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싸인오케이 전자서명 기술로 종이계약 사라져!! 전자서명만들기로 전자근로계약서 작성하기 쉬워져

by 핑구야 날자 2022. 8. 30.
반응형

전자서명만들기로 쉽게 전자근로계약서를 작성할 수 있는 싸인오케이의 전자서명 기술이 기업 문화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기업은 비용과 시간의 싸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대면으로 작성해야 하는 각종 종이계약서 때문에 업무 효율성이 낮아지고 이에 따른 인건비 상승으로 기업의 경쟁력에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또한 종이로 된 근로계약서를 비롯한 각종 계약서들은 습기나 화재 등의 위험으로부터 관리를 해야 하기 때문에 오래된 기업일수록 관리 비용에도 부담이 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싸인오케이가 제공하고 있는 전자서명을 통한 전자근로계약서나 각종 계약서가 대안이 될 수 있지 않을까요.

 

 

전자서명 만들기 해 보니 너무 쉬워

 

싸인오케이 전자결제 서비스를 소개하기 전에 전자서명만들기를 만들어 보았어요. PC와 스마트폰에서 모두 가능한데 먼저 스마트폰으로 전자서명 만들어 보았습니다.

 

 

 

네이버나 다음 또는 구글에서 싸인오케이를 조회하면 싸이오케이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어렵지 않죠. 그러면 반은 한 겁니다.

 

 

무료로 시작하기를 누르고 체험을 해 보셔도 되지만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도 체험해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화면을 더 아래로 내려보세요.

 

 

그러면 가입없이 체험하기 버튼이 보입니다. 일단 먼저 무료도장만들기를 해보면 전체적인 서비스가 얼마나 쉬운지 알 수 있답니다.

 

 

도장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본인이 원하는 무료 도장을 만들수 있어요. 이렇게 쉬운 줄 몰랐을 겁니다. 세상 참 많이 종하지고 편해졌죠.

 

 

서비스는 서명그리기, 서면만들기, 일반도장 그리고 법인도장이 있는데요. 자신의 이름을 입력하고 일반 도장 버튼을 누릅니다. 다양한 종류의 도장이 만들어지는데 원하는 도장을 선택하고 저장하기를 누릅니다.

 

 

만든 서명을 메일로 보내거나 다운로드해서 이용하면 되겠죠. 도장만들기 너무 쉽죠. 그리고 원하는 문서에 도장을 사용하면 끝~ 싸인오케이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무료서비스를 포함해서 참고해 보세요.

 

종이계약 뭐가 문제일까?

 

각 기업에서 기업과 개인 그리고 기업과 기업 사이에 계약을 할 경우 종이계약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여전합니다. 계약서마다 도장 찍고 간지도 찍고 여간 불편한 게 아닙니다.

 

 

전자근로계약서를 비롯해 계약에 따라서는 등기, 택배들을 이용하는 경우도 있어 발송비나 교통비 등이 들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정말 원시적인 계약 방법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그리고 종이계약을 하는 과정이 전자계약에 비해 번거롭기 때문에 업무가 되고 인건비도 들어가게 되어 기업에서는 생산성 떨어지는 일이 되기도 하죠.

 

 

종이 계약 서류가 얼마 없을 때는 괜찮지만 계약 사유가 많아지면 보관 장소와 관리로 인해 추가 비용이 소요됩니다. 보안도 중요하기 때문에 여간 신경 쓰이는 게 아닙니다. 문제가 되거나 필요한 서류를 찾을 때 소요되는 시간도 인건비 낭비요소 중에 하나죠.

 

전자계약을 하면 달라지는 것은?

 

전자계약은 이메일이나 메신저로 필요한 서류를 주고받을 때 신속하게 마무리할 수 있어 시간 절약은 물론 비용 절감이 되죠. 통계에 따르면 교통비, 출장비, 종이, 인쇄비 등 종이계약의 90% 이상 비용이 절감된다고 해요.

 

 

개인적으로 전자계약은 종이계약의 단점을 보완해 시간과 비용 그리고 인건비를 절약해 기업의 경쟁력을 높여 주기 때문에 추천하고 싶습니다.

 

 

전자계약은 분실이나 보관  그리고 보안에 강하기 때문에 업무효율성을 높이고 책꽂이에 빽빽하게 있던 각종 계약서를 PC나 스마트폰에서 쉽게 찾을 수 있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전자계약이 법적으로 가능한 지 위변조를 비롯한 보안에 취약하지 않은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비용은 많이 들지 않은지 걱정이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럼 싸인오케이 서비스는 어떨까요?

 

 

여러분이 잘 알고 있는 IBK기업은행, 롯데건설, 한화솔루션 등 많은 기업들이 싸인오케이의 전자계약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답니다. 이 정도면 충분히 검증되었다고 볼 수 있겠죠.

 

간편서명으로 간단하게 상대방 서명 받는 방법

 

솔직히 종이계약만큼 쉬운 것은 없습니다. 그런데 전자계약 서비스를 도입하면 무엇보다 어렵지 않을까? 종이계약처럼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하는데~ 뭐 이런 우려를 할 수도 있습니다.

 

 

싸인오케이의 전자계약 서비스를 사용해 보니 이건 너무 쉬워서~ 별도의 교육이 필요 없을 정도로 접근성이 높은 UI와 UX에 놀랐습니다. 물론 검토자 기능도 제공되기 때문에 실수를 미연에 막을 수도 있어요.

