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구야 날자 카카오뷰가 만들어져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좀 더 편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구독자들이 욕심만큼은 아니지만 꾸준히 노력하고 있어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1인 크리에이터들은 예전만큼 녹록지 않은 게 현실입니다. 블로그만 운영을 하다가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그리고 네이버 포스트 여기에 카카오의 카카오뷰까지 매체들이 정말 많아졌죠. 수익에 더 큰 비중을 둔 1인 크리에이터라면 정말 쉽지 않은 길입니다. 유튜브도 생각한 것만큼 결과가 나오지 않아 쉽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좋아하는 매체로 꾸준히 취미 삼아 운영하면서 후일을 도모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 같아요.
카카오뷰를 시작한 이유
카카오뷰 서비스가 시작되었지만 기존에 운영하던 매체들을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벅차 망설였던 분들도 많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핑구야 날자 카카오뷰 구독하기)
마찬가지로 저도 그렇게 하다가 얼마 전에 카카오뷰를 개설하였습니다. 수익을 내는 조건을 채우는 것만으로도 힘이 들기는 했지만 주위의 도움을 받아 간신히~~
일단 시작을 한 것은 콘텐츠를 생산하는 크리에이터 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쉽게 운영을 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운영중인 매체가 좀 더 노출이 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고 기존에 생성한 티스토리 블로그를 연동하는데 시간이 별로 소비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물론 약간의 수익은 덤으로 얻을 수 있게 되었구요.
결국 카카오는 포털사이트 다음과 함께 카카오톡으로 매체의 활성화를 통해 네이버와의 간극을 좁히려고 하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부분에 막연하지만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뷰 추천 많이 받는 방법
카카오뷰 추천 많이 받는 방법은 없을까? 누구나 고민하는 부분일 텐데요. 역시 왕도는 없습니다. 물론 맞추천을 통해 품앗이를 하는 방법도 처음 시작하는 방법으로는 대안이 될 수도 있겠죠.
처음에는 생각한 대로 구독자들이 많이 늘지 않겠지만 꾸준히 일관성 있는 주제로 타인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라면 어느 순간 구독자는 자연스럽게 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원하는 목적을 위해 매체마다 편법으로 늘리는 방법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방문자, 구독자, 노출정도 그리고 댓글 수 등등의 함수 관계를 통해 보면 어느 정도 확인이 될 수 있거든요.
예를 들면 객관적으로 크리에이터의 흥미롭지 않은 콘텐츠가 인기 있는 콘텐츠의 뷰카운트가 비슷하다면 그리고 콘텐츠마다 뷰 카운트가 일장 하다면 의심을 받을 수 있거든요.
따라서 콘텐츠의 질에 따라 자연스럽게 수치가 증가하는 것이 오래 유지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카카오뷰는 본인의 관심사보다는 이용자들이 더 관심이 많을 것 같은 주제로 채널을 개설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구글 뉴스를 즐겨 보며
아직은 습관적으로 네이버에서 원하는 정보를 찾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20대 이하는 유튜브로 원하는 정보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최근 네이버는 테크판을 없애면서 개인적으로는 아쉬움이 남았는데요. 스마트폰의 홈 화면에서 우측으로 화면을 넘기면 사용자의 관심사에 최적화된 뉴스를 구글로부터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 관심사에 대한 뉴스와 정보를 쉽게 즐길 수 있어 뉴스는 네이버보다는 구글을 더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그러나 정보를 찾는 데는 아직까지 네이버나 다음을 더 이용하는 편입니다.
물론 네이버나 다음에서 원하는 정보를 찾기 어려울 경우 구글에서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원하는 정보를 입력하고 Enter를 치면 바로 확인이 됩니다. 네이버처럼 검색창에 입력할 필요가 없어요.
결국 매체 소비도 네이버에서 구글이나 유튜브로 전환되어 가듯 누구나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을 통해 카카오뷰나 #을 통해 원하는 소식과 정보를 얻는 사용자들이 많아지지 않을까요?
인스타그램(Instagram) 프로페셔널 계정 전환 설정 방법과 교체하면 좋은 장점(안드로이드폰, 아이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