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화웨이 폴더블폰 메이트 X2 5G의 디자인과 카메라의 장점!! 결국 미국의 무역 제재 탈출이 관건

by 핑구야 날자 2022. 2. 14.
반응형

화웨이가 예전에 출시했던 폴더블폰 메이트 X2 5G의 디자인을 보면 기대 이상으로 매력적이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물론 갤럭시Z 폴드와 비슷한 접히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선입견을 갖지 않을 수 없습니다. 더구나 미국의 무역 제재가 여전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로 힘든 상황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이해관계나 상황이 있지만 중국에서는 폴더블폰을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 궁금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물론 이전에도 중국의 다른 폴더블폰을 소개했는데 일부 제품에서 문제가 발생해 이슈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화웨이 폴더블폰 메이트 X2 5G에 대해 한번 더 정리해 보겠습니다.

 

 

화웨이 폴더블폰 메이트 X2 5G 디자인

 

화웨이는 미국의 무역 제재에도 불구하고 고급형 메이트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Z폴드2를 출시와 함께 준비를 했지만 여러 가지로 어려운 상황이죠.

 

 

 

미국의 무역 금지는 계속되고 있고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더욱 어려운 상황에 놓이고 있습니다. 화웨이 메이트 X2 5G는 삼성 갤럭시Z 폴드2와 유사해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화웨이가 차기 폴더블 스마트폰을 얼마나 지속적으로 출시하게 될 지는 불분명합니다. 힘든 상황에서도  포기할 수 없기 때문에 화웨이는 메이트 X2를 공개했으나 삼성에 비해 만족스럽지 않다는 평가입니다.

 

 

메이트 X2의 디자인은 화웨이의 플래그십 스마트폰과 갤럭시Z 폴드2를 조합한 디자인의 느낌을 갖게 합니다. 랜더링 이미지로만 봤을 때는 나름 괜찮아 보였는데요.

 

 

막상 출시하고 실물을 화웨이 홈페이지에서 보니 갤럭시Z 폴드에 상당히 가까운 디자인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여러분이 보시기에는 어떤지요.

 

 

메이트 X2 5G 카메라

 

아무래도 요즘에는 최신 스마트폰이 출시되면 카메라 기능에 대해 먼저 확인하게 되는데 그만큼 제조사들도 카메라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기도 합니다.

 

 

전면 카메라는 1600만 화소 셀카 카메라(광각, f/2.2)를 탑재하였으며 해상도는 최대 4608 x 3456 픽셀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비디오 해상도 최대 2512 x 1080 픽셀 지원합니다.

 

 

전면 카메라 캡처 모드 인물, 파노라마, AR 렌즈, 타임랩스, 동영상, 필터, 스티커, 스마일 캡처, 거울 반사, 오디오 제어, 타이머 등을 제공합니다.

 

 

후면카메라는 5000만 화소의 울트라 비전 카메라(광각, f/1.9 조리개, OIS), 1600만 화소 시네 카메라(초광각, f/2.2 조리개) 그리고 1200만 화소 망원 카메라(3배 광학 줌, f/2.4 조리개, OIS)와 800만 화소 슈퍼 줌 카메라(10배 광학 줌, f/4.4 조리개, OIS)을 탑재하였습니다.

 

 

AF를 지원하며 자동 초점 모드를 제공해 위상 초점, 대비 초점을 지원하고 줌 모드는 디지털 줌, 광학 줌, 하이브리드 줌 을 지원합니다.

 

 

이미지 해상도 최대 8192 x 6144 픽셀 지원하고 비디오 해상도 최대 3840 x 2160 픽셀을 지원합니다. 그 밖에 후면 손전등 LED 플래시를 지원합니다.

 

 

후방 카메라 캡처 모드 스토리 크리에이터, 트래킹 샷, 스테디 샷, 오디오 줌, 고해상도, 타임랩스, 초광각 렌즈, 조리개, 듀얼 뷰 동영상, 야간, 매크로, 인물, 프로, 슬로우 모션, 파노라마, 모노크롬, 라이트 페인팅 , HDR, 필터, 스티커, 문서, 마스터 AI, 동영상, 4D 예측 초점, 울트라 스냅샷, 스마일 캡처, 오디오 제어, 타이머, 버스트 촬영 등을 지원하니 참고하세요.

 

 

최신 폴더블폰은 아니지만 화웨이의 폴더블폰 메이트X2 5G의 디자인과 카메라를 살펴보았는데요. 화웨이 P50 포켓도 출시하며 미국의 무역 제재가 완화되기를 기다리고 있는 화웨이가 차기 최신 스마트폰은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 궁금해집니다.

 

블랙베리 스마트폰 역사 속으로!! 쿼티(QWERTY) 자판 대신 자동차 보안 관련 시장 집중

 

블랙베리 스마트폰 역사 속으로!! 쿼티(QWERTY) 자판 대신 자동차 보안 관련 시장 집중

블랙베리는 유니크한 디자인과 쿼티(QWERTY) 자판으로 애착을 같는 마니아 층이 형성되기도 했습니다. 아이폰이 등장하기 전까지는 외화에서 자주 등장하며 한 번쯤 사용해 보고 싶은 스마트폰으

jongamk.tistory.com

갤럭시S22 울트라를 제외한 모델의 배터리 용량 감소!! 갤럭시S22 출시일 가장 빠른 모델은?

 

갤럭시S22 울트라를 제외한 모델의 배터리 용량 감소!! 갤럭시S22 출시일 가장 빠른 모델은?

갤럭시S22 울트라를 포함한 갤럭시S22 플러스와 갤럭시S22가 공식 공개를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아마도 웬만한 스펙이나 디자인에 대해서는 이미 알려진 바와 같아 실물을 보는 차이일 뿐이 아닐

jongamk.tistory.com

라이카폰 화웨이 P9 2주 사용기 – 최신스마트폰 중 사용할수록 마음에 든 카메라렌즈

 

라이카폰 화웨이 P9 2주 사용기 – 최신스마트폰 중 사용할수록 마음에 든 카메라렌즈

회웨이 P9사용기를 통해서 최신스마트폰의 스마트폰카메라렌즈가 어떻게 바뀌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화웨이P9을 비롯해 최신스마트폰의 후면카메라가 듀얼렌즈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국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