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14프로 노치와 카메라 범프 그리고 회로도를 기대를 포함한 윤곽

by 핑구야 날자 2022. 4. 10.
반응형

아이폰14 프로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소식이 전해지면서 달라진 점에 대한 정보가 확실한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통상 아이폰 출시가 임박해질수록 해외IT 매체들이 예측하는 내용들이 실물과 유사한 경우가 많은 편입니다. 아무리 보안에 철저한다고 해도 비밀은 새 나가기 마련이기도 하거든요. 좌우지간 2022년도의 아이폰 출시를 앞두고 가장 관심을 갖게 되는 것은 디자인의 변화입니다. 아이폰14의 디자인 변화의 가장 큰 꼭지는 2개로 노치의 사이즈 축소와 후면 카메라 범프의 두께입니다. 노치는 줄어드는 대신 스크린 점유율은 높아지고 아이폰14의 두께는 약간 더 두꺼워지게 되겠죠.

 

 

아이폰14 프로 사이즈와 노치의 변화?

 

아이폰은 안드로이드폰에 비해 사이즈를 키우는데 다소 늦은 편입니다. 4인치대 아이폰을 꽤 오랫동안 지속했지만 결국 전체적인 흐름에 편승하지 않을 수 없었죠.

 

 

신제품 아이폰은 아이폰13 프로 라인업과 마찬가지로 올해는 6.1인치 아이폰14 프로와 6.7인치 아이폰14 프로 맥스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이 페이스ID 카메라에 변경 사항을 도입하고 있기 때문에 아이폰14 프로 모델과 표준 아이폰14 모델 간에 몇 가지 주요 디자인 차이가 있다는 소문은 있습니다.

 

 

아이폰14 프로 모델에는 노치 대신 두 개의 디스플레이 컷아웃이 포함된다고 합니다. 알약 모양의 컷아웃에는 페이스 ID 도트 프로젝터 및 기타 페이스 ID 구성 요소가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원형 컷아웃에는 전면 카메라가 들어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폰에 노치가 없어지는 것은 아니고 대폭 축소가 된다는 것이 맞는 표현입니다. 따라서 아이폰14 프로 모델에는 계속 표준 노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14 프로의 카메라 펌프

 

모든 아이폰14 모델의 경우 후면 카메라는 애플이 카메라 범프를 제거할 수도 있고 유지할 수 있다는 예상이 분분하기 때문에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디만 최근에는 카메라 범프를 유지하며 오히려 0.2mm 더 두꺼워진다는 쪽으로 기우는 듯합니다. 만약 카메라 범프가 없어진다면 렌즈, 플래시 및 LiDAR 스캐너가 후면 유리와 같은 높이에 놓이게 되겠죠.

 

 

아이폰14 프로 모델의 카메라는 4800만 화소 카메라와 8K 동영상 녹화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며 망원 렌즈에도 약간의 개선이 있을 수 있으며 더 나은 초광각 카메라를 볼 수 있습니다.

 

 

4800만 화소 광각 카메라, 망원 렌즈 개선, LiDAR 스캐너는 계속해서 아이폰14 프로에 유지됩니다. 그밖에 애플은 더 빠른 연결 속도와 연결 개선을 갖춘 최초의 10기가비트 5G 모뎀인 퀄컴 스냅드래곤X65 5G 칩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 14 프로 맥스 너비는 77.58mm로 13 Pro Max의 너비 78.1mm와 거의 동일합니다. 높이는 160.7mm로 13 Pro Max와 같은 높이이며 두께는 7.85mm로 iPhone 13 Pro Max(7.65mm)보다 약간 더 두꺼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카메라 범프의 두께는 iPhone 13 Pro Max의 3.60mm에서 4.17mm로 증가합니다. 카메라 범프의 크기도 현재 너비 35.01mm에서 36.73mm, 높이 36.24mm에서 38.21mm로 각 방향으로 약 5% 확장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 14 프로의 경우 iPhone 13 Pro와 동일한 너비 71.45mm, 높이 147.46mm로 측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두께는 7.85mm로 카메라 범프가 더 두드러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 자급제 얼마나 저렴할까?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변형된 최신 갤럭시S20 FE 출시!! 스펙을 유지하고도 가격을 20만원 내린 이유는 뭘까?

 

변형된 최신 갤럭시S20 FE 출시!! 스펙을 유지하고도 가격을 20만원 내린 이유는 뭘까?

갤럭시S20 FE가 변형된 상태로 출시를 하면서 가격을 20만원 내리는 이유는 뭘까요. 더구나 스펙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말이죠. 그리고 현재는 갤럭시S22 시리즈의 꿀물도 남아 있는데 말이죠. GOS이

jongamk.tistory.com

애플의 접히는 아이폰 9인치의 진실? 예상보다 출시는 1년 더 늦어져 그렇다면 언제?

 

애플의 접히는 아이폰 9인치의 진실? 예상보다 출시는 1년 더 늦어져 그렇다면 언제?

애플은 접히는 아이폰을 왜 출시하지 않을까? 아이폰 유저들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유저들도 궁금한 부분일 텐데요. 예전에 관련하여 포스팅으로 소식을 전했듯이 접히는 부분의 주름을 해결

jongamk.tistory.com

신제품 TV 엘지 올레드 에보(OLED evo) 라인업 특징!! 77인치 등 TV대형화 뚜렷 그렇다면 가격은?

 

신제품 TV 엘지 올레드 에보(OLED evo) 라인업 특징!! 77인치 등 TV대형화 뚜렷 그렇다면 가격은?

LG전자가 TV 신제품을 엘지 올레드 에보(OLED evo) 라인업을 전면에 배치하였습니다. 해마다 초대를 받아 직접 최신 TV들의 특징과 디자인을 볼 수 있었는데 이 놈의 코로나 때문에 내년에나 그럴 수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