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소니 최신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7 IV 욕심나는 이유!! 소니 A7M3와 어떤 차이가 있나?

by 핑구야 날자 2021. 12. 16.
반응형

소니의 최신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7 IV를 처음 본 순간 좀 더 기다렸다가 살껄? 바로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7 IV의 약 103만 화소의 3.0형 후면 터치스크린 LCD가 눈에 확 들어오는 거 있죠. 소니 카메라 발표회 때마다 스위블 되는 터치스크린에 대한 니즈가 많았는데 일부 모델부터 적용하기 시작해 반가웠습니다. 소니 알파7M3를 구매할 때도 스위블이 안 되는 LCD때문에 고민을 했었거든요. 소니의 최신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7 IV는 소니 알파7M3의 불편한 부분을 적지 않게 개선해 살짝 짜증이 나기는 했지만~ 그럼 알파7 IV의 특징과 알파7M3와의 차이를 알아보겠습니다.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7 IV 언박싱

 

소니의 최신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7 IV의 언박싱은 구매를 고려하는 분들을 위해 참고하시라고 정리해 보았습니다. 늘 새 박스를 개봉하면서 설레이게 하는 기분이 좋아요. ㅋㅋ

 

 

 

깔끔한 포장에 욕심나게 만든 모델로 조심스럽게 개봉을 하게 만드는 거 있죠. 가격대는 중급카메라에 비하면 부담이 되지만 알파7M3을 사용해 본 결과 그 만큼의 값어치를 한다고 봅니다.

 

 

뚜둥~~ 풀프레임 미러리스카메라 소니 알파7 IV의 모습입니다. 설명서가 먼저 보이네요. 그리고 정성스럽게 포장된 카메라와 케이블 그리고 배터리~~

 

 

충전케이블은 USB Type C 케이블로 최신 스마트폰 충전케이블과 겸용으로 사용해도 됩니다. 구성품은 보는 것 처럼 특별히 언급할 것은 없습니다.

 

 

소니 최신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 IV 달라진 외형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AM3가 A7 IV을 함께 놓고 보니 완전 오징어가 된 느낌~ 당연히 구매한 지 3년이 넘었으니 비교하는 게 우습지만 아마도 처음 만나보신 분들은 욕심이 확~ 생겨 지르고 싶으실 겁니다.

 

 

메뉴를 보면 확실히 올드하다는 느낌이 확 들죠. ㅋㅋ A7 IV의 LCD가 달라 보이는 거 있죠. 처음 본 메뉴 방식인데도 바로 사용할 수 있게 직관적으로 잘 만들어져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한 손으로 사용하기에는 약간 무리가 있지만 급할때는 동영상을 촬영하기 위해 조작할 때도 있어 늘 아쉬웠는데 A7 IV는 아웃사이드 쪽으로 옮겨지면서 편했어요. 좌우측 사이드에 포트와 메모리카드 커버도 훨씬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게 개선되었습니다.

 

 

소니의 80GB 메모리카드와 카드리더기를 함께 사용하면 더 좋은데요. 80GB도 충분하지만 사용하다 보면 메모리카드 2개가 있는 게 훨씬 편하답니다.

 

 

특히 카드리더기는 USB 케이블과 USB Type C 케이블이 제공되기 때문에 PC나 스마트폰에 바로 연결해서 하드나 클라우드로 업로드할 때 정말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최신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 IV 특징과 후기

 

소니 홈페이지에서 A7 IV의 특징에 대해 동영상으로 잘 설명이 되어 있어 참고하시면 더욱 도움이 될 듯합니다. 일반 사용자 입장에서 가볍게 특징과 후기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소니 최신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 IV는 무거운 일반 풀프레임카메라와 달리 한 손으로 쥐고 촬영할 수 있을 정도로 무게에 대한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은 편입니다. 또한 장시간 촬영해도 손목에 무리가 덜 해서 미러리스 카메라를 선택하는 분도 있습니다. 

 

 

터치가 되는 LCD는 스위블이 되어 유튜버들이 동영상을 촬영할 때 더욱 유익하게 사용할 수 있고 로우 앵글이나 하이 앵글로 촬영할 때도 여간 편한 게 아니랍니다. 캐논카메라가 일찍부터 적용해 인기가 많았는데 이젠 소니도 출시 모델마다 스위블되는 LCD를 사용하고 있는 것 같아요.

 

 

유튜버들이 사진을 촬영하다가 동영상으로 급 전환을 하고 싶을 때 듀얼 레이어 모드 다이얼이 있어 편하게 촬영할 수 있어요, 그리보 촬영한 사진이나 영상을 넘기면서 볼 때도 미끄럽지 않도록 조절 버튼에도 돌기를 입혀 좋았습니다. 368만 도트의 Quad-VGA OLED 뷰 파인더는 기존 A7 III 뷰 파인더 대비 약 1.6배 높은 해상도로 더욱 선명하고 생생한 라이브 뷰를 지원합니다.

