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메타버스가 뭐예요? DB손해보험 이벤트로 쉽게 체험하고 배울 수 있어 해 볼 만

by 핑구야 날자 2021. 12. 4.
반응형

메타버스의 버스는 BUS일까요? 메타버스의 메타(Meta)는 가공, 추상을 의미하며 버스는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버스를 합친 합성어입니다. 메타버스는 5G 통신의 발달로 더욱 주목을 받고 있으며 비대면시대와 맞물려 더욱 발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자녀들과 함께 메타버스를 체험하면 어떨까 싶네요. 마치 게임 속 캐릭터와 같은 느낌이 들고 헤드셋을 착용해 참여자들과 대화를 통해 새로운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 중에 제페토 앱에서 DB손해보험의 메타버스 이벤트로 재미있게 체험하였습니다. DB손해보험은 이벤트도 메타버스와 접목해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답죠.

 

바로가기

 

현재 진행중인 DB손해보험 메타버스에 JOIN! 이벤트 페이지입니다. 세 가지 메타버스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어요. 어떤 이벤트일지 지금부터 하나씩 차근차근 알아보겠습니다.

 

 

 

제페토 프로미캠핑월드를 돌려라

 

아무래도 메타버스를 쉽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메타버스에 입점한 DB손해보험의 프로미캠핑월드 동영상을 시청하는 게 도움이 되겠죠.

 

 

첫 번째 이벤트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앱에 있는 프로미캠핑월드 동영상을 시청하는 것부터 시작됩니다. 메타버스에 입주한 DB손해보험 프로미캠핑월드를 보니 마치 온라인 게임을 하는 것 같았어요.

 

 

메타버스 속 프로미캠핑월드에서 프로미가 알려주는 텐트 설치방법을 비롯해 캠핑 준비물과 주의사항도 좋았지만 현실감 있는 3D 화면 덕분에 당장 캠핑을 떠나고 싶은 거 있죠.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한 후에 바로 아래에 있는 룰렛의 START버튼을 누르면 경품에 응모할 수 있어요. 룰렛을 돌리면 언제나 기대하게 되어 설레는 거 있죠.

 

 

룰렛을 1일 1회만 돌릴 수 있기 때문에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 개인별로 응모 횟수를 제어할 수 있겠죠.

 

 

프로미캠핑월드 동영상을 끝까지 시청하고 룰렛을 돌렸어요. 두근두근~ 아쉽게도 꽝이 나왔네요. 베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를 기대했는데~~

 

 

DB손해보험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면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고 하니 내일 또 돌리면 되겠죠. ㅋㅋ 중복 당첨은 안 되니 원하는 것이 당첨될 때까지 도전하지 마시고요.

 

 

메타버스의 게더타운 「프로미타운」 방문

 

이제 바로 다음 메타버스 이벤트에 참여하러 가 보겠습니다.

 

 

프로미타운은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프로미타운 가기」(바로가기) 버튼을 누르면 연결되는 메타버스 이용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이번에는 PC로 접근하는 게 좀 더 수월하니 참고하세요.

 

 

제페토와 같은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는 특별히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접근할 수 있어 편한데요. 간단하게 캐릭터 설정을 하고 게더타운에 입점한 「프로미타운」을 방문하게 됩니다.

 

 

2호선 선릉역에서 DB금융센터 가는 길 안내에 따라서 화살표로 이동을 했어요. 혹시 길을 잃어버리거나 안내를 받고 싶으면 키보드의 X를 누르면 된답니다. 그럼 어디 한번 입장해 볼까요.

 

 

메타버스 속 DB손해보험을 보니 너무 반가운 거 있죠. 개인적으로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서 더 그런 것 같아요. 혹시 방명록을 남기려면 좌측에 방명록 캐릭터에 부캐를 이동시켜 X를 누르면 됩니다.

 

 

DB손해보험에서 고객센터로 입장을 해보니 개인적으로 가입한 보험도 있고 다양한 보험 꿀팁으로 도움을 받을 수도 있었습니다.

