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 13인치로 만든다면 갤럭시S23이 될까? 갤럭시탭S9이 될까?

by 핑구야 날자 2021. 9. 19.
반응형

갤럭시Z 폴드3를 생각하면 한번 더 접어서 만든 스마트폰이 출시되지 말라는 법은 없을 텐데요. 그렇다고 휴대성을 고민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해외IT 매체를 통해서 삼성의 13인치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에 대한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LG전자의 인스펜더블 디스플레이가 13인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더 적합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는데요. 올레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기 때문에 유연성이 확보되어 10인치 이상의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면서도 휴대성에도 문제가 없을 거 같았거든요. 아쉽게도 펼쳐지는 LG전자의 익스펜더블 스마트폰은 역사속으로 잠시 사라졌지만 다른 기업에서 만들어 내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펼치면 13인치가 되는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

 

삼성은 접히는 스마트폰으로 해당 폼팩터를 리드하고 있는 입장입니다. 올레드 패널이기 때문에 가능한 갤럭시Z 플립3와 갤럭시Z 폴드3는 전작의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기존의 플래드한 스마트폰에서 새로운 먹거리가 되고 있는 폴더블폰은 벌써 3번째 출시로 완성도를 높이면서 새로운 폼팩터 때문에라도 구매욕을 갖게 합니다.

 

 

삼성은 최신 디스플레이 프로토타입을 통해 2D 콘텐츠에 또 다른 차원을 추가하고 훨씬 더 몰입감 있게 만들 수 있는 미래를 준비하고 있는 듯 합니다. LG전자도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를 글로벌 전시회에서 선보였습니다.

 

 

Global Tech Korea 2021 엑스포 기조연설에서 삼성은 기존 디스플레이보다 더 몰입감 있는 시청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신축성 디스플레이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주인공은 바로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로 콘텐츠에 적응하면 수직으로 늘어나 2D 콘텐츠에 또 다른 차원을 더할 수 있다고 하니 상상이 잘 가지 않습니다.

 

 

아직은 프로토타입 단계에 있기 때문에 제목처럼 갤럭시S23이나 갤럭시탭S9이 될 것이라는 기대는 어떻게 보면 너무 성급할 수도 있습니다.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의 관건은 내구성

 

아무래도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가 모바일 디바이스에 적용되려면 고민해야 할 부분이 여러가지 수반될 수 밖에 없는데요. 첫번째는 내구성과 휴대성이 아닐까 싶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익스펜더블 스마트폰 역시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를 사용한 스마트폰 보다는 휴대성이 높지만 내구성은 크게 자이가 없을 듯 합니다.

 

 

단순히 펼치면 13인치가 되는 부분보다 신축성 있는 디스플레이라는 부분에서 일반 디스플에이와 달리 대상을 실제에 가깝게 표현함으로써 콘텐츠에 생명을 불어넣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얼마나 실용적인지 생각할 때는 현실성에서 다소 의문이 들게 합니다.

 

 

삼성은 스프레처블 디스플레이로 Android Authority를 통해 웨어러블 디바이스, 모빌리티 또는 엔터테인먼트 및 영화에도 사용될 수 있다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반면 LG전자는 스마트폰 대신 TV 등 에서 만나볼 수 있겠죠.

 

컴퓨터(PC) 화면 유튜브 동영상으로 만드는 방법!! 별도 프로그램 설치 필요 없는 쉬운 방법

 

컴퓨터(PC) 화면 유튜브 동영상으로 만드는 방법!! 별도 프로그램 설치 필요 없는 쉬운 방법

유튜브를 비롯한 다양한 동영상 컨텐츠를 만드는 1인 미디어로 활동한지 얼마 되지 않는 초보라면 다양한 고민을 하게됩니다. 마이크는 어떤 제품을 사용할까? 카메라는 좋은 것을 써야 하나?

jongamk.tistory.com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탈출 및 해결 방법 있을까?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탈출 및 해결 방법 있을까?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이라면 검색에 신경을 많이 쓰게 될 텐데요. 전문분야나 관심분야의 글을 작성하기도 하지만 간혹 운영하는 블로그 주제에 벗어난 글도 쓰기도 합니다. 막상 티

jongamk.tistory.com

갤럭시A52s 5G 고등학생폰으로 어때!! 방수와 카메라 성능 대비 아쉬운 무선충전

 

갤럭시A52s 5G 고등학생폰으로 어때!! 방수와 카메라 성능 대비 아쉬운 무선충전

학생폰 갤럭시A52s 5G는 최신 스마트폰의 가격대에 부담을 느끼는 분이라면 충분히 대안을 제시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최신 스마트폰이 출시되면 백만원대를 넘어서 여간 부담이 되는 것이 아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