던 모니터 잠금화면 기능을 더욱 향상해 높은 보안성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PC를 원격제어하고 있는 중에 제3자가 PC화면을 볼 수 없도록 모니터 잠금화면 기능을 제공해 불필요한 정보 노출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잠금화면 기능도 전원을 Off하여 화면을 잠그는 모니터 전원 제어 방식, S/W로 화면을 덮어 화면을 잠그는 Black Layer 방식 그리고 신호를 차단하여 화면을 잠그는 모니터 신호 차단 방식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리모트뷰는 원격 PC에 접근 할 수 있는 개인 사용자를 추가하거나 삭제하는 기능을 제공하며 엑셀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대규모의 사용자 정보를 입력하여 일괄적으로 등록하는 기능도 함께 제공해 관리자용 원격제어 기능의 효율성을 극대화시켰습니다. 만약 원격 서비스 대상자가 100명이 넘는다면 정말 편하겠죠.

 

 

리모트뷰는 제어할 PC나 사용자들을 그룹(폴더)으로 묶어 지정된 사용자만 접근/ 제어할 수 있도록 설정하거나 그룹의 관리자 권한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1:1 관리하면 아무래도 원격 업무의 효율성이 떨어지겠죠.

 

 

리모트뷰는 사용자가 원격지 PC에서 특정 프로세스(exe), 서비스 실행, 특정도메인(URL)에 접속하는 것을 제한함으로써 재택근무 중에도 보안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1:1 원격제어 서비스를 할 수도 있지만 복수PC를 제어할 경우도 있는데 리모트뷰는 제어할 PC나 사용자들을 그룹으로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PC 또는 사용자들을 폴더로 묶어 지정한 사용자만 접근, 제어가 가능하도록 할 수 있거든요.

 

 

이러한 관리자용 원격제어 기능은 재택근무자 인원 수가 많은 기업에서 대규모 사용자 정보를 일괄 등록할 수 있어 더욱 효과적인 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리모트뷰는 사용자의 활동 및 보안 이벤트 발생 시, 관리자가 메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보안알림 메일 발송 (계정 관리자 설정에 따라 해외 IP 로그인 알람 등 설정 등)하고 요일 별로 접근할 수 있는 접속시간도 설정할 수 있어 보다 효과적인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급하게 격리생활을 하게 되면 경황이 없기 마련이지만 급하게 회사 일을 마무리해야 하는데 실행프로그램을 설치하는 원격제어 프로그램이라면 난감하겠죠. 리모트뷰는 별도의 설치 없이 바로 웹뷰어로 PC에서 접속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접속 속도도 전작에 비해 5배나 향상되어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리모트뷰를 사용하면서 권하고 싶었던 기능

 

원격제어프로그램 리모트뷰를 사용하면서 추천하고 싶었던 기능은 일단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이 되는 PC라면 바로 PC에 접속이 가능해 접근성도 뛰어나지만 빠른 속도가 더욱 만족스러웠습니다.

 

 

사실 원격제어프로그램이다 보니 사용의 편리성도 중요하지만 보안에 신경이 많이 쓰일 수밖에 없어요. 직원들은 편하게 서비스를 하면 되지만 관리자의 입장에서는 보안까지 신경을 써야 하거든요.

 

 

스마트폰으로도 원격제어가 가능한데 처음에는 컨트롤이 익숙치 않지만 조금만 사용해 보면 쉽게 원격지에서도 자신의 PC가 원격 대상 PC를 편하게 컨트롤 할 수 있어 너무 편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윈도우즈OS를 사용하는 PC를 맥북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해도 원격제어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유연한 접근성을 제공하는 원격제어 프로그램을 찾는다면 리모트뷰를 추천을 하고 싶습니다.

 

 

리모트뷰는 일정한 요일이나 시간대별로 접근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어 관리나 보안에 좀 더 강력한 원격제어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코로나 장기화로 지친 일상이지만 리모트뷰와 같은 실용성 있는 원격제어프로그램 덕분에 평상시와 크게 차이가 없이 업무를 할 수 있게 되어 경쟁력도 높아지겠죠. 원격제어프로그램 리모트뷰를 제공하는 알서포트에서 8월2일부터 8월31일까지 1건 이상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 진행 중이니 참여 해 보면 더 좋을 것 같네요

 

원격제어 프로그램,리모트뷰 바로가기

 

언제 끝날지 모르는 코로나, 하지만 곧 코로나가 끝나더라도 재택근무라는 트랜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유지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렇기에 이런 원격 프로그램의 중요성은 더욱 높아질 겁니다. 기술력, 대중성, 안정성, 편의성 그 어떤 부분도 단연컨테 최고의 프로그램이라 볼 수 있는 리모트뷰 궁금하신 분은 지금 바로 확인 해 보세요.

최신 맥북 용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파이널컷프로 사용시 삭제된 동영상 복구 방법

대화면 최신 노트북 LG 그램16(16Z90P)!! 화면은 커지고 사이즈가 작아진 이유와 달라진 점

윈도우즈 10(Windows 10) Home과 Pro 버전의 차이와 기업에서 Home버전 사용가능할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