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엑스 커버5 배터리 교체되도 방수 가능!! 초등학생 보급형인데 스펙은?

by 핑구야 날자 2022. 2. 1.
반응형

최신 스마트폰 중에 탈착식 배터리를 사용하는 제품이 출시되어 예전 생각을 하게 됩니다. 갤럭시엑스 커버5는 탈착식 배터리를 사용하지만 방수가 된다는 사실~~ 그리고 자급제폰 기준으로 20만원대이기 때문에 당연히 보급형 모델입니다.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이 먹통이 될 때를 대비해서 세컨폰으로 갖고 있어도 좋고 형님폰처럼 별도의 번호로 특별한 통화만 하는 용도로 써도 좋겠죠. ㅋㅋ 이렇게 사용하는 분은 많지 않겠죠. 탈착식 배터리로 된 갤럭시엑스 커버5의 디자인과 스펙을 보면 어느 정도 수준에서 사용하면 될지 판단이 서겠죠. 초등학생 자녀들에게 폰을 사줘야 한다면 부담이 적어 괜찮을 것 같기도 합니다.

 

 

갤럭시X 커버5 특징 요약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갤럭시엑스 커버5를 출시했겠지만 이동통신 3사는 키즈폰으로 출시를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갤럭시엑스 커버5 출시 분위기상 초등학생 4학년이상이 사용 못하는 폰은 아니지만 아이들이 더 잘알고 거절할 듯합니다.

 

 

갤럭시 엑스커버 5는 보급형폰이지만 내구성이 높은 편이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측면의 X커버 버튼은 별도로 지정할 수 있어 사용하기에 따라서는 엄청 편할 수 있어요.

 

 

예를 들면 저녁이나 어두운 곳에 있을 때 X커버 버튼을 LED 손전등으로 설정해 사용한다면 비상시 랜턴처럼 사용할 수 있으니 정말 편하겠죠. 설정에서 LED손전등을 찾아서 사용해도 되지만 좀 더 편하죠.

 

 

탈착식 배터리를 사용하는 갤럭시 엑스커버 5는 IP68 등급의 방수 방진 기능을 지원하여 놀랐습니다. 당연히 방수가 안될 줄 알았거든요. 참고로 IP68 등급은 최대 1.5 m의 담수에서 30분 동안 견딜 수 있으며 물, 먼지, 모래로부터 보호됩니다.

 

 

갤럭시 엑스커버5는 134.8 mm 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밝고 선명한 화면을 제공하며 동영상을 감상하고 사진을 편집하고 지도에서 위치 찾기까지 모두 생생한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엑스커버5의 1600만화소 후면 카메라와 500만화소 전면 카메라를 제공하고 조도가 낮은 환경에서는 LED 카메라 플래시를 사용하면 밝은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저학년 초등학생용으로 츨시가 되었기 때문에 아이들의 손에도 부담 없이 잡히는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그만큼 작다는 것이겠지만~ 배터리는 탈착식으로 용량은 3,000 mAh 입니다.

 

배터리가 부족할 때는 보조배터리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여분의 배터리를 사용하면 더욱 편하겠죠. 15W 고속 충전으로 신속한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편합니다.

 

 

아쉽게도 추가 교체 가능한 배터리는 별도로 구매를 해야 합니다. 갤럭시 엑스커버5는 옥타코어 프로세서에 최대 4GB 램을 제공하고 64GB의 내장 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추가로 micro SD 카드를 구매하면 최대 1TB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X 커버5 스펙 정리

 

사실 갤럭시엑스 커버5는 자급제폰 기준으로 20만원대입니다. 초등학생을 위한 키즈폰으로 출시되어 스펙은 고만고만할 것 같은데 그래도 어느 정도인지 확인해 봐야겠죠.

 

 

디스플레이는 5인치(134.8mm)이며 해상도는 HD+(1480 x 720)으로 PLS TFT LCD를 사용합니다. CPU는 2GHz 옥타코어입니다. 후면카메라는 1600만화소 전면카메라는 500만 화소입니다.

 

 

메모리는 위에서도 언급을 했듯이 4GB 램 64GB 롬이며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롬은 47.3GB입니다. 외장은 1TB까지 지원합니다. 네트워크는 4G를 지원합니다.

 

 

갤럭시 엑스커버5의 OS는 안드로이드11이며 UI는 3.0입니다. 컬러는 화이트와 블랙이며 크기는 147.1 x 71.6 x 9.2 mm이며 무게는 172g입니다.

 

 

배터리는 3,000mAh로 추가로 배터리를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는 탈착식입니다. 3.5mm이어폰 잭이 있으며 IP68등급으로 방수 방진이 지원되며 USB Type-C 충전케이블을 사용하며 무선충전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키즈폰으로 출시된 갤럭시X 커버5은 20만원대의 가격으로 스펙과 특징을 보면 적당히 사용할 수 있으며 배터리를 탈부착할 수 있으면서 방수를 제공해 더욱 만족도가 높네요.

 

2022년 최신 중급폰 갤럭시A53 5G 유선이어폰 잭 없어!! 카메라 스펙과 배터리 용량은 어떨까?

 

2022년 최신 중급폰 갤럭시A53 5G 유선이어폰 잭 없어!! 카메라 스펙과 배터리 용량은 어떨까?

2022년 연초부터 다양한 스마트폰 출시 소식이 들리면서 교체를 하려는 분들의 고민은 다양할 텐데요. 최신 중급폰 갤럭시A53 출시 소식이 들리면서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대한 가격이 부담스러웠

jongamk.tistory.com

중국폰 아너60(Honor60)의 제스처 컨트롤 기능 탑재 출시!! 그런데 엘지 G8 스펙과 Z 카메라 기능 떠올라

 

중국폰 아너60(Honor60)의 제스처 컨트롤 기능 탑재 출시!! 그런데 엘지 G8 스펙과 Z 카메라 기능 떠

중국폰 아너60(Honor60)은 화웨이 스마트폰 라인업 중에 하위 브랜드로 디자인을 보면 다소 투박한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전세계 스마트폰 출하량 순위를 보면 삼성, 애플 다음을 차지하는 것

jongamk.tistory.com

고등학생폰 갤럭시A73 5000mAh 대용량 배터리와 방수기능 그리고 중급폰 최초 1억800만 화소 카메라

 

고등학생폰 갤럭시A73 5000mAh 대용량 배터리와 방수기능 그리고 중급폰 최초 1억800만 화소 카메라

갤럭시A73의 출시가 다소 늦지만 2022년 여름이 되기 전에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고등학생폰으로 갤럭시A73을 소개한 이유는 깔끔한 디자인과 스냅드래곤 765G AP로 충분히 사용할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