 

 

DB손해보험 관리부서에 들어가서 직원들은 어떻게 일하는지 보려고 했는데요. 출입구에서 패스워드를 몰라 못 들어갔어요. ㅠㅠ 메타버스에서 일하는 분들이 부럽네요.

 

 

DB손해보험 내부로 입장을 하니 생각보다 공간이 넓었어요. DB금융센터 1층 로비에서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먼저 브랜드관과 도전 이벤트가 보였어요. 그럼 어떤 이벤트가 있는지 입장해 볼까요. 쉽고 간단하게 완료할 수 있는 보물찾기 이벤트부터 해보겠습니다.

 

 

화면 좌측에 보이는 접속자 목록에서 ‘참착한간편건강보험’ 캐릭터를 찾아 Follow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그 캐릭터가 있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어요.

 

 

이렇게 ‘참착한간편건강보험’ 캐릭터를 찾아왔습니다. 여기서 함께 스크린샷을 찍어 인스타에 #프로미타운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면 베스킨라빈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고 해요. 룰렛에서 못 받았었는데 여기서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을 받게 되네요~ ㅋㅋ

 

 

이제 DB금융센터로 다시 돌아와서 도전 이벤트에 참여해보겠습니다. 키보드 화살표로 이동해 문 앞에 가까이 서 있으면 입장이 됩니다.

 

 

도전 이벤트에 입장하기 전에 좀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고 싶으면 엘리베이터 앞에 있는 캐릭터에 부캐를 위치시키고 PC 키보드의 X를 누르면 위와 같은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에 있는 게더타운 「프로미타운」의 이벤트는 OX퀴즈, 미로찾기 등 매주 달라지는데 오늘은 미로게임이네요. 미션클리어를 하려면 약간의 인내심이 필요하지만 은근 승부욕을 자극하는 거 있죠.

 

 

같은 곳을 계속 뱅뱅 돌고 미로 출구를 찾기가 쉬운 일이 아닌데요. 미로 곳곳에서 힌트를 찾아볼 수 있어요. 가장 결정적인 힌트는 바로 이것이라고 합니다. 한 번 잘 읽어 보시고 여러분도 꼭 클리어 해 보시기 바랍니다!

 

 

미로찾기 게임을 클리어했더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이동되었어요. 개인적으로는 삼성 비스포크 슬림 청소기보다는 애플 에어팟 3세대가 되었으면 좋겠어요.ㅋㅋ

 

 

제페토 앱으로 메타버스 직접 경험

 

메타버스를 직접 경험하기 위해 필요한 방법은 스마트폰에 제패토 앱을 설치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두 번째 메타버스 이벤트는 제패토 앱을 설치해야 응모할 수 있어요.

 

 

메타버스 체험도 체험이지만 DB손해보험에서 마련한 메타버스 이벤트로 받을 수 있는 경품에 놀랐어요. 다이슨 드라이어와 애플 에어팟 3세대를 받을 수 있다니 무척 기대가 되는 거 있죠.

 

 

스마트폰에서 구글 play스토어나 애플의 앱스토어에서 제패토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앱을 설치하는 것은 누워서 떡 먹기죠.

 

 

스마트폰에 다운로드한 ZEPETO(제페토)를 실행하면 다양한 남녀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어요. 자신의 부캐를 선택하는 것이니 굳이 성별을 따질 필요 없이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하면 되겠죠.

 

 

다음은 캐릭터의 이름과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되는데 되도록이면 생년월일은 정확하게 입력하는 게 좋겠죠. 그래야 메타버스에서 적합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받는데 도움이 되겠죠.

 

 

캐릭터를 선택하고 꾸밀 수도 있기 때문에 캐릭터를 안전하게 저장해야겠죠.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 계정이나 그 밖의 방법으로 저장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만들어 놓은 계정이 있어 그래로 유지했어요.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나면 출첵에 따라 코인을 보너스로 받는데 제페토 앱 내에서 부캐를 꾸밀 수 있는 패션이나 다양한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답니다.

 

 

프로미캠핑월드는 DB손해보험 이벤트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프로미캠핑월드 가기」(바로가기)을 누르거나 제페토 앱에서 프로미 캠핑 월드(붙여 쓰면 안됨)를 입력해서 플레이를 누르면 입장할 수 있어요.

