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최신폰 샤오미13 프로 후면 카메라 특별한 디자인에 호기심 생겨!! 중국폰이라고 무시할 수 없어

by 핑구야 날자 2022. 10. 23.
반응형

샤오미의 최신폰 모습이 해외IT 매체를 통해서 소개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더 관심이 가는 부분은 후면 카메라의 모습입니다.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 소식에 관심을 먼저 갖게 되는 부분 중에 하나가 바로 카메라이기 때문입니다. 왜냐면 SNS를 비롯해 유튜브 등의 인기로 카메라를 사용해 사진이나 동영상을 많이 촬영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스마트폰 제조사들도 카메라 성능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중국폰이라면 일단 무시하고 보게 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보안에 대한 걱정과 A/S에 대한 아쉬움이 그림자처럼 따라다닙니다. 중국폰에 대한 이러한 분위기에도 불구하고 가성비를 앞세운 샤오미는 중국폰이라는 선입견에서 비교적 양호한 편입니다.

 

 

샤오미13 프로의 색다른 후면 디자인

 

샤오미13 프로의 모습은 이미 한 달 전에 노출이 되었다고 전해지고 있어요. 그러나 실물인지는 샤오미에서 공개적으로 확인시켜야 정확하겠죠. 그래도 대부분 비슷하게 맞더라구요.

 

 

 

샤오미13 프로의 디자인을 보면 전면 디스플레이의 경우 일반 스마트폰과 크게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더욱 얇아진 베젤이 실물에도 적용이 된다면 화면 점유율이 높을 듯합니다.

 

샤오미 12 프로 • 샤오미 12S 울트라

 

후면 카메라의 디자인은 아직도 여러 가지 모습으로 소개가 되기도 하지만 샤오미12 프로와는 다른 모습으로 소개되어 더욱 관심이 갑니다.

 

 

샤오미 차기 프로 모델 샤오미 12S 울트라에도 탑재된 동일한 IMX989 센서(1인치, 50MP)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디자인이 참 인상적이라 중국폰들이 참 다양한 시도를 하는 분위기입니다.

 

 

샤오미13 프로 스펙

 

일단 AP는 스냅드래곤8+ Gen 1를 탑재할 것으로 보이며 센서와 어떤 성능을 제공하게 될지는 좀 더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아직은 구체적인 성능에 대해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샤오미 스마트폰은 다른 스마트폰과 달리 라이카와 협업을 오랫동안 지속하여 유니크한 분위기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합니다. 특히 흑백의 분위기는 참 인상적이죠.

 

 

샤오미13 프로 후면 카메라의 디자인은 생각보다 큰 카메라 아일랜드가 인상적이었습니다. 또한 울트라에 비해 놀라울 정도로 성능이 비교된다고 합니다.

 

 

물론 후면카메라가 비주얼적인 부분을 강조하기 위한 것일 수도 있지만 실제 1인치 카메라는 왼쪽에 있는 카메라라고 하니 참고하면 될 것 같아요.

 

 

샤오미13 프로 후면 카메라 중앙에 있는 카메라는 초광각 모듈입니다. 샤오미 12S 울트라는 최첨단 카메라폰이라고 말한다면 샤오미 13 프로는 더욱 뛰어난 카메라로 인지시키고 싶은 듯합니다.

 

 

다른 두 모듈에 대한 세부 정보는 아직 없지만 트리플 카메라임은 분명합니다. 요즘에 플래그십 카메라들은 트리플 카메라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카메라를 제외하고 샤오미13 프로는 6.7인치 대화면으로 120Hz 화면주사울을 제공합니다.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는데 삼성의 E6 패널로 QHD+ 해상도를 보여줍니다.

 

 

12+3GB RAM 구성(실제 + 가상)을 보여주고 장치의 코드 이름인 "nuwa"로 알려져 있습니다. 샤오미13 프로 중국 모델은 2210132C이며, 글로벌 출시의 경우 2210132G입니다.

 

 

샤오미13 프로는 올해 말에 출시될 예정이며, 발표는 퀄컴이 11월 중순에 새로운 스냅드래곤 8 Gen 2를 공개한 후 몇 주 후에 나올 것이라 샤오미14 프로의 AP에 적용하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샤오미 스마트폰 쿠팡에서 판매되나?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샤오미12 울트라 후면카메라 역대급 디자인!! 5000만 화소 라이카 쿼드 카메라 탑재

 

샤오미12 울트라 후면카메라 역대급 디자인!! 5000만 화소 라이카 쿼드 카메라 탑재

가성비의 대명사 샤오미의 최신 스마트폰에 5000만 화소 라이카 쿼드 카메라를 탑재한 디자인을 보고 놀랐습니다. 샤오미12 울트라 후면카메라의 디자인은 역대급이 아닌가 싶습니다. 디자인으

jongamk.tistory.com

아이폰15 울트라 유심(USIM)없이 eSIM 출시? 미국 아이폰14 유심카드 미지원 전화번호 2개 사용 어떻게!!

 

아이폰15 울트라 유심(USIM)없이 eSIM 출시? 미국 아이폰14 유심카드 미지원 전화번호 2개 사용 어떻

아이폰15 프로 맥스가 아이폰15 울트라로 바뀔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무엇이 달라질까요? 아이폰14부터 물리적인 SIM카드 슬롯에 꽂아 사용하던 유심(USIM Universal Subscriber Identity Modu

jongamk.tistory.com

갤럭시S23 울트라 퀄컴3D 소닉 맥스 초음파 디스플레이 지문 센서 때문에 디자인이~

 

갤럭시S23 울트라 퀄컴3D 소닉 맥스 초음파 디스플레이 지문 센서 때문에 디자인이~

갤럭시S23 울트라를 기다리면서 스펙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갤럭시노트를 사용하던 분들이 더 많이 선호하기도 하지만 다른 모델에 비해서도 선호도가 높을 수밖에 없어 보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