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현대 경차 SUV 캐스퍼의 크기와 가격 스파크와 비교하면? 중고차 구매하기 전 고민되게 만드는 이유

by 핑구야 날자 2021. 10. 3.
반응형

온라인으로 주문하는 현대 경차 캐스퍼 출시로 국민 경차 스파크와 크기는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궁금한 거 있죠. 중형SUV에 있는 옵션도 제공되고 있어 관심을 갖게 되는데 아무래도 온라인에서 클릭해 구매할 수도 있지만 역시 매장에서 직접 앉아보고 시승을 해 보는 것이 후회없는 선탁에 되겠죠. TV에서 현대 캐스퍼 크기를 보면 커 보이지만 국민경차 스파크보다 사이즈는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궁금한 거 있죠. 세컨카로 중고차를 알아 보고 있는데 현대 캐스퍼 출시로 살짝 고민되는 거 있죠. 경차 SUV로 전고가 높아보여 일단 마음에 들지만 뒷좌석의 공간은 어떤지 궁금해지더라구요.

 

 

현대 캐스퍼 Vs 스파크 크기 차이

 

현대 캐스퍼를 보면서 와우~ 괜찮은데~ 디자인이 예쁘고 경차 SUV스타일로 넓어 보이는 거 있죠. 첫 차로 선택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바로 클릭했을 수도 있었습니다.

 

 

 

일단 쉐보레의 스파크 사이즈를 볼까요. 전장 3,595mm, 전폭 1,595mm, 전고 1,485mm이며 무게는 900g입니다. 타이어는 175~185mm/55~65/14~15inch 입니다.

 

 

그럼 현대 경차 SUV 캐스퍼 사이즈는 스파크와 비교해 어떨까요. 전장 3,595mm, 전폭 1,595mm 그리고 전고는  스파크보다 90 ~120mm 높은 1,575mm ~1,605mm입니다. 그리고 무게는 1,030~1,060kg입니다.

 

 

결국 캐스퍼의 크기는 스파크의 길이와 폭은 동일하며 높이만 최소 90mm 최대 120mm 높은 크기를 갖고 있으며 무게는 130kg ~ 160kg 정도 더 무거운 상태입니다.

 

 

국민 경차 SUV 현대 캐스퍼는 쉐보레의 스파크를 기준으로 보면 어느 정도 감이 오지 않을까 싶네요. 전고가 높아서 좀 더 편하게 승차할 수 있겠죠.

 

 

국민 경차 SUV 현대 캐스퍼의 특징

 

앙증맞고 귀여운 국민 경차 SUV 현대 캐스퍼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가격대는 쉐보레 스파크보다 최소 가격 기준으로 400 만원 이상 비쌉니다.

 

 

캐스퍼1.0 가솔린은 1,385~1,870만원이며 캐스퍼1.0 가솔린 터보는 1,480~1,960만원으로 좀 더 자세히 보면 스마트 트림은 1,385만원, 모던 트림은 1,590원 만원 그리고 인스퍼레이션 트림은 1,870만원 입니다. 1.0터보 엔진과 외장 디자인을 추가하면 가격은 더 올라갑니다.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0 엔진을 장착한 캐스퍼를 기준으로 보면 최대 토크 9.7kgf·m/3,750rpm 복합 연비 14.3km/ℓ (15인치 휠 기준) 입니다. 경차SUV지만 이정도 연비면 만족스럽겠죠.

 

 

옵션 추가 여부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운전자와 탑승자의 안전과 편의를 생각한 7에어백과 현대 스마트센스로 더욱 안전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 기능은 전방 카메라와 전방 레이더의 신호를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전방 차량,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 및 교차로 대향차와의 충돌 위험 상황이 감지될 경우 운전자에게 이를 경고하고, 필요 시 브레이크 작동을 도와줍니다.

 

 

차선 이탈방지 보조 기능은 주행 시 방향지시등 스위치의 움직임 없이 차로 이탈을 감지하면 경고를 해주고, 차로를 이탈하지 않도록 자동으로 조향을 도와줍니다.

