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애플이 접히는 아이패드를 준비하고 있다고!! 폴더블 아이패드로 삼성전자를 위협할까?

by 핑구야 날자 2022. 10. 21.
반응형

애플이 접히는 폴더블 아이패드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문으로 살짝 당황했는데요. 삼성전자가 갤럭시Z 플립4와 갤럭시Z 폴드4로 폴더블 디바이스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것이 애플로서는 적지 않은 압박이 되고 있었나 봅니다. 물론 접히는 폴더블 아이패드가 공식적으로 출시가 되야 정확하겠지만 해외IT 매체들에 의해서 소문이 나는 소식은 주목할 필요가 있죠. 아무래도 아이폰15이상의 모델에서 접히는 아이폰을 출시하는 것은 애플의 입장에서는 자존심이 상할 수도 있는 문제가 아닐까요. 그래서 아이패드를 통해서 기술력을 보여주고 폴더플 아이폰을 출시하는 것이 여러 가지로 유리하다고 판단했겠죠. 접히는 폴더블은 태블릿이 더 효율적일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듭니다.

 

 

접히는 아이폰보다 아이패드가 먼저 

 

사실 애플이 언젠가는 폴더블 디바이스를 출시할 것으로 예상은 했지만 아이폰이 아닌 아이패드로 정했다는 것에 이해도 되는 반면 다른 생각도 듭니다.

 

 

아무래도 아이폰보다는 아이패드가 판매량이 적을테니 혹시나 반응이 좋지 않더라도 타격이 적기 때문에 방향을 바꾼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접히는 폴더블 아이패드는 뜬 구름 잡는 소문이 아니라 CCS 인사이트의 연례 예측 보고서를 인용한 소문으로 애플은 대부분의 다른 제조업체의 추세에 반하는 움직임에 놀라고 있는데요.

 

 

삼성전자도 갤럭시탭을 접힐 수 있도록 준비를 하고 있지 않을까 싶네요. 애플의 동향을 주시하고 있으니 폴더블 아이패드에 대한 소식도 대비하지 않았을까요.

 

아이폰보다 아이패드를 선택한 이유

 

2024년에 접이식 아이패드를 출시할 수 있다는 CCS 인사이트 연례보고서의 예측은 실패에 대한 부담감 보다는 아이폰을 접히게 만들면 팀킬이 될 수 있다고 판단했던 모양입니다.

 

 

접히는 아이폰을 만들면 기존 아이폰의 판매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물론 애플이 아이폰 프로 맥스를 350만원대로 책정해서 폴더블 아이폰을 판매할 것이라고 소문도 함께 전해지고 있습니다.

 

 

어찌 되었든 애플은 아이폰의 폼팩터를 교체하는 것은 상당한 부담감을 갖고 있는 것은 분명해 보이며 그렇다고 삼성의 폴더블 디바이스 독주를 좌시하고만 있을 수 없기에 아이패드를 선택한 것 같아요.

 

 

유력 해외IT 매체들마다 애플의 폴더블 디바이스 출시에 대한 예측을 하고 있는데 폴더블 아이폰은 2024년에 폴더블 아이패드가 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을 하고 있어 아이폰16을 기다리게 합니다.

 

 

추가로 애플은 2025년에 자체 5G 모뎀을 도입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이러한 움직임으로 인해 현재 퀄컴의 5G 모뎀에 의존하고 있는 애플은 단일 칩 솔루션을 위해 자체 모뎀을 A 시리즈 칩셋에 통합할 수 있겠죠. 이미 애플은 2019년에 인텔의 모뎀 사업을 인수했으며 자체 모뎀 기능을 계속 개발하고 있어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아이폰15부터 USB C타입 충전단자 적용할까? 라이트닝 판매 21%의 절약 비용은?

 

아이폰15부터 USB C타입 충전단자 적용할까? 라이트닝 판매 21%의 절약 비용은?

아이폰이 오랫동안 사용했던 라이트닝 충전 케이블이 역사 속으로 사라질까요. 아이폰의 라이트닝 충전케이블과 안드로이드 USB C타입 충전케이블을 모두 사용해야 하는 사용자뿐만 아니라 가

jongamk.tistory.com

글로벌 스마트폰 인기 순위!! 아이폰13 프로 맥스와 중국폰의 예상 밖 순위에 놀라

 

글로벌 스마트폰 인기 순위!! 아이폰13 프로 맥스와 중국폰의 예상 밖 순위에 놀라

최근 글로벌 스마트폰 인기 순위를 보면서 흔히 예상하게 되는 결과와는 정말 달라 놀랐습니다. 특히 아이폰13 프로 맥스와 중국폰의 예상 밖의 엇갈린 순위에 놀랐습니다. 그리고 삼성은 프리

jongamk.tistory.com

접히는 아이폰 플립 2022년에는 출시할까? 관건은 접히는 디스플레이 손상 문제 해결

 

접히는 아이폰 플립 2022년에는 출시할까? 관건은 접히는 디스플레이 손상 문제 해결

아이폰의 폴더폰 스타일을 언제 쯤 만나볼 수 있을까? 삼성전자의 최신 갤럭시Z 플립과 갤럭시Z 폴더폰이 출시될 때마다 궁금해지는 부분입니다. 아이폰13이 접이식 스타일로 출시가 된다는 소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