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불스원 실리콘 슬림 파워핸들 산타페TM용으로 어떨까? 막상 장착해 보니 아쉬움이 있어

by 핑구야 날자 2021. 10. 1.
728x90
반응형

불스원 실리콘 슬림 파워핸들을 얼핏 보고 구매를 했지만 막상 사용해 보니 원하는 스타일이 아니었습니다. 선택한 이유는 다양한 파워핸들 제품 중에 저렴한 가격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판단 때문이었습니다. 그냥 운전을 해도 크게 문제는 없지만 전에 몰던 차에 파워핸들이 손아귀에 쏘옥 들어와 아주 편하게 이용했던 기억 때문에 싼타페TM으로 교체한지 3년 넘어서 구매하게 되었네요. 처음 차를 바꿀 때 지인이 선물로 사준다고 해서 기다리다 말이 없이 몇 달~~ ㅋㅋ 그러다 어영부영 시간만 흘렀네요. 빠른 배달로 기분은 좋았지만 치명적인 아쉬움이 있었어요.

 

 

불스원 실리콘 슬림 파워핸들 언박싱

 

불스원 실리콘 슬림 파워핸들이 신청 다음날 배달이 되어 역시 배달 스피드는 한국이라는 생각이 ㅋㅋ 기분 좋게 받아서 전 차의 파워핸들을 그립감을 생각하며 열어 보았습니다.

 

 

 

저렴한 제품이라 그런지 박스도 제대로 밀봉이 되어 있지 않아 선물용으로는 아닌 듯 싶었습니다. 그리고 개봉하면 파워핸들이 바닥으로 그대로 떨어지는 거 있죠. 박스 후면 방향으로 꺼내거나 손으로 잡으면서 꺼내야 안전사고가 나지 않을 듯합니다.

 

 

불스원 실리콘 슬림 파워핸들의 특징은 손쉬운 핸들 회전, 실리콘 그립 그리고 간편한 장착방법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파워핸들을 장착해보니 나사를 조이는 것이 후면에 있어 쉽지는 않았어요.

 

 

구성품은 파워핸들 본체, 브라켓, 패드, L렌치, 고정 볼트 3개로 되어 있습니다. 고정볼트는 2개만 필요한데 여유분으로 1개를 더 제공해 마음에 들었습니다.

 

 

불스원 실리콘 파워핸들 장착과 아쉬움

 

L렌치는 나중에 분리할 경우에 필요하기 때문에 보관하는 게 좋습니다. 구매할 때 신경을 쓰지 않았는데 개인적으로는 나사없이 조일 수 있는 제품이 좋을 듯합니다.

 

 

불스원 실리콘 슬림 파워핸들은 회전이 되기 때문에 전에 사용하던 파워핸들 보다는 좋았어요. 물론 고정형을 선호하는 분들은 아쉬울 수 있지만 막상 사용해 보니 편하더라구요.

 

 

파워핸들의 옆모습을 보면 좌우로 회전이 되도록 살짝 공간이 띄워져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파워핸들 본체와 브라켓을 맞춰 볼트로 조이면 되며 브라켓은 신축성이 있고 안쪽에 패드가 있어요.

 

 

패드는 핸들커버 장착 여부에 따라 사용 유무를 결정해 사용하면 됩니다. 브라켓이 파워핸들과 꽉 물릴 수 있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핸들커버가 없다면 패드는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싼타페TM은 헨들커버가 있는 상태로 패드를 장착하면 파워핸드과 브라켓을 물리는데 힘을 많이 줘서 볼트로 조여햐 하는데 이격도 약간 생기기도 하고 조립이 녹록치 않았으며 결국은 패드의 두께를 잘라서 조절해야 했어요.

