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서울시 영상 공모전 주제와 심사지표!! 제4회 2022 서울스타일 1인미디어 영상공모전 상금은?(Feat. 서울산업진흥원(SBA))

by 핑구야 날자 2022. 9. 27.
반응형

서울시 영상공모전은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였으며 서울시 서울산업진흥원(SBA) 주최로 열립니다. 초보 유튜버부터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편하게 서울스타일을 영상으로 담아내면 되기 때문에 접근성이 높습니다. 유튜브 공모전, 영상 공모전, 1인미디어 공모전 등 준비를 했던 분이라면 올해 찰영한 영상으로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서울시 영상 공모전의 공식 행사명은 「제4회 2022 서울스타일 1인미디어 영상공모전」입니다. 해마다 참석해서 참가상과 인기상을 수상했는데요. 막상 참여해보니 너무 쉬었어요. 올해도 서울스타일을 촬영하면 되는데 서울시내에서 촬영하면 모두 서울스타일이 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참여하면 될 것 같아요.

 

 

서울시 영상 공모전 주제 너무 쉬워요.

 

유튜브 공모전, 영상 공모전, 1인미디어 공모전을 아우르는 공모전이라고 해도 될 서울시 영상 공모전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고 하니 주제와 심사지표가 궁금해지겠죠.

 

 

 

해마나 서울시 서울산업진흥원(SBA)에서 개최하고 있기에 서울을 국내는 물론 해외에도 잘 알려지기를 바라는 의미를 담아내면 되는데요. 서울뿐만 아니라 각 지자체들도 했던 것으로 알고 있어요.

 

 

간단히 요약 정리하면 서울을 주제로 한 동영상 공모전 개최를 통해 다양한 서울을 소개하는 취지입니다. 서울시 새로운 슬로건 ‘동행·매력 특별시 서울’의 의미를 알리고 서울의 동행스토리와 글로벌 매력 도시 서울의 홍보와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이 이번 서울시 영상 공모전의 목적입니다.

 

 

서울시 영상 공모전의 주제를 크게 동행과 매력으로 나누어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아하~ 그렇구나 라고 바로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주제는 동행으로 상생도시 서울과 동행스토리라는 소주제로 촬영하면 됩니다. 우리네 주변에 쉽게 접할 수 있는 모습들이라 영상으로 담기 쉽지만 너무 의미를 부여하면 어려워질 수 있으니 가볍게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 주제는 매력으로 차밍 서울, 파인드 서울 그리고 유니크 서울이라는 소주제로 나뉘는데 개인적으로는 동행보다는 매력이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서울 동네 맛집, 숨은 명소, 생태공원 등을 찾아 자유롭게 촬영하면 되니 말이죠. 우리는 쉽게 가 볼 수 있지만 모르는 내외국인들에게는 좋은 볼거리가 되겠죠.

 

 

우리에게는 친숙한 경복궁도 외국인들에게는 원더플이잖아요. 특히 경복궁의 야경은 누구에게라도 추천하고 싶은 모습입니다. 서울시에 있는 궁들 중에 한 곳만 촬영해도 되니 너무 쉽죠. 가족들과 친구들과 여친과 추억도 만들고 서을시 영상 공모전에도 참여해 상금도 받고 많은 사람들에게 서울시의 매력을 알릴 수 있으니 1석3조네요.

 

 

 

서울시 영상 공모전 상금과 심사지표

 

역시 공모전은 상금이 중요하죠. ㅋㅋ 총 상금 2,000만원으로 대상은 500만원 참가상은 키프티콘 1만원입니다. 총 148팀에게 상금을 주기 때문에 도전해 볼 만 하죠.

 

 

물론 정말 정성을 들여 서울시를 잘 알리는 영상을 촬영해 대상을 받으면 좋겠지만 인기 동영상으로 노려보는 게 어떨까 싶기도 합니다.

 

 

서울시 영상 공모전에서 2021년에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한 영상을 보면 조금만 더 신경을 쓰면 될 수도 있겠다 싶은 거 있죠. 직접 한번 각 연도별로 수상작을 보시면 더 좋지 않을까 싶네요.(바로가기)

 

 

서울시 영상 공모전의 심사지표는 위와 같고 응모작에 사용된 이미지, 음원, 영상, 폰트 등은 저작권에 필히 위반되지 않아야 하며, 동영상 마지막에는 반드시 음원 등 영상 내 활용 저작물 출처를 기재해야 하며 복수의 동영상 응모는 제한 없으나 중복 시상은 불가(참가상 제외) 합니다. 그리고 심사대상은 기간(2022. 01. 01 ~ 2022. 12. 06) 내 업로드 한 동영상으로 한정하니 참고하시고 그밖에 유의사항은 서울시 양상 공모전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바로가기)

 

 

공모대상은 서울을 주제로 한 각 공모분야에 적합한 영상 콘덴츠를 제작할 수 있는 개인 도는 팀으로 지역, 성별, 연령 제한이 없습니다. 그리고 각 주제별로 동영상이 업로드된 유튜브 URL을 온라인으로 신청 첩수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됩니다. 아래는 제가 서울시 영상 공모전에 응모한 동영상입니다. 좋아요 부탁해요~ 

 

제4회 2022 서울스타일 1인미디어 영상공모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