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중국폰으로 출시된 삼성 W23과 W23 플립!! 갤럭시Z폴드4와 Z플립4 비교 될 만한 차이가 있을까?

by 핑구야 날자 2022. 10. 26.
반응형

삼성전자의 갤럭시Z 폴드4와 갤럭시Z 플립4가 중국에서는 삼성W23과 삼성 W23플립으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일반인의 입장에서는 다소 이해가 되지 않을 수 있는데 중국폰으로 출시되기 위한 일이니 어절 수 없어 보입니다. 그렇다고 국내판과 차이가 확연한 것은 아닙니다. 골드를 좋아하는 중국인의 취향에 맞게 디자인이 바뀐 것이 일단 눈에 들어오기는 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좀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 든다고 할까요. 아니면 디자인 트렌드에 맞이 않은 인위적인 모습이라고 볼 수도 있을지 모르겠네요. 미국이 중국을 제재하는 가운데 중국 부품업체에 생산중단 요청을 한 상황이라 삼성전자가 W23과 W23 플립으로 어떤 결과를 보여 줄지는 기다려봐야 하겠습니다.

 

 

삼성 W23과 갤럭시Z 폴드4

 

삼성전자가 중국에 출시하는 W23과 W23 플립은 이번에 처음 출시하는 것은 아닙니다. 매년 삼성은 차이나 텔레콤에 독점적으로 Z폴드 버전을 출시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삼성 W23(차이나 텔레콤용 Galaxy Z Fold4 고급형)의 하드웨어는 기본적으로 갤럭시Z 폴드4와 동일하지만 16GB RAM과 512GB 스토리지를 탑재하여 갤럭시Z 폴프4의 12GB RAM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국내에서 출시되는 갤럭시Z 폴드와 달리 중국폰 W라인업은 전통적으로 블랙과 골드를 기본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후면 패널은 블랙 세라믹이며 알루미늄 힌지는 장식 조각이 있습니다.

 

 

별도 판매되는 S펜도 전화기에 맞게 블랙과 골드를 사용하였습니다. 삼성 W23에는 사용자 정의 테마도 포함되어 있으며, 주요 테마는 중국의 도자기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가격은 16천 위안으로 약 300만원 대 초반입니다. 참고로 12/512 GB 모델은 14천 위안입니다.

 

삼성 W23 플립과 갤럭시Z 플립4

 

삼성 W23 플립은 갤럭시Z 플립4의 하드웨어의 스펙을 기본으로하면 전통적인 W 시리즈 스타일을 적용하였습니다. W23과 마찬가지로 W23 플립은 갤럭시Z 플립4다 더 많은 RAM(12GB 대 8GB)을 제공하며 512GB의 저장 공간이 제공됩니다.

 

 

삼성 W23 플립(차이나 텔레콤용 갤럭시Z 플립4 고급버전)은 국내 모델과 스타일은 동일하지만 세라믹보다 저렴한 유리 후면 패널을 선택합니다.

 

 

삼성 W23 플립의 가격은 1만위안으로 거의 200만원에 가깝습니다. 참고로 갤럭시Z플립4 8/512GB Galaxy Z Flip의 가격은 8천5백위안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삼성 W23과 W23 플립에 블랙과 골드를 사용해서 그런지 고급져 보이는 것은 있는 것 같아요, 결국 블랙과 골드를 사용한 투톤 디자인과 후면에 로로 그리고 램의 차이가 대부분인 것 같습니다.

 

쿠팡에서 판매되는 갤럭시Z 플립4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애플이 접히는 아이패드를 준비하고 있다고!! 폴더블 아이패드로 삼성전자를 위협할까?

 

애플이 접히는 아이패드를 준비하고 있다고!! 폴더블 아이패드로 삼성전자를 위협할까?

애플이 접히는 폴더블 아이패드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문으로 살짝 당황했는데요. 삼성전자가 갤럭시Z 플립4와 갤럭시Z 폴드4로 폴더블 디바이스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것이 애플로서는 적지 않

jongamk.tistory.com

 5세대 소니 무선 헤드폰 WH-1000XM5 후기!! 가벼워진 헤드밴드와 무소음 슬라이더만큼 만족스러운 것은?(feat. 소니)

 

5세대 소니 무선 헤드폰 WH-1000XM5 후기!! 가벼워진 헤드밴드와 무소음 슬라이더만큼 만족스러운

소니의 무선헤드폰 5세대 WH-1000XM5는 성능도 성능이지만 가벼워진 헤드밴드와 무소음 슬라이더로 완전 달라진 디자인 때문에 선물하고 싶게 만드는 제품입니다. 지난 6월에 출시가 되어 사용하

jongamk.tistory.com

갤럭시S23 울트라(SM-S9180) 변경될 디자인 평가 점수는? 프로세서와 카메라는 어떻게

 

갤럭시S23 울트라(SM-S9180) 변경될 디자인 평가 점수는? 프로세서와 카메라는 어떻게

갤럭시S23 울트라(SM-S9180)를 기다리는 분이라면 디자인에 대한 니즈를 좀 더 반영되기를 기대할 텐데요. 얼마 전에도 잠깐 포스팅한 적이 있지만 연장선에서 보면 좀 더 각진 모습으로 바뀔 것이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