 

 

핑구야날자의 부캐가 스카이 다이빙을 하면서 프로미캠핑월드로 입장을 준비하고 있어요. ㅋㅋ 졸라 재미있으니 여러분도 빨리 해보세요. ㅋㅋ

 

 

드디어 메타버스 속 프로미캠핑월드에 입장했어요. 헤드셋을 쓰고 화면 하단에 있는 마이크를 켜면 대화도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카메라 버튼을 이용해 셑카도 촬영할 수 있답니다.

 

 

화면을 상하좌우로 움직여서 주변을 살펴보니 프로미갬핑월드 입구가 보이는 거 있죠. 메타버스라고 무단횡단하지 말고 안전하게 건널목으로 건너야겠죠.

 

 

프로미캠핑월드에 입장해 보니 볼거리도 많고 잘 꾸며 놓은 거 있죠. 이미 도착한 분도 있어 말을 걸어 볼까 했는데 용기가 ㅋㅋ 주위를 둘러보니 캠핑 갈 때 꼭 챙겨야 할 필수품 3가지 안전수칙이 보이는 거 있죠.

 

 

안전수칙 게시판에 가까이 가서 화면 좌측 상단에 있는 셀카 모드 버튼을 누르고 우측 중앙에 있는 촬영 버튼을 눌러 찰칵~ ㅋㅋ 미션 클리어~ 아니지 인스타그램에 남겨야지 ㅋㅋ 좀 더 둘러보면 프로미캠핑월드 맵 곳곳에 있는 안전수칙 표지판을 찾아볼 수 있어요.

 

 

촬영버튼을 누르고 나면 공유 버튼이 보입니다. 그럼 인스타그램을 선택하고 해시태그로 #프로미캠핑월드 를 입력하고 저장을 누르면 경품 응모 끝~ 어려운 것 같아도 막상 해보면 쉬워요.

 

 

당첨확률을 높이는 방법은 맵 구석구석 다양한 안전수칙 표지판을 찾아 인증을 많이 하면 되겠죠. 이렇게 두 번째 이벤트를 참여하다 보면 메타버스를 자연스럽게 경험하게 되니 1석2조 아니겠어요.

 

DB손해보험 메타버스에 JOIN!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DB손해보험이 마련한 메타버스 이벤트로 다이슨 드라이어, 애플 에어팟3세대, 삼성 비스포크 청소기 등 대박 상품도 욕심이 나지만 메타버스에 대한 개념과 체험을 할 수 있어 유익했습니다. 자녀들과 함께 메타버스를 경험해 보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이벤트 기간은 11월22일(월) ~ 12월17일(금) 까지 입니다.

 

 
 

차량공기청정기와 마스크가 필수품!! 미세먼지 보험까지 등장하는 세상

차량공기청정기와 마스크가 필수품이 되어 버린 요즘 외출이 쉽지 않네요. 더구나 최근에는 DB손해보험다이렉트에서 미세먼지 보험까지 판매가 되고 있어 놀랐습니다. 뉴스에서 기상캐스터의

jongamk.tistory.com

CES2022 LG전자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를 활용한 체험공간!! 하이브리드방식으로 참가

 

CES2022 LG전자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를 활용한 체험공간!! 하이브리드방식으로 참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2022는 직접 참관할 수 있는 것을 기대했던 분들은 급박하게 돌아가는 위드 코로나 정국 때문에 아쉽게 되었습니다. 2019년도에 두 번째 CES에 참관했던 것이 큰

jongamk.tistory.com

게이밍 헤드셋 중 유선을 찾는다면 로지텍 G PRO X 헤드셋!! G HUB 연결방법 및 EQ 프로파일 사용도

 

게이밍 헤드셋 중 유선을 찾는다면 로지텍 G PRO X 헤드셋!! G HUB 연결방법 및 EQ 프로파일 사용도

게이밍 헤드셋 로제텍 G PRO X 헤드셋은 무선보다 유선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좋은 모델입니다. 유선은 충전을 하지 않고 바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어 접근성이 높고 미묘한 음질과 안정적인 연결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