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5 프로 맥스를 기다리는 이유 중에 하나는 라이트닝 포트가 USB-C로 바뀔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라고 말하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USB-C 포트 탑재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가족과 함께 포트를 공유할 수 있고 차량에서도 마찬가지라 은근히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겠죠. 물론 아이폰14를 깨끗하게 사용하고 내년에 중고로 처리하고 아이폰14 프로 맥스를 사도 되지만 당장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1년 더 버티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러한 분위기 때문인지는 몰라도 아이폰14 시리즈의 선호도에도 차이가 있고 프로 모델 생산량은 늘리고 플러스 모델은 생산을 줄였습니다. 내년에 아이폰14 시리즈의 예상 판매량도 밝지 않습니다.
아이폰15 시리즈 라이트닝 케이블 안녕
이미 아이폰의 충전 포트가 라이트닝 대신 USB-C로 교체될 것이라는 것은 알려진 사실입니다. 유럽부터 시작하고 나머지는 좀 더 시간이 있을 수도 있다고 예상하는 분도 있었지만 그렇지 않은 것 같아요.
최근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곧 출시될 아이폰15 제품군부터 라이트닝 충전케이블 대신 USB-C 충전케이블로 전환될 것이라는 것이 기정사실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무래도 글로벌 시장에서 스마트폰의 수요가 감소 추세에 있기 때문에 라이트닝과 USB-C를 병행하여 출시하는 것은 애초부터 설득력이 없는 예상이었습니다.
아이폰15부터는 충전케이블의 변화이외에도 달라지는 것이 더 있을 텐데요. 이미 미국에서는 아이폰14에 유심이 아닌 e심을 사용하기 때문에 아이폰15에서는 유심트레이가 없어져 더욱 깔끔한 모습이 될 것 같습니다.
아이폰15는 아이폰14제품군 보다 기능 차이 커
애플은 아이폰14 제품군보다 기능 차이가 더 큰 4가지 모델을 계속 생산할 것이라고 합니다. 아이폰14 제품군 전체에 대한 수요는 예상보다 낮고 아마도 기본 모델에 대한 수요가 가장 낮아서 그렇다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아이폰 14의 인기가 예전 같지 않을 것이라는 이유 중에 하나는 더 작은 아이폰 13 미니의 판매 부진에 따른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 상관관계가 다소 이해가 되지 않네요.
그럼에도 불구하여 아이폰14 시리즈의 종류를 줄이지 않고 2023년 아이폰15 제품군에서도 표준 모델과 고급 모델을 더욱 차별화하기 위해 2개의 프로세서를 특징으로 하는 4개의 새로운 모델을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이폰15 프로 시리즈는 새로운 프로세서와 메인 카메라를 8P로 업그레이드하고 프로 맥스 모델에 잠망경 렌즈를 사용하는 등 카메라 사양을 계속 개선할 것이라고 합니다.
8GB RAM으로의 증가에 대한 예측은 이전에 아이폰14 프로 출시 전에도 소문으로 알려졌었는데요. 아쉽게도 전 모델 6GB로 통일되어 출시되었죠. 아이폰15에서는 8GB RAM을 기대해 봅니다.
그밖에 애플은 자체 5G 모뎀 개발은 하고 있지만 아이폰16까지는 탑재가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이유는 애플의 자체 5G 모뎀은 mmWave 신호 테스트 결과가 애플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알려져 퀄컴의 5G 모뎀을 더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아이폰15 울트라 배터리 용량과 디자인 이렇게 출시되면 교체할 사람 많을 듯!!
댓글