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S23 울트라 종류별 크기와 디스플레이 사이즈와 해상도 갤럭시S22와 차이는?

by 핑구야 날자 2022. 9. 22.
반응형

갤럭시S23 울트라가 갤럭시S23 라인업 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데요. 좀 더 부드러운 스타일을 좋아하는 분들은 갤럭시S23 이나 갤럭시S23 플러스를 선택하겠지만 가격적인 부담을 뒤로한다면 단연 갤럭시S23 울트라를 선호합니다. 최근에는 롤러블폰 또는 슬라이드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LG 롤러블폰에 대한 사진이나 실제 사용 후기가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물론 LG 롤러블폰은 공식 판매가 된 모델은 아니지만 그만큼 관심이 높은 게 아닌가 싶습니다. 아쉽게로 LG 롤러블폰의 디스플레이도 갤럭시Z 플립4나 갤럭시Z 폴드4 처럼 디스플레이 주름은 피할 수 없었나 봅니다. 롤러블폰은 주름이 없을 줄 알았는데~~ 삼성이 만들면 어떻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갤럭시S23 크기와 디스프레이 변화는?

 

삼성전자가 갤럭시S23에 대한 사이즈와 디스플레이에 대해 공식적인 언급은 좀 더 시간을 필요로 하겠지만 거의 근접한 수준으로 여겨지는 소식이 있어 정리해 보았습니다.

 

 

해외IT 매체에 소개된 갤럭시S23 시리즈의 사이즈와 디스플레이에 대한 정보는 전작과 유사해 보였습니다. 급격한 사이즈 변화는 기대하기 힘들기 때문에 당연한 것이겠지요.

 

 

물론 이미 삼성전자의 갤럭시S23 울트라에 대한 사이즈는 쉽게 확인할 수 있을 정도로 알려진 정보가 있지만 갤럭시S23과 갤럭시S23 플러스와 함께 비교해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삼성 갤럭시S23은 갤럭시S22보다 더 컴팩트한 스타일이거나 갤럭시S23 울트라의 사이즈가 좀 더 커지길 바라는 니즈를  완벽하게 충족시키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갤럭시 슬라이드폰을 기다려야 할 것 같아요.

 

 

위의 표에서 보는 바와 같이 갤럭시S23시리즈의 크기는 전작과 비교해 두께는 변함이 없고 크기만 느낌적 느낌 정도로만 커진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S23 시리즈의 디스플레이 사이즈와 해상도를 보면 전작과 차이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결국 물리적인 사이즈가 커졌다는 느낌이 확~ 들 정도의 변화가 아니라 약간 커진 느낌으로 바뀌는 것 같습니다.

 

 

애매한 갤럭시S 시리즈 라인업 스타일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 라인업을 없애면서 갤럭시S 라인업으로 통합시켜 현재 폴더블폰과 플래트폰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폴더블폰의 인기를 유지하고 있지만 아무래도 플래트 스타일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갤럭시S 시리즈 중에 갤럭시노트를 포함해 갤럭시S23 울트라로 이번에도 출시할 계획임은 분명해 보입니다. 그러나 갤럭시S 시리즈는 뭔가 콘셉트가 부조화스러워 보이지 않나요.

 

 

갤럭시S23 울트라의 각이냐 갤럭시S23 플러스의 라운드냐는 선택의 고민에 서 있게 하지만 S펜이나 각 스타일의 선호 여부에 따라서 선택은 나뉘는 것 같아요. 물론 가격적인 부분도 무시할 수 없겠죠.

 

 

따라서 갤럭시S23도 노트 스타일로 만들어 선택의 폭을 넓이고 갤럭시S23 플러스로 기존의 라운드 스타일을 축소하면 어떨까 싶기도 합니다. 아이폰의 디자인과 늘 비교되는 측면에서 노트 스타일의 확장이 좀 더 유리하지 않나 싶네요.

 

쿠팡에서 갤럭시S22 울트라 가격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S23 울트라 퀄컴3D 소닉 맥스 초음파 디스플레이 지문 센서 때문에 디자인이~

 

갤럭시S23 울트라 퀄컴3D 소닉 맥스 초음파 디스플레이 지문 센서 때문에 디자인이~

갤럭시S23 울트라를 기다리면서 스펙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갤럭시노트를 사용하던 분들이 더 많이 선호하기도 하지만 다른 모델에 비해서도 선호도가 높을 수밖에 없어 보

jongamk.tistory.com

갤럭시S23 울트라를 기다리지 않고 아이폰14 프로로 교체하는 이유 애플페이 때문일까?

 

갤럭시S23 울트라를 기다리지 않고 아이폰14 프로로 교체하는 이유 애플페이 때문일까?

아이폰14 프로를 선택하려는 분 중에 갤럭시S23 울트라를 기다리지 않는 이유가 있다면 무엇일까요. 한번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면 아이폰으로 옮기기 쉽지 않고 반대로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안

jongamk.tistory.com

갤럭시S25 디자인에서 버튼이 모두 사라질까? 갤럭시S23 출시도 안된 마당에~

 

갤럭시S25 디자인에서 버튼이 모두 사라질까? 갤럭시S23 출시도 안된 마당에~

갤럭시S23 출시도 안된 마당에 갤럭시S24를 넘어 갤럭시S25의 디자인을 예측하는 것은 다소 무리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만큼 기존 플래트 스타일의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갤럭시Z 플립4와 같은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