 

 

마그네슘 합금으로 설계된 A7 IV의 바디는 무게를 최소화하면서 견고함을 구현할 뿐만 아니라, 새롭게 설계된 구조와 렌즈 잠금 버튼으로 방진 및 방적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새롭게 개발된 약 3,300만 화소의 풀프레임 이면조사형 엑스모어 R(Exmor R™) CMOS 이미지 센서를 탑재하여 뛰어난 해상력과 기존 대비 약 8배 빠른 차세대 비온즈 XR(BIONZ XR™)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해 압도적인 성능이 매력적입니다.

 

 

차세대 비온즈 XR(BIONZ XR™)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한 A7 IV는 기존 BIONZ X 대비 8배 빠른 압도적인 성능을 구현합니다. 최대 10fps의 연속 촬영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초고속 AF 성능, AF/AE 추적 기능을 지원하며, 대용량 버퍼 메모리 기능을 갖춰 더욱 매끄러운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리얼타임 트래킹 기능과 이미지 영역의 약 94%를 커버하는 759개의 고밀도 초점면 위상차 검출 AF포인트로 결정적인 순간을 놓치지 않고 포착합니다. 특히 얼굴이나 눈의 검출 정확도 또한 A7 III 대비 약 30% 향상되었으며, 최초로 사진과 영상 모두에서 인물과 동물, 새까지 리얼타임 Eye-AF 기능을 지원합니다.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 IV는 수퍼 35mm 모드 촬영 시 4K 60p 촬영이 가능하며, 풀프레임 모드에서는 7K 오버 샘플링으로 최대 4K 30p 녹화로 고품질 영상을 촬영할 수 있어 유튜버들에게 인기를 얻을 듯합니다.

 

 

A7 IV는 AI 기반 리얼타임 트래킹 AF로 피사체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빠르게 따라가며 약 828장 연속 촬영이 가능한 뛰어난 버퍼 성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기나 반려동물 등 움직임이 많은 피사체를 촬영할 때 더욱 막강한 성능을 실감하게 됩니다.

 

 

주로 제품사진을 많이 촬영하고 유튜브도 운영을 하기 때문에 동영상도 촬영을 하는데 빠른 AF와 ISO 50-204,800까지 확장 가능한 넓은 ISO 감도 범위가 만족스러워 추천하고 싶은 거 있죠.

 

 

렌즈에 욕심을 내다보면 한도 끝도 없는데 개인적으로는 광각렌즈 FE16-35만 사용해요. 풀프레임이라 크롭을 해서 사진을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렌즈를 거의 교체하지 않고 사용해요. 다른 렌즈로 있지만 거의~~ 그리고 소니렌즈 가격이 좀 비싼 편이기도 하구요. ㅋㅋ

 

 

소니 풀프레임 카메라 알파7 IV는 다양한 연결 옵션을 제공해 화질 및 음질 손상 없이 고품질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스트리밍 및 공유가 가능하여 유연성이 높습니다. 알파7 IV는 블루투스를 통해 카메라와 이미징 엣지 모바일 앱을 손쉽게 연결할 수 있으며, 5GHz/2.4GHz 듀얼밴드 Wi-Fi 옵션으로 더욱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합니다.

 

 

알파7 IV를 보면 정말 욕심나게 만들었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될 텐데요. 스위블되는 LCD, 조작의 편의성과 내구성부터 마음에 쏙 들었거든요. 소니의 최신 풀프레임카메라 알파7 IV의 뛰어난 이미지 해상력은 물론 부드러운 그라데이션과 노이즈를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동시에 피사체의 디테일 및 질감을 섬세하게 묘사하는 매력을 경험해 보시면 어떨까요.

 

유튜브와 제품리뷰용 가벼운 카메라 알파 ZV-E10 화이트!! 지향성 마이크 제공 브이로그 용도로

 

유튜브와 제품리뷰용 가벼운 카메라 알파 ZV-E10 화이트!! 지향성 마이크 제공 브이로그 용도로

가벼운 카메라 소니의 알파 ZV-E10 화이트 컬러를 사용해 보니 유튜브를 운영하려는 분이나 제품리뷰용 카메라로 괜찮았어요. 개인적으로 가벼운 풀프레임 카메라 A7M3를 사용하고 있는데 장점도

jongamk.tistory.com

작고 가벼운 최신 풀프레임 카메라 소니 A7C 사용해 보니 유튜버들이 관심 가져볼 만

 

작고 가벼운 최신 풀프레임 카메라 소니 A7C 사용해 보니 유튜버들이 관심 가져볼 만

작고 가벼운 최신 풀프레임 카메라 소니 A7C(Alpha 7C)를 손에 쥐면서 진작 출시가 되었으면 더 좋았을 걸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A7M3과 살짝 비교되는 거 있죠. 이유는 작고

jongamk.tistory.com

최신 디지털카메라 ZV-1의 동영상 촬영 추천 기능 5가지!! 블루투스 무선 슈팅그립 연결방법과 아쉬운점

 

최신 디지털카메라 ZV-1의 동영상 촬영 추천 기능 5가지!! 블루투스 무선 슈팅그립 연결방법과 아

최신 디지털카메라 ZV-1을 사용하면서 동영상 촬영에 특화된 기능들이 참 편리해 적지 않은 관심을 받게 될 것 같아요. 브이로거 및 비디오 콘텐츠스 크리에이터들이 많아지면서 해당 제픔에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