 

 

차로 유지 보조기능은 주행 시 차로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하도록 도와줍니다. 차로 미인식 시 전방의 차량을 인식하여 일정시간 동안 조향을 도와줍니다.

 

 

하이빔 보조기능은 맞은편 차량 또는 앞차의 램프 등 주변 광원 및 조도를 인식하여 자동으로 하이빔을 조절해 줍니다. 운전자 주의 경고 기능은 주행 중 운전자의 주의 운전 상태를 표시해주며, 운전자 주의 수준이 "나쁨"으로 떨어지면 경고를 해줍니다.

 

 

전방 차량출발 알림기능은 정차 중, 전방 차량이 출발 하면 운전자에게 알려줍니다.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기능은 차로 변경을 위하여 방향지시등 스위치를 움직였을 때, 후측방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를 해주고, 경고 후에도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차량을 제어하여 충돌 회피를 도와줍니다.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기능은 후진 시 좌/우측에서 다가오는 차량과의 충돌 위험을 감지하면 경고를 해주고, 경고 후에도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안전 하차 경고기능은 정차 후 탑승자가 차에서 내리려고 도어를 열 때, 후측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이 감지되면 경고를 해줍니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은 주행 시 앞차와의 거리를 유지하며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로 주행하도록 도와줍니다. 차간거리를 1~4 단계로 선택 할 수 있으며, 자동으로 차간거리 및 설정 속도를 유지하면서 주행하도록 도와줍니다.

 

 

네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은 고속도로와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 시 내비게이션과 연동으로 안전 구간 및 곡선로에서 자동으로 감속 후 설정속도로 복귀하여 주행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캐스퍼 스마트(1,385만원) 기준으로 지능형 안전 기술은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하이빔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전방 차량 출발 알림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편의 기능은 후방 주차거리 경고, 크루즈 컨트롤이 제공됩니다.

 

 

현대 경차 SUV 캐스퍼 어때

 

현대 경차 SUV 캐스퍼는 다양한 구매혜택과 세제혜택 등이 제공되기 때문에 유지비 부담도 작어 사회 초년생이나 나의 첫 차로 고민해 봐도 좋을 듯 합니다.

 

 

우리는 실내 공간이 좀 더 큰 사이즈를 원하고 중고차를 알아 보고 있는 입장이지만 고민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온 가족이 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캐스퍼로도 괜찮을 것 같기능 한데 가족들의 의견이 분분하네요.

 

2022년 최신 SUV 스포티지 디젤 2.0 연비!! 트렌디와 프레스티지 트림 비교 후 결정한다면?

 

2022년 최신 SUV 스포티지 디젤 2.0 연비!! 트렌디와 프레스티지 트림 비교 후 결정한다면?

2022 최신 스포티지 디젤 2.0의 연비는 만족스러운 수준이고 다양한 트림에서 어떤 모델을 선택해야 할까? 고민하는 운전자 분들도 적지 않을 듯합니다. 2022 스포티지 트렌디와 프레스티지 중에

jongamk.tistory.com

2018 싼타페TM 디젤의 요소수 용도와 요소수 충전의 적당한 시기는 언제일까?

 

2018 싼타페TM 디젤의 요소수 용도와 요소수 충전의 적당한 시기는 언제일까?

2018 싼타페TM 디젤을 통해 디젤차는 처음 운전을 해 보는데요. 처음에 디젤이 기본 주행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채워져 있었는데요. ㅋㅋ 타고 다니던 차가 아니면 제일 먼저 알아야 하는 게 주유구

jongamk.tistory.com

최신 전기차 현대 아이오닉5 2021년형 익스크루시브 기본품목과 선택품목 차이? 연비는 만족스럽나?

 

최신 전기차 현대 아이오닉5 2021년형 익스크루시브 기본품목과 선택품목 차이? 연비는 만족스럽

최신 전기차 현대 아이오닉5의 디자인 중에 간만에 마음에 드는 SUV라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어요. 출시가격은 약 5,200만원 ~ 5,750만원이며 옵션과 개소세에 따라 6,000만원을 넘을 수 있지만 전기차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