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최신 스마트폰 8.3인치 서피스 듀오2 특징!! 마이크로소프트가 고민은 했겠지만?

by 핑구야 날자 2021. 9. 29.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가 최신 스마트폰 서피스 듀오2를 출시한다는 소식입니다. 5G를 지원하면서 전작보다 많은 업그레이드를 제공하고 삼성 갤럭시Z 플립3와 갤럭시Z 폴드3의 대중화에 힘을 받을지는 의문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가장 큰 무기는 PC의 OS 윈도우즈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강점을 살리지 못하고 있죠. 안드로이드와 애플과의 격차가 한참 벌어진 상황에서 최신 스마트폰을 출시하는 것은 어떯게 보면 무모한 결단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5.8인치 디스플레이 2개를 힌지로 연결해 8.3인치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는 폴더블 폰이지만 휴대성은 떨어지는 스마트폰입니다. 그럼 어떤 특징이 있는지 볼까요.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듀오2 특징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듀오2는 안드로이드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으로 전작과 달라진 디자인으로 공식 발표되었지만 반응은 기대를 미치지 못하는 듯합니다.

 

 

서피스 듀오2는 5G를 지원하며 10월 21일부터 $1,499.99의 출고가로 판매가 될 예정입니다. 전작과 동일한 화이트 컬러와 블랙 컬러를 옵션으로 듀얼 디스플레이를 갖고 있습니다.

 

 

5.8인치의 2개 디스플레이는 각각 1344 x 1892 올레드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는 폴더블 스마트폰으로 한 화면을 반으로 접은 LG V50과 같은 방식의 디자인입니다.

 

 

5.8인치 2개의 디스플레이를 합치면 8.3인치가 되며 두 화면 모두 90Hz 화면 재생률을 제공하여 부드러운 동영상 화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화면을 접었을 때 사이드 디스플레이로 알림 표시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서피스 듀오2는 안드로이드11을 사용하며 프로세서는 퀄컴의 스냅드래곤을 탑재하였으며 램은 8GB 롬은 128GB / 512GB을 제공합니다. NFC가 포함되지만 무선 충전이 제외되어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배터리 용량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이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면 될 것 같아요. 서피스 듀오2의 후면카메라는 모두 1200만 화소의 트리플 카메라로 표준 광각, 초광각 및 망원 카메라를 제공합니다.

 

 

서피스 듀오2는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듀오 펜을 제공하며 자석식으로 붙일 수 있고 충전도 가능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서피스 듀오2는 힌지로 연결된 두 개의 표준 스마트폰입니다.

 

 

두 화면 간에 정보를 공유하고 단일 앱을 여러 화면에 보이게 하기 위해 더 많은 최적화 기술을 사용했습니다. 모던 컴뱃5 등 150개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MS의 최신스마트폰에서 원하는 것

 

기술은 필요한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임무도 달성해야 합니다. 모바일에 촛점을 맞추는 것도 필요하지만 MS가 안드로이드와 애플 사이에서 살아남으려면 달라야 합니다.

 

 

MS 윈도우즈에서 구동이 되는 수많은 응용프로그램들을 8.3인치 서피스 듀오2에서 구동이 된다면 어떨까요. 개인적으로는 적지 않은 파장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MS 윈도우즈에서 실행되는 수많은 프로그램을 이동하면서 사용할 수 없어 다른 언어로 재개발을 하고 그 비용과 유지도 만만치 않고 있습니다.

 

 

따라서 윈도우즈용 응용프로그램이 구동된다면 서피스 듀오2의 수요가 적지 않을 뿐만 아니라 사회적 비용도 상당히 절약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MS가 스마트폰을 출시했다고 해서 기대했었지만 매번 늦은 출발로 안드로이드와 애플의 벽을 앞에 서 있기만 할 뿐이겠죠.

 

역주행 가전 엘지 룸앤TV(27TN600S) 찾는 이유 3가지!! 캠핑용과 1인가구용으로 함께 사용해도

 

역주행 가전 엘지 룸앤TV(27TN600S) 찾는 이유 3가지!! 캠핑용과 1인가구용으로 함께 사용해도

30만원대 TV 엘지 룸앤TV(27TN600S)가 역주행 가전 반열에 오르고 있습니다. 역주행 노래만 있는 줄 알았는데 엘지 룸앤TV가 가전제품이면서도 캠핑제품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 살짝

jongamk.tistory.com

로지텍 G335 민트를 게이밍 헤드셋 추천하는 이유는 뭘까? 디자인과 컬러 그리고 선명한 음질

 

로지텍 G335 민트를 게이밍 헤드셋 추천하는 이유는 뭘까? 디자인과 컬러 그리고 선명한 음질

로지텍 G335 민트는 시원스러운 컬러와 깔끔한 디자인으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유선 게이밍 헤드셋 추천을 받고 있습니다. 외출도 마음 놓고 할 수 없다 보니 답답한 일상을 탈출할 수 있는

jongamk.tistory.com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3와 플래트폰 갤럭시S21 외형 비교해 보니 스펙도 큰 차이가 없다면?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3와 플래트폰 갤럭시S21 외형 비교해 보니 스펙도 큰 차이가 없다면?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3를 사용하고 싶어하는 분들 중에는 플래트폰 갤럭시S21 사이에서 고민이 되기도 할 텐데요.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이 휴대성이 없는 것이 아니지만 좀 더 휴대성이 높거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