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15 스펙 중 망원카메라 탑재 기대해도 되는 근거가 있나?

by 핑구야 날자 2022. 4. 18.
반응형

아이폰15에 대한 정보는 아직 많지 않지만 애플이 최신 아이폰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일부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애플의 공식적인 소식이 아니지만 나름 근거가 있어 신빙성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해외 IT매체들을 통해 전해지는 소식 중에는 그동안 꾸준히 기대하거나 언급되어 온 스펙들에 대한 기대도 섞여 있습니다. 아이폰15 라인업의 후면카메라에 망원렌즈가 탑재될 것이라는 소식인데요. 아이폰7 플러스에서도 망원렌즈를 장착했기 때문에 아이폰15가 처음은 아닙니다. 아이폰15 라인업은 2023년 2분기에 생산하기 시작한다고 하니 조금씩 기대를 하게 됩니다.

 

 

최초 듀얼카메라 아이폰7 플러스의 망원카메라

 

현재 아이폰13을 사용하고 있으니 2007년도에 출시한 아이폰7 플러스 스펙을 찾아보면서 세월이 벌써 많이 지났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폰15 라인업에 망원카메라를 장착한다고 해서 처음이 아닌가 생각하는 분도 있을 텐데요. 아이폰7 플러스에 망원카메라가 장착되었답니다.

 

 

아이폰7 플러스의 스펙 중 후면 카메라를 보면 듀얼카메라를 장착했죠, 제가 기억하기로는 아이폰이 처음 듀얼렌즈를 장착한 모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이폰7 플러스의 후면카메라는 1,200만 화소로 35 mm 환산 28mm 초점거리를 기본 카메라로 설정하고 별도로 35mm 환산 56mm 초점거리를 가지고 있도록 설정해 망원 카메라로 탑재하게 되었죠.

 

 

망원 카메라는 2배 광학 줌과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최대 10배 디지털 줌을 지원합니다. 그밖에 아이폰7 플러스의 듀얼 렌즈의 시차와 소프트웨어의 피사체 감별 기능으로 피사체를 돋보이게 하는 배경 흐림 효과 기능도 있습니다.

 

 

아이폰15 라인업에 추가될 망원카메라

 

애플 관련 소식을 전하는 업계에 따르면 한국의 대형 OIS 및 자동 초점 액추에이터 공급업체가 애플과 계약을 체결했다고 합니다.

 

 

2021년 미국에 본사를 둔 회사가 자화(Jahwa)를 방문했으며 일부는 OIS 모듈 제조업체가 새로운 제조 시설을 건설하는데 1억 5,500만 달러 이상을 지출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애플의 아이폰15와 함께 새로운 망원 카메라 출시 투자 규모와 애플이 종종 공급업체에 필요에 따라 생산 라인을 구축하도록 요청한다는 사실을 감안할 때 두 회사가 협력하기 시작했다는 신빙성 있는 의미입니다.

 

 

자화가 삼성에도 OIS 모듈을 공급하고 있다는 점도 흥미로운 부분입니다. 아이폰15의 망원 장치에 사용되는 것으로 여겨지는 새로운 카메라 하드웨어는 2023년 아이폰15 라인업에 맞춰 출시되며 동년 2분기에 생산을 시작합니다.

 

 

물론 이러한 소식으로 애플이 잠망경 망원 카메라를 포함하기로 결정했다는 의미는 아닐 수 있지만 지금보다 더 발전된 줌 카메라가 작업 중이라는 것은 충분한 가능성이 있다고 봐야겠죠.

 

아이폰14프로 노치와 카메라 범프 그리고 회로도를 기대를 포함한 윤곽

 

아이폰14프로 노치와 카메라 범프 그리고 회로도를 기대를 포함한 윤곽

아이폰14 프로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소식이 전해지면서 달라진 점에 대한 정보가 확실한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통상 아이폰 출시가 임박해질수록 해외IT 매체들이 예측하는 내용들이 실

jongamk.tistory.com

애플의 접히는 아이폰 9인치의 진실? 예상보다 출시는 1년 더 늦어져 그렇다면 언제?

 

애플의 접히는 아이폰 9인치의 진실? 예상보다 출시는 1년 더 늦어져 그렇다면 언제?

애플은 접히는 아이폰을 왜 출시하지 않을까? 아이폰 유저들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유저들도 궁금한 부분일 텐데요. 예전에 관련하여 포스팅으로 소식을 전했듯이 접히는 부분의 주름을 해결

jongamk.tistory.com

예상 밖 소식 아이폰14 프로 맥스 후면 카메라 범프와 함께 0.2mm 더 커진다니

 

예상 밖 소식 아이폰14 프로 맥스 후면 카메라 범프와 함께 0.2mm 더 커진다니

아이폰14 프로 맥스 출시를 앞두고 해외IT 매체를 통해 다양한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최신 아이폰의 가장 큰 변화 중에 하나는 디자인으로 개인적으로 기대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특히 후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