 

 

그런데 너무 잘라서 헐렁~ 그래서 핸들이 튀어 나온 부분에 고정을 했더니 불안~ 결국 움직여 보다 패드가 나와버리는 사태가 발생~ 볼트를 조이는 게 안쪽에 있어 불편하다보니 낑낑~~

 

 

막상 싼타페TM에 장착해 보니 볼트를 조이는 방향이 정면이 아니라 후면이다 보니 불편했어요. 물론 정면이라면 나사가 보여 보기 않좋을 수도 있겠죠.

 

 

결국 우여곡절 끝에 자른 패드 일부분을 다시 끼워서 볼트를 조여 완성했습니다. 간단하게 장착을 하고 마무리될 줄 알았는데 똥손인지~~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렸네요.

 

 

원하는 위치에 깔끔하게 장착이 되기는 했지만 패드에 손을 댄 상태라 흡족하지는 않았습니다. 조이는 힘을 더 주고 마무리했으면 패드를 자르지 않아도 될 지 몰랐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불스원 실리콘 슬림 파워핸들 사용해 보니

 

우여곡절 끝에 불스원 실리콘 슬림 파워핸들을 장착하고 사용해 보니 편했던 부분도 있고 불편한 부분도 있었습니다. 핸들 두께와 파워핸들의 사이즈를 어느 정도 가늠하고 구매할 껄 하는 후회도 되었습니다.

 

 

불스원 실리콘 슬린 파워핸들과 핸들 사이에 거리가 너무 짧아 손아귀로 깔끔하게 쥐고 사용할 수 없었어요. 따라서 손아귀에 쏙 들어오는 스타일을 선호하는 운전자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엄지손가락으로 거치를 약간 해주면서 손바닥을 오므려 파워핸들을 잡아야 해서 전에 사용하던 아직은 익숙치 않네요. 다행히 파워핸들 표면이 회전되어 편한 부분도 있지만 개인적인 결론은 잘못 구매했다 입니다. 도저히 익숙해지지 않으면 다른 제품으로 교체할까 합니다.

 

 

불스원 실리콘 슬림 파워핸들의 사이즈는 핸들과 비교해 보시면 사이즈가 작고 핸들과 파워핸들의 거리가 짧아 손아귀로 쥐기에는 부족함이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싼타페TM 순정핸들에 장착시 발생하는 이격을 줄이기 위해 힘을 많이 줘야 해서 아쉬웠습니다.

 

싼타페TM 스탑앤고(오토스탑) 주행거리 6만km에서도 작동!! 연비절약과 내구성에 대한 의문?

 

싼타페TM 스탑앤고(오토스탑) 주행거리 6만km에서도 작동!! 연비절약과 내구성에 대한 의문?

싼타페 TM 스탑앤고(ISG - Idle Stop & Go) 또는 오토스탑 기능의 작동 기준에 대해 전 편에서 간단하게 알아 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창피한 이야기지만 스탑앤고 기능이 제대로 작동할 수 있었다는 이

jongamk.tistory.com

최신 전기차 현대 아이오닉5 2021년형 익스크루시브 기본품목과 선택품목 차이? 연비는 만족스럽나?

 

최신 전기차 현대 아이오닉5 2021년형 익스크루시브 기본품목과 선택품목 차이? 연비는 만족스럽

최신 전기차 현대 아이오닉5의 디자인 중에 간만에 마음에 드는 SUV라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어요. 출시가격은 약 5,200만원 ~ 5,750만원이며 옵션과 개소세에 따라 6,000만원을 넘을 수 있지만 전기차

jongamk.tistory.com

2020년형 최신 SUV 기아 쏘렌토의 연비와 안전사양!! 트림별 가격 및 옵션의 판매가는 어떨까?

 

2020년형 최신 SUV 기아 쏘렌토의 연비와 안전사양!! 트림별 가격 및 옵션의 판매가는 어떨까?

최신 SUV 기아 쏘렌토의 디자인이 드디어 바뀌었습니다. 2020년형이라 기대하고 있었는데 배철수의 After 6 Life Begins 광고 카피와 함께 등장하는 모습이 무척 반가웠습니다. 2년 전에 싼타페TM으로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