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구글TV를 크롬캐스트 동글로 시청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연동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된다니

by 핑구야 날자 2022. 1. 30.
반응형

비주얼시대에 맞게 OTT 서비스가 늘어나면서 지상파를 비롯한 TV 콘텐츠에 대한 소비가 줄고 있습니다. 물론 지상파의 콘텐츠가 더 많은 OTT서비스로 확산이 되고 있어 결국은 시청 도구의 다양화로 콘텐츠 공급자의 파이는 더 늘어나게 되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넷플릭스, 애플TV, 디즈니TV를 비롯해 와차 등 국내외 OTT서비스 사업자가 늘어나 시청자들은 더 즐거워지겠죠. 물론 사용료를 지불해야 하는 부분이 있기는 하지만~ 구글은 서비스에 대해 신중하다고 할 수도 있지만 늘 타 업체에 비해 늦어서 뒤따라 가는 것 같아요. 그래서 픽셀 스마트폰도 그렇고 관련 부분에서는 존재감이 없는 듯합니다.

 

 

구글 크롬캐스트의 틈새

 

구글의 크롬캐스트 동글이가 초반에 나왔을 때 이용했었는데 지금은 스마트폰과 미러링을 해서 시청하거나 OTT서비스  및 TV 자체에 webOS가 있어 사용하지 않게 되더라구요.

 

 

▲ 크롬캐스트 초기 버전

 

크롬캐스트는 모바일 기기와 컴퓨터에서 크롬캐스트가 연결된 TV로 콘텐츠를 스트리밍하는 방법으로 시작했지만, 이는 2020년에 구글이 실제로 구글 TV와 함께 제공되는 크롬캐스트 동글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따라서 스마트 TV가 없었거나 제조업체 플랫폼보다 구글 TV 사용을 선호하는 사용자가 새 TV나 셋톱박스를 구입하는 것보다 더 저렴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크롬캐스트 고도화 작업 시작

 

구글은 이러한 틈새시장을 노려 크롬캐스트 동글을 공개한 지 1년이 넘은 시점에서 고도화를 위한 후속 작업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관련 해외IT 매체에 따르면 APK에서 코드명 Boreal이라는 새로운 기기가 작업 중이라는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현재 크롬캐스트 with 구글TV가 내장된 동일한 사브라나 제품군의 일부라고 합니다.

 

 

현재 이 새로운 장치에 대해 알려진 것이 많지 않아 어떤 종류의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나 변경을 기대할 수 있는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이전 모델에서 구글은 사용자가 오랫동안 요구해 왔던 AV1 디코딩 지원을 도입했기 때문에 최신 모델에서는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빠르면 올해 출시될 수 있으며 Google I/O 2022에서 확인이 돌 수도 있겠죠.

 

엘지 올레드TV 에보(65G1, 55G1)가 264개 TV 중 전 세계 14개국 소비자매체 TV 성능평가 결과 1위

 

엘지 올레드TV 에보(65G1, 55G1)가 264개 TV 중 전 세계 14개국 소비자매체 TV 성능평가 결과 1위

엘지 올레드TV는 webOS를 사용하기 때문에 월 사용료만 내면 애플TV를 볼 수 있는데요. 최근 전 세계 14국 소비자매체의 TV 성능평가 결과가 발표되어 TV교체 계획이 있는 분들은 참고하면 도움이 되

jongamk.tistory.com

엘지TV 또는 일반TV로 애플TV OTT서비스 받는 방법!! 애플TV와 시리 리모트 가격 그리고 월사용료!!

 

엘지TV 또는 일반TV로 애플TV OTT서비스 받는 방법!! 애플TV와 시리 리모트 가격 그리고 월사용료!!

애플TV가 국내에 상륙해서 넷플릭스와 OTT서비스 경쟁을 벌일 모양입니다. 애플의 OTT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애플TV를 꼭 구매해야 하는 것일까? 일반TV로 에플TV OTT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없

jongamk.tistory.com

강력한 와이파이 공유기 넷기어 RAX120!! WiFi6 지원 디바이스 증가로 스마트홈 시대 맞는 공유기 필요

 

강력한 와이파이 공유기 넷기어 RAX120!! WiFi6 지원 디바이스 증가로 스마트홈 시대 맞는 공유기 필

강력한 와이파이 공유기가 필요하다면 넷기어의 RAX120를 사용해 보면 어떨까 싶네요. 넷기어의 와이파이 공유기 라인업 중에 다양한 RAX시리즈가 있는데 RAX120 정도면 적정한 포지션인 것 같아요.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