 

 

전자계약 서비스를 사용하기도 전에 겁먹을 필요가 없더라구요. 기존에 사용하던 계약서류를 업로드하고 서명방식과 영역을 설정하여 서명 후 발송하면 끝이죠. 대박~~ 

 

 

전자계약의 법적 효력은 걱정하지 않아도 되더라구요. 이미 전자서명법 제3조에 종이계약과 동일한 법적효력을 갖는다고 되어 있으니까요. 개인은 통신사 인증을 통한 본인인증으로 기업은 공동인증서로 사용하면 됩니다.

 

 

싸인오케이에서 제공하거나 사용중인 계약서를 선택합니다. 개인 정보 활용 동의서를 선택해 카톡으로 상대방에게 송신을 합니다. 어렵지 않죠.

 

 

상대방에게 카톡으로 전달된 개인 정보 활용 동의서에 대한 내용입니다. 받은 사람은 문서 확인 후 서명하기 버튼을 눌러 상대방이 보낸 문서를 확인하고 서명을 하면 됩니다.

 

 

위에서 설명한 전자서명 만들기를 통해 위의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전자서명을 합니다. 그리고 메일로 첨부해선 회신을 합니다. 특히 요즘같은 비대면 시대에는 너무나 유용한 방법이죠. 종이서류라면 얼마나 번거롭겠어요.

 

 

메일로 보내 준 개인 정보 활용 동의서와 함께 첨부된 문서이력보고서를 확인하면 끝입니다. 인사담당자는 직원들에게 각종 서류를 대량으로 보낼 수도 있으며 메일로 편하게 받아 정리 및 관리하기 쉽고 상대방은 회사에 방문하지 않아도 되는 윈윈시스템이겠죠.

 

 

싸인오케이의 전자계약 서비스는 각종 계약서에 입력한 데이터를 추출할 수도 있고 완료된 계약서를 일괄로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문서에는 위변조 및 시점확인도 가능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비대면으로 진향되는 전자계약서임으로 증거능력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필요한데 싸인오케이는 작성한 시점을 확인할 수 있고 서명유효성검증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슷한 전자계약서비스를 하고 있는 업체들과의 비교표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싸인오케이가 다양한 문항에서 경쟁력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무료 서비스 먼저 사용해 보면 어떨까?

 

싸인오케이의 전자계약 서비스를 사내에 도입을 하기 위해서는 PT를 받아 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기안을 올리기 전에 미리 사용해 보고 검토하는 게 어떨까 싶네요.

 

 

싸인오케이는 프로모션 기간 중 가입하면 100건 무료 충전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좀 더 빨리 서둘러 무료 서비스를 사용해 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전자근로계약서가 많이 필요한 프렌차이즈 업계와 건설사 대상 이벤트도 진행 중이기 때문에 잘 활용하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프렌차이즈 대상 이벤트 바로가기

건설사 대상 이벤트 바로가기

 

싸인오케이 서비스를 쉽고 편하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추가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무료 서비스는 4가지입니다. 간편체험 신청하기, 무료도장 만들러 가기, 계약 및 보고양식 무료 제공 그리고 무료로 시작하러 가기 등입니다.

 

간편체험 신청하기

무료도장 만들러 가기

계약 및 보고양식 무료 제공

무료로 시작하러 가기

 

싸인오케이의 전자계약서비스를 사용해 보면서 추천하고 싶었던 부분은 기존 계약서를 그대로 업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부분입니다. 특히 서명이나 일반도장 또는 법인도장도 쉽게 만들수 있고 전자서명법 제3조에 의해 법적인 효력도 인정이 되기 때문에 아주 유용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워드, 한글PDF 그리고 이미지에 쉽게 넣을 수 있어 너무 편했어요.

 

 

여기에 서명방식과 영역을 설정해 바로 카카오톡으로 전송해 사용할 수 있어 너무 편했습니다. 기업에서 종이로 만든 계약서를 사용하고 있다면 보관과 보안 그리고 비용과 인건비를 절약할 수 있는 싸인오케이의 전자계약서비스로 교체해보면 어떨까요.

 

2022.08.26 - 스마트폰과 노트북 빠른 충전!! KOVOL Q-Pulse 기술 탑재된 2포트 USB 급속 충전기 140W의 특징

 

스마트폰과 노트북 빠른 충전!! KOVOL Q-Pulse 기술 탑재된 2포트 USB 급속 충전기 140W의 특징

스마트폰과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좀 더 빠르게 충전해야 하는 상황이 있기 마련인데요. KOVOL은 자체 Q-Pulse 기술을 탑재한 USB 급속충전기 140W(GaN III PD 3.1)를 비롯한 다양한 USB PD 라인업을 갖추고

jongamk.tistory.com

2022.07.27 - 갤럭시S23 울트라 sub-6 캐리어 어그리게이션으로 5G 성능 개선과 기대되는 기능?

 

갤럭시S23 울트라 sub-6 캐리어 어그리게이션으로 5G 성능 개선과 기대되는 기능?

삼성전자의 새로운 스마트폰 중에 플래트 스타일의 갤럭시S23 울트라 및 갤럭시S23과 갤럭시S23 플러스에 대한 소식이 지속적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갤럭시Z 플립4와 같은 폴더블폰을 선호하지

jongamk.tistory.com

2022.07.24 - 아이폰15 프로 맥스 후면 카메라 줌 얼마나 업그레이드 될까?

 

아이폰15 프로 맥스 후면 카메라 줌 얼마나 업그레이드 될까?

아이폰15 프로 맥스는 2023년 출시가 될 텐데 성급한 빅마우스들에 의해 다양한 소식과 예상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폰15 프로 맥스부터 폴더블폰이 출시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