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5세대 소니 무선 헤드폰 WH-1000XM5 후기!! 가벼워진 헤드밴드와 무소음 슬라이더만큼 만족스러운 것은?(feat. 소니)

by 핑구야 날자 2022. 10. 20.
반응형

소니의 무선헤드폰 5세대 WH-1000XM5는 성능도 성능이지만 가벼워진 헤드밴드와 무소음 슬라이더로 완전 달라진 디자인 때문에 선물하고 싶게 만드는 제품입니다. 지난 6월에 출시가 되어 사용하고 후기로 소개해 드렸는데 한번 더 5세대 소니 무선 헤드폰 WH-1000XM5의 매력을 공유해 볼까 합니다. 특히 지난 초여름에는 헤드폰을 소개하면서도 내심 더위에 약하거나 땀을 많이 흘리는 분들에게는 살짝 타이밍이 안맞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요즘에는 무선헤트폰을 사용하기에는 안성맞춤이죠. ㅋㅋ 물론 소니의 무선헤드폰 5세대 WH-1000XM5 뿐만 아니라 5년 연속 국내 헤드폰 시장에서 1위를 기록한 스테디셀러 WH-1000X 시리즈는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계절과 관계없이 생각보다 많이 사용하고 있죠.

 

 

소니 무선 헤드폰 WH-1000XM5 언박싱

 

소니는 일반 헤드폰들과 비교해 포장부터가 디자이너블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선물로 받는 븐들에게 마음이 잘 전달되는 그런 매력도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무선 헤드폰을 사용하는 분들을 보게 되는데 특히 소니 제품을 사용하는 모습을 보면 좀 더 스타일시해 보이는 면이 있더라구요. 유니크하고 감성적인 소니만의 디자인 때문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소니 무선헤드폰 WH-1000XM5 구성품은 헤드폰 패키지를 열면 휴대용 케이스, 헤드폰 케이블(약 1.2m), USB 충전 케이블이 있습니다. 특히 플라스틱이 없는 포장재를 사용해 저독성 디자인 철학이 돋보이는 제품입니다.

 

 

충전기는 별도로 제공하지 않으면 짧은 케이블만 제공합니다. 무선충전을 제공하지 않아 아쉽지만 제공을 한다면 충전독이 별도로 필요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그리고 충전을 한다고 깜빡하는 경우도 있지만 방전이 되도 유선 케이블이 있어 언제든지 음악이나 동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보관을 위해서라도 필요하겠지만 가방이 제공되니 가지고 다니지 어렵지 않겠죠.

 

 

소니 무선 헤드폰 WH-1000XM5의 헤드폰 후드 사이드에 보면 각종 버튼과 빔포밍 마이크가 각각 2개씩 총 4개가 탑재도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니 무선 헤드폰은 새롭게 개발된 소프트 핏 가죽 소재와 얇고 가벼워진 헤드밴드, 무소음 슬라이더를 통해 완전히 달라진 새로운 디자인이 특징이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다만 헤어밴드가 머리에서 고정되는 느낌이 약간 약하다는 아쉬움을  갖는 분도 있을 듯합니다.

 

소니 무선 헤드폰 WH-1000XM5 특징과 후기

 

소니 무선 헤드폰 WH-1000XM5 특징을 보면 통합 프로세서 V1 및 소니의 고성능 HD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 QN1과 8개의 마이크를 탑재해 만족스러운 노이즈 캔슬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잠깐 언급을 했듯이 빔포밍 마이크 4개가 탑재되었으며 AI 기반의 5억 개 이상의 목소리 샘플을 분석해 개발된 노이즈 감소 알고리즘 기반의 음성 픽업 기술을 적용해 통화품질이 선명합니다.

 

 

스마트폰과 연결은 블루투스로 하면 되기 때문에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면 페어링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혹시 연결이 지연되면 Sony MusicCenter로 연결해 보세요. 마이크로소프트 스위프트 페어를 통해 윈도우즈10 이상 노트북, 데스크톱 PC 및 태블릿에 손쉽게 페어링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전용앱을 통해 이퀄라이저를 비롯해 본인에게 맞도록 360 리얼리티 오디오 등 다양한 기능을 세팅하면 더 좋습니다. 생각보다 디테일한 설정으로 사용자마다 최적화된 사운드를 즐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소니 5세대 무선이어폰 WH-1000XM5은 왼쪽 버튼을 눌러 노이즈 캔슬링에서 주변 소리 모드로 전환하거나 오른쪽 터치패널을 사용하여 음악 재생 또는 일시 정지, 트랙 건너뛰기, 볼륨 변경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소니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5는 8개의 마이크와 자동 노이즈 캔슬링 최적화 기능과 함께 신형 드라이버와 고성능 부품을 탑재해 몰입감 넘치는 풍성하고 생생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소니 무선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WH-1000XMS는 이어폰과 비교되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데 특히 노이즈캔슬링으로 좋아하는 음악을 들을 때는 몰입도가 기대이상으로 높아져 좋았습니다. 풍부한 사운드로 나만의 공간에서 음악을 듣는 듯한 기분이 들어 추천하고 싶습니다.

 

 

물론 가격대가 좀 부담이 되기는 하지만 전 버전도 있으니 참고해서 결정하면 될 것 같아요. 나만의 시간을 갖거나 비행기 안에서 외부의 소음을 최소한으로 하여 들거운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5세대 소니 무선 헤드폰 WH-1000XM5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쿠팡에서 소니 무선헤드폰 WH-1000XM5 얼마나 할까?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최신 VR헤드셋 메타 퀘스트 프로 양자점 기술과 로컬 디밍 기능이 가능한 디스플레이 제공(feat. MR

메타가 새롭게 출시한 VR/MR 헤드셋 메타 퀘스트 프로가 가상현실 콘텐츠들을 어떻게 보여 줄지 기대가 됩니다. 장시간 사용을 했을 때 어지러움 정도는 얼마나 되는지도 궁금해집니다. 물론 개

jongamk.tistory.com

 

 

로지텍 개방형 헤드폰 코러스와 퀘스트2 VR헤드셋의 결합 기괴한 디자인 완성!! 메타버스와 가상

메타의 퀘스트2와 로지텍 개방형 헤드폰 코러스의 결합은 다소 기괴한 디자인을 통해 섬뜩한 느낌을 갖게 만듭니다. 장시간 메타버스와 가상현실 콘텐츠를 즐기면서 압박감을 최소화하기 위한

jongamk.tistory.com

 

헬스케어 무선이어폰 애플 에어팟 프로2!! 심박수 감지와 보청기 기능에 놀라

애플의 최신 무선이어폰 에어팟 프로2가 헬스케어 기능을 탑재하면서 만족도를 더욱 높여 줗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애플의 공식적인 발표를 기다려야 하겠지만 해외IT 매체들이 전